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브로드밴드 "고객관점 변화 혁신"…초고속인터넷·IPTV 부문 3년 연속 1위 2023-07-06 09:00:27
유영상·사진)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초고속인터넷 9년 연속, IPTV 부문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특히 두 부문에서 모두 3년 연속 단독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KS-SQI는 각 산업별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품질 △신뢰성 △전문성 △이용편리성 △사회적 가치 추구...
삼성증권, 24시간 이상거래 감시 등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2023-07-06 09:00:25
삼성증권(대표 장석훈·사진)이 한국표준협회의 ‘202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증권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1982년 한일투자금융으로 설립된 회사는 1988년 기업공개(IPO) 후 1992년 삼성그룹으로 편입됐다. 1996년 영국 런던, 1998년 미국 뉴욕, 2000년 홍콩 현지법인을 설립했다. 2005년 PB 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휴대폰·가전 등 방문·이동센터 운영…차별화 서비스로 고객 만족 2023-07-06 09:00:24
삼성전자서비스(대표 송봉섭·사진)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조사에서 전자제품 AS(After Service) 전 부문(컴퓨터·휴대전화·가전제품)에서 1위를 차지했다. 부문별 조사가 시작된 이래 컴퓨터 AS 22년 연속, 휴대전화 AS 20년 연속, 가전제품 AS 총 20회 수상의 기록을 작성했다....
SK텔레콤, 매월 고객가치혁신 회의…24년 연속 품질지수 1위 2023-07-06 09:00:19
대표 유영상·사진)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 2000년 이 조사를 시작한 이후 한 번도 1위를 놓치지 않고 24년 연속 정상을 유지한 건 SK텔레콤이 유일하다. 인공지능(AI) 등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고객 경험 혁신과 접점에서의...
삼성생명, 고객과 상생 최우선 목표…고객 경험 혁신 추진 2023-07-06 09:00:18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조사에서 생명보험 업계 최초로 21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삼성생명은 2021년 대표이사 직속으로 소비자보호실을 신설하고 고객이 불만을 제기하기 전에 먼저 문제를 찾아 개선하는 ‘선제적 고객보호’로 경영 방향을 전환했다. 상품 개발부터 유지,...
DB손해보험, 소비자 의견 적극 청취, 불완전판매 선제 제어로 고객 신뢰 제고 2023-07-06 09:00:16
정종표·사진)이 한국표준협회의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장기보험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DB손보는 1962년 대한민국 최초 자동차 보험 공영사로 출범했다. 고객만족 최우선의 경영이념과 건실한 재무건정성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 손보사로 성장했다. 이익중심 경영과 체계적인...
[기고] 서비스품질 개선으로 금융경쟁력 높일 때 2023-07-06 09:00:15
품질은 일반적인 상품의 속성과는 별개로 기업이 시장에서 경쟁적 우위를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로 고객만족의 선행변수다. 고객만족은 고객의 충성도와 기업수익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조직은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해 서비스품질을 관리하는 것이 필수불가결하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이러한...
한국표준협회, 脫마스크로 '인적 서비스' 중요성 다시 부각 2023-07-06 09:00:13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사진)가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의 품질수준과 기업별 서비스 개선 정도를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KS-SQI)의 상반기 결과를 발표했다. 금융·통신·도소매·AS렌탈 등 30개 업종 113개 기업, 7개 지자체 및 71개 기초자치단체의 서비스를 경험한 5만2250명에게...
신한은행, 쉽고 편한, 금융디지털 기반…새로운 고객 경험 선사 2023-07-06 09:00:12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은행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000년 이 조사를 시작한 이후로는 22번째 1위다. 신한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을 도입하고 시대 변화에 맞춰 차별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대한민국 금융 서비스 선도하기 위해...
SK텔링크, 적극적 고객케어…00700 국제전화, 15년 연속 서비스 품질 1위 2023-07-06 09:00:10
서비스 ‘SK국제전화 00700’이 202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국제전화 부문 최장 수상 기록을 갱신하며 15년 연속 1위의 기록을 달성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 산업의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지표다. 서비스 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