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척수 사고에…매일유업 부회장 "깊이 반성" 2024-12-16 17:52:17
안 될 품질 사고가 발생했다”며 사과했다. 김 부회장은 이날 홈페이지에 자신의 명의로 된 사과문을 올렸다. 그는 “생산 관리와 품질 검수 절차가 부족했음을 반성한다”며 “동일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작업 오류를 원천 차단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했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지난 9월 16일...
[시사이슈 찬반토론] 무료 배달 경쟁, 마냥 반길 일인가 2024-12-16 10:00:05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 부담을 줄여주는 주요 요소로 작용한다. 이처럼 무료 배달 정책은 구매 중단 요인을 제거해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기업들의 통상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다. 연구에 따르면, 무료 배송 옵션을 제공할 때 소비자가 더 쉽게 결정을 내리고, 결과적으로 전체 구매 금액도 상승할 가능성이...
갤러리아百, 설 선물 예약판매…프리미엄·가성비 세트 360여종 2024-12-16 09:22:57
갤러리아 설 선물 세트 본 판매는 예약판매 기간 다음날인 내년 1월 10∼27일 진행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고물가 장기화로 소비 심리가 위축돼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 패턴이 증가하고 있다"며 "엄선된 높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LG유플러스, '비즈온' 누적 가입 회선 전년比 200% '쑥' 2024-12-16 09:00:04
등 기업 인터넷 전용회선 상품을 고객의 환경과 패턴에 맞게 더욱 세분화해 사용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에 AI를 적용해 고객의 사용 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추천하는 기능도 구상할 예정이다. 박성율 LG유플러스 기업사업혁신그룹장(전무)은 "비즈온 가입자들에게 더 나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LGU+ "중견기업용 인터넷 회선 '비즈온', 누적 가입 200% 증가" 2024-12-16 09:00:00
'오피스넷'과 같은 기업 인터넷 전용회선 상품 중 하나다. LG유플러스는 비즈온 사용자가 업/다운로드 속도를 자유롭게 설정하고, 그 속도만큼만 요금을 지불할 수 있어 선택이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객별 일대일 전용회선으로 구성돼 속도와 품질이 보장되며, 양자내성암호(PQC)를 적용한 VPN 기능도 추가할 ...
[2024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인공지능 융합기술 콜드체인 최적화 솔루션을 개발하는 ‘시크한’ 2024-12-12 22:46:32
이 솔루션은 상품의 민감정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의 제품 상태를 관리하고 손상율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기존의 해상 무역 관련 기술 및 서비스는 주로 장비 중심으로 개발됐으나 시크한은 상품의 민감정보 데이터를 활용하여 직접적인 손상율을 감소시키는 솔루션을 처음으로...
CJ프레시웨이-우양재단, 저소득층 어르신 달걀 지원사업 전국 확대 2024-12-12 10:05:00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CJ프레시웨이는 물류와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이를 적극 지원했다. 이번 물류 협업을 통해 1등급 무항생제 달걀인 ‘이츠웰 신선한 계란’ 4000여 판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했으며, 공급량의 10%를 기부해 협업의 의미를 더했다. 우양재단 관계자는 “CJ프레시웨이와 함께한 이번 배송망 확대 ...
"규제 혁신해 민간참여 확대해야 시니어주택 활성화" [집코노미-집 100세 시대] 2024-12-12 07:00:05
저해, 서비스 품질 저하, 세제 부담 등의 문제를 야기해 시니어 주거 만족도와 건강 이슈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했다. 또 "시니어 하우징 규제의 혁신은 상품 개발을 촉진, 시니어의 주거 선택을 넓혀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으며 나아가 다양한 분야의 인력 창출을 일으켜 국가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길거리 간식 대체한 편의점…뜨거워진 즉석조리 경쟁 2024-12-11 06:31:01
역할을 대신하게 됐다. 실제 즉석조리 식품은 다양한 상품 구색과 개선된 품질, 합리적인 가격 등을 기반으로 편의점 핵심 상품군으로 자리 잡았다. 올해 1∼11월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된 즉석조리 식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 늘었고 2019년과 비교하면 네 배로 급증했다. 같은 기간 운영 상품 수도 각각 20%,...
레고 혁신의 비밀 '앤드씽킹' 2024-12-10 17:31:41
레고 경영진은 새로운 블록 출시가 레고의 가치와 품질을 해칠까 우려했다. 결국 1956년이 되어서야 다섯 번째 색상인 초록색 블록을 출시한다. 이후 레고는 승승장구하며 1999년 '세기의 장난감'에 선정되기에 이른다. 그런데 이 즈음 레고의 입지가 흔들린다. 새로운 장난감과 비디오 게임이 등장하면서 위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