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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성민 칼럼] 양극화 해소, 결국은 기득권과의 싸움이다 2024-11-27 16:58:53
큰 이유가 부실한 의료 서비스이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노동 개혁의 목적지도 양극화 해소다. 윤 대통령은 이미 지난해 신년사에서 그 답을 밝혔다. 연공서열에서 직무·성과급 중심으로 전환하는 노동시장 이중구조 개선이 노동 개혁의 핵심이라고. 한국의 임금 체계는 세계에서 가장 견고한 연공급제(호봉제)다. 그...
'첨단산업 마중물' 된 부산 데이터센터…클라우드 생태계 이끈다 2024-11-27 15:53:28
대표는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컨설팅과 교육의 효과가 컸다”며 “서비스를 도입한 다른 기업의 사례 등을 접하면서 플랫폼 디자인 등 기술적인 완성도를 끌어올렸다”고 말했다. 부산시가 데이터센터 유치에 나선 것은 2011년부터다. 약 1조9000억원의 투자가 이뤄진 미음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시범단지에는 MS,...
2024 콘텐츠 총결산: 거센 파도를 견딘 ‘그릿(GRIT)’의 힘[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4-11-27 10:15:21
‘체리 피커(Cherry Picker)’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이다. 원래 체리 피커는 부정적인 의미를 가진 용어로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는 구매하지 않으면서 부가서비스 등 혜택만 챙겨가는 소비자를 뜻한다. 물론 이 같은 극소수의 체리 피커들도 여전히 존재하지만 요즘 다수의 소비자는 한층...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UI·UX 개편…"고객과 쌍방향 상호작용" 2024-11-27 09:53:45
프로모션 등을 한눈에 모아 보여주는 케어 서비스를 실시간 제공하며, 주요 카드 상품의 혜택 설명에서도 어려운 용어는 빼고 핵심만 알기 쉽게 보여줘 고객의 이해도를 높였다. 여기에 고객 소비를 분석해 고객 취향의 콘텐츠, 상품, 서비스를 추천해 주는 '발견'탭에서는 내 취향을 편리하게 탐색하고 관리할 수...
롯데쇼핑·호텔롯데, 신한은행·신한카드와 데이터 업무협약 2024-11-27 06:00:09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각 사가 보유한 데이터와 서비스, 자산 등의 업무 자원과 노하우를 활용해 상호 데이터 경쟁력을 높이고 공동 마케팅 기반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잠재 유망 고객 상호 연계 마케팅과 금융·소비 데이터 결합 및 분석 역량 제고, 해외 자산 활용 마케팅 협업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롯데쇼핑...
[천자칼럼] 불황 속 해외 카드 사용 '펑펑' 2024-11-26 17:20:45
소비를 국내로 돌릴 필요가 있다. 물론 소득 수준이 높아지면 해외여행이 늘어나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나쁘게만 볼 일은 아니다. 하지만 국내에 볼거리, 쓸거리가 적어 해외로 빠져나가는 사람이 많은 건 아닌지는 따져볼 일이다. 국내 그린피가 너무 비싸 해외 골프 관광을 찾거나 국내 관광지의 바가지요금이 싫어...
영화보다 몸집 커진 음악 시장…전세계 작년 매출 역전 2024-11-26 15:43:46
그는 스트리머들은 영화제작자들보다 음악에 더 많이 소비하는 경향이 있다며 "만약 음악이 영화를 따라잡을 것이라고 2015년에 말했다면 당신은 아마 비웃음을 샀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음악 산업의 매출을 세부적으로 살피면 음반사들과 소속 가수들이 벌어들인 액수가 285억 달러(약 40조원)로 전년에 비해 12% 늘었고...
"식당선 먹기 꺼렸는데"…MZ들 위스키 즐기자 입소문 탄 서비스 2024-11-26 14:20:48
젊은 세대가 많다는 점에서 착안한 서비스다. 프리오더를 이용하면 위스키를 시중 식당에서 파는 가격의 반값 수준에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가 직접 보틀숍과 구매하는 비용과 비슷한 수준이란 입소문이 나면서 서비스 이용객이 늘고 있다는 게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측 설명이다. 이 업체는 "소비자에게 소주·맥주...
"여기가 싸네"…유통업체들 잘 나가는데 百·마트 속쓰린 이유 2024-11-26 11:50:50
다시 상회했다. 온라인에서는 서비스(66.5%), 식품(24.8%), 생활·가정(11.3%) 등에서 성장세가 지속됐다. 알리익스프레스 등 중국계 이커머스 플랫폼을 이용한 해외 구매 증가 영향 등으로 부진이 지속되는 패션·의류 매출은 9.8% 감소했다. 온라인 가전·전자 부문 매출도 12.7% 줄어들었다. 대형마트와 백화점, 기업형...
10월 유통업체 매출 6.7% 증가…온라인 매출은 13.9%↑ 2024-11-26 11:00:02
변동이 없었다. 온라인에서는 서비스(66.5%), 식품(24.8%), 생활·가정(11.3%) 등에서 성장세가 지속됐지만, 알리익스프레스 등 중국계 이커머스 플랫폼을 이용한 해외 구매 증가 영향 등으로 부진이 지속되는 패션·의류 매출은 9.8% 감소했다. 온라인 가전·전자 부문 매출도 12.7% 줄어들었다. 오프라인에서는 집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