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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MP "중국, NFT 규제해도 전면 금지는 안할 듯" 2022-01-19 11:06:41
당국은 지난해 10월 말 알리바바, 텐센트, 징둥, 바이두 등 거대 기술기업 관계자들을 불러 디지털 수집물 문제에 대해 논의했으나 아직 디지털 수집물을 불법으로 규정하지 않고 있다. 알리바바, 텐센트, 비리비리, 징둥닷컴, 바이두, 샤오미 등은 앞다퉈 '디지털 수집물'을 내놓고 있으며, 이들 상품은 시장에...
강력 규제에도 중국서 NFT 붐…"10초만에 사야" 2022-01-12 18:30:56
상황에서 알리바바, 텐센트, 비리비리, 징둥닷컴, 바이두, 샤오미 등은 앞다퉈 NFT 상품을 내놓고 있으며, 이들 상품은 시장에 나오자마자 수초안에 팔려나간다고 SCMP는 전했다. 당장 이익을 실현하지는 못해도 NFT의 잠재적 가능성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큰 것이다. 디지털 수집물 10개를 구매한 선전의 그래픽 디자...
중국서 작년 팔린 승용차 100대 중 15대는 전기차 2022-01-11 19:27:58
'삼총사'인 웨이라이(蔚來·니오)·샤오펑(小鵬·엑스펑), 리샹(理想·리오토)도 양산기에 접어들어 월 1만대 이상을 팔고 있다. 폴크스바겐, 벤츠, GM, 현대기아차, 도요타 등 주요 전통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과 상하이자동차, 창안차, 지리차, 둥펑차 등 중국의 토종 전통차 브랜드들도 모두 전기차 모델을...
웃돈 붙은 '갤S21 도쿄'…'갤Z플립3 베이징'도 올림픽 특수? 2022-01-06 20:00:02
'중국사업혁신팀'까지 꾸렸다. 중국 제조사인 화웨이, 샤오미, 오포 등이 연이어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와 유사한 폴더블폰을 속속 공개하는 중에 출시한 올림픽 에디션 폴더블폰이어서 더욱 상징성이 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세계 최대 전자·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2'에서 ...
케플러 김채현 "에스파 선배님들, 이제 방송국에서 보자더라" 2022-01-03 17:24:41
보냈던 에스파로부터 데뷔 축하 인사를 받았다고 전했다. 케플러(최유진, 샤오팅, 마시로, 김채현, 김다연, 히카루, 휴닝바히에, 서영은, 강예서)는 3일 오후 데뷔 앨범 '퍼스트 임팩트(FIRST IMPACT)'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진행은 재재가 맡았다. 케플러는 지난해 Mnet '걸스플래닛 ...
바이두 로보택시 타보니…교통지옥 베이징의 택시기사인 줄 [강현우의 베이징나우] 2021-12-14 12:36:14
바이두의 두를 합해서 지두자동차고요. 두 회사는 지두차에 5년 동안 77억달러, 약 8조6000억원를 쏟아부을 계획입니다. 3년 내에 첫 신모델을 내놓은 뒤 12~18개월 간격으로 계속 신차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중국에선 텐센트 알리바바 화웨이 샤오미 이런 빅테크들이 너도나도 스마트카 사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중국은...
샤오미 '스마트카 공장' 베이징에 짓는다 2021-11-28 17:18:25
인수할 가능성은 작은 것으로 분석된다. 샤오미는 두 번째 생산기지로 본사가 있는 우한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한은 중국 자동차산업 중심지로, 중국자동차산업협회 본부도 수도 베이징이 아니라 우한에 있다. 샤오미는 2019년 우한으로 본사를 이전했다. 샤오미가 우한에 공장 설립을 계획하고 있으면서도...
中, 앤트-국유기업 합작사에 3번째 개인신용평가 면허 2021-11-28 15:06:26
이후 앤트그룹에 금융지주회사 설립, 신용평가부문 분사 등 다양한 구조 개편을 요구했다. 중국에서 개인신용평가업체 설립 허가는 이번이 3번째다. 2018년에는 앤트그룹, 텐센트 등 9개사가 합작한 바이항신용이 출범했다. 2020년말에는 베이징시와 징중닷컴, 샤오미가 공동 출자한 푸다오신용정보가 면허를 받았다. 세...
'반도체 굴기'로 급증하던 중국의 칩 생산량 두달 연속 하락 2021-11-16 10:41:23
인공지능(AI)용 칩인 '즈샤오'를 영상 변환용 칩인 '창하이',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통제용 칩인 '수안링' 등 3종이다. 중국의 또 다른 거대 기술기업인 알리바바(阿里巴巴)와 바이두(百度)는 이미 반도체 산업에 진출한 상태다. 중국 최대 검색 엔진 기업이자 인공지능(AI) 기업인 바이두는 2018년...
화장품 유통기업 청담글로벌, 코스닥 입성 도전 2021-11-15 16:13:31
‘바이슈코’(BYSUCO)를 통해서도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 회사의 가장 큰 매출처는 중국이다. 발 빠르게 티몰, 징동닷컴, 샤오홍수 등 현지 대형 e커머스 플랫폼업체들에 제품을 입점시키는 전략으로 외형을 키우고 있다. 청담글로벌의 지난해 매출은 770억원, 영업이익은 36억원으로 2019년보다 각각 107.9%, 2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