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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정호 "코레일-SR-시설공단 통합 전 안전성 검토 먼저"(종합) 2019-03-18 14:56:54
SR 통합 방안에 대한 연구에 들어갔고, 건설과 운영이 철도시설공단과 코레일로 이원화된 철도 상하분리 문제도 함께 검토하고 있었다. 최 후보자는 연구용역 일시 중지에 대해 "철도안전은 철도 공공성 확보를 위한 핵심가치인 만큼 안전 시스템 전반에 대한 현황을 진단한 이후 개선방안을 반영해 철도산업 구조 개편을...
최정호 "코레일-SR-시설공단 통합 연구 중단…안전성 검토 먼저" 2019-03-18 11:48:42
SR 통합 방안에 대한 연구에 들어갔고, 건설과 운영이 철도시설공단과 코레일로 이원화된 철도 상하분리 문제도 함께 검토하고 있었다. 최 후보자는 연구용역 일시 중지에 대해 "철도안전은 철도 공공성 확보를 위한 핵심가치인 만큼 안전 시스템 전반에 대한 현황을 진단한 이후 개선방안을 반영해 철도산업 구조 개편을...
도로·철도·유수지 활용…서울시 '혁신적 주택공급 방안' 연구 2019-03-03 11:15:02
있는 통합적 해소방안을 연구한다는 계획이다. 연구기간은 약 10개월이며, 수행기관은 경쟁입찰을 통해 학회, 연구소, 산학협력단 등을 중심으로 한 컨소시엄을 선정할 계획이다. 총 2억원의 예산을 배정했다. 서울시는 "도로·철도·유수지 등 기반시설 및 상하부의 입체복합화, 기존건축물 리모델링 등 그간 시도하지...
[우향우 일본]① '국수주의' 일본 우익, 아베 정권과 개헌 상부상조 2019-02-12 12:01:39
많다. 돌려 말하면 한국인이나 중국인 입장에서 본다면 기분을 상하거나 경악할 만한 내용이다. 쓰쿠바(筑波) 대학대학원 교수가 쓴 책의 제목은 '통일 조선은 일본의 재난'이었다. 이 책을 둘러싼 띠지에는 '레이더 조사(照射·겨냥해 비춤), 징용공 판결, 위안부 문제'를 거론하며 '이번만큼은 일본...
'사법농단' 판사 100여명…양승태 기소후 처벌여부 일괄결정 2019-01-27 11:37:17
옛 통합진보당과 관련한 소송에서 재판부 심증을 파악하거나 전원합의체에 회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헌법재판소의 주요 사건 심리의 경과를 보고받은 점이 징계사유로 인정됐다. 검찰은 이 전 상임위원이 양 전 대법원장과 직접 대면하며 지시를 받거나 보고한 정황을 파악했다. 박·고 전 법원행정처장 외에 전직 대법관...
"철도사고 되풀이 막으려면 시설·운영 통합해야" 2019-01-10 17:44:08
통합하겠다고 발표하는 등 세계 철도에서도 상하통합 관련 추세가 있다"고 강 위원장은 전했다. 철도 상하통합은 철도 운영과 기반시설 운영 업체를 하나로 통합하는 것을 뜻한다. 국내 철도는 코레일(운송사업 부문)과 한국철도시설공단(기반시설 부문)으로 나뉘어 있는데, 두 회사가 분리되면서 안전 관리에 대한 책임과...
총수 신년사로본 2019년 취업전략 2019-01-04 09:42:54
보인다. 현대차는 이미 지난해부터 상하반기 공개채용의 비중을 줄이면서 수시채용을 통해 인재확보 전략에 나서고 있다. 하반기에는 대졸 채용설명회 잡페어도 열지 않았다. 이런 흐름은 현대모비스, 기아자동차, 현대글로비스 등에도 이어져 공채보다 수시채용, 신입보다 경력직 채용이 트렌드로 자리잡을 전망이다.서울...
내년은 스마트폰 치킨게임…삼성·LG 안간힘 2018-12-24 17:09:55
업계에서는 과거 에어컨 담당 사업을 가전부서로 통합시켜 HA사업부를 출범시킨 것처럼 스마트폰도 TV에 편입시키려는 전초전이라고 분석합니다. 6인치 이상 대화면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는만큼 `움직이는 TV`로서 완성도 높은 제품을 만드는 데 사업 시너지를 내는 게 낫다는 평입니다. 내년부터 본격 상용화되는 5G에 맞...
"철도 건설·운영 주체 이원화 구조 바꿔야" 여론 고조 2018-12-13 11:12:47
상하통합이냐 재조정이냐 코레일과 철도노조는 상하분리에 따라 문제가 발생한 만큼 '상하통합'으로 구조적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노조 관계자는 "철도안전은 시설물의 유지관리와 투자가 핵심이지만, 시설관리와 유지보수 주체가 이원화돼 위험도가 증가할 우려가 있다"며 "철도시설공단의 유지보수...
KTX 사고원인 규명 착수한 정부, 근본적 해결책 찾을까 2018-12-10 16:38:58
한계로 발생하고 있다는 주장도 있다. 상하 분리 정책은 철도 운영은 코레일이, 건설은 한국철도시설공단이 맡도록 이원화한 제도다. 철도 시설 시공과 유지보수 업무가 분리되면서 관리 공백이 생길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오송역 KTX 단전사고 때 코레일과 시설공단이 서로 책임을 주장하며 공방을 벌이기도 했다. 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