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티브인텔리전스 "CTV 앞세워 광고시장 점유율 확대…IPO 통해 미국 진출" 2023-10-13 16:43:21
이상이 '인터넷 셋톱박스'를 이용하고 있어 CTV가 자리잡기에 유리한 환경"이라고 강조했다. 맞춤형 광고 경쟁력은 '데이터'…누적 5천만건 확보양 대표는 회사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데이터 가공 역량'을 꼽았다. 그는 "맞춤형 광고를 위해선 다양한 데이터에 가중치를 부여해 가공하는 절차가...
"넷플·티빙 쉽게 보세요"…KT의 역발상 통했다 2023-10-12 17:36:58
OTT 편의 기능을 탑재한 최신형 셋톱박스가 높은 호응을 받으면서 이용자가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리모컨에 넷플릭스, 티빙 등으로 곧장 접속할 수 있는 ‘핫키’ 버튼을 만든 게 대표적이다. 과거엔 OTT 콘텐츠를 보려면 리모컨 방향키를 10회가량 이동해야 했다. 지니 TV를 거쳐 OTT 서비스를 보는 횟수(월 기준)도 1년...
탑코미디어, 탑툰재팬 가입자수 100만명 돌파 2023-10-05 09:30:03
주식전환에 따른 오버행 이슈 그리고 STB(셋톱박스)사업의 부진으로 기업가치가 디스카운트 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웹툰 사업의 성장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탑코재팬은 신규 가입자를 유도하기 위해 현재 약 400여 개의 작품 외에도 지속적으로 양질의 작품을 서비스할 계획이...
[게시판] SKB, 애플TV+ 3개월 무료 이벤트 2023-09-25 08:22:08
맞아 B tv 고객에게 애플TV플러스 3개월 무료 제공 이벤트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12월 5일까지 애플TV 앱이 탑재된 안드로이드 기반 B tv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고객 중 애플TV+ 신규 가입자에게 3개월 무료 체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애플TV+를 이전에 가입했지만 지금은 구독하지 않는 고객도 이번 혜택 대상이...
과기정통부, IPTV 3社에 7년간 재허가 2023-09-22 17:55:42
달한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이달부터 국내 유료방송사 최초로 PP에 방송 채널별 월 단위 시청률, 점유율, 인당 시청 시간 등의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이 회사의 데이터는 가입자 가구 전체의 셋톱박스를 바탕으로 시청데이터를 집계해 정확도가 높다. 그동안 PP 사업자들은 시청률 조사기관이 유료로...
SK브로드밴드, 방송채널사용사업자에 시청데이터 무료 공유 2023-09-22 08:59:54
반면, SK브로드밴드는 가입자 가구 전체의 셋톱박스를 바탕으로 시청데이터를 집계해 데이터의 정확도가 높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시청데이터 제공으로 PP 사업자들이 객관적 공정성을 갖춘 데이터를 근거로 합리적 평가를 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창훈 SK브로드밴드 콘텐츠전략 담당은 "시청데이터 제공으로...
"FAST, 지역성 가입자에 기반한 케이블TV 차기 모델로 부상" 2023-09-14 17:00:08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전문가들은 셋톱박스 시대가 가고 '코드 커팅'(가입 해지 후 새로운 플랫폼으로 이동)이 가속하며 유료 방송 사업자들에겐 새로운 서비스 창구가 필요한 상황으로 진단하면서 광고를 주 수익원으로 하는 FAST는 이러한 유료 방송의 차기 모델로 급성장 중이라고 입을 모았다....
[KIW 2023]마국성 IGA웍스 대표 "마케팅 전쟁터에서 데이터로 '나침반'될 것" 2023-09-12 14:25:29
셋톱박스와 모바일 디바이스를 연결해서 어떤 고객이 해당 광고를 보는지, 그 고객은 어떤 취미와 어떤 관심사를 가졌는지도 파악해 기업에 제공할 수 있다”며 “해당 광고를 본 이후 어떤 모바일앱을 통해 어떤 물건을 구매했는지 등도 한 번에 연결해서 파악할 수 있다”고 말했다. 수많은 애드테크 기업과 모바일 광고...
넷플릭스에 밀린 인터넷TV…통신사들 VOD 시장 지키기 '고심' 2023-09-10 10:44:25
셋톱박스 시청 이력을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는 ‘어드레서블 TV 광고’가 유료 VOD 매출의 빈자리를 보완한다는 전략이다. 어드레서블 TV 광고는 같은 시간에 동일 채널을 틀어도 가구마다 다른 광고를 노출하는 서비스다. 예컨대 평소 아동 프로그램을 자주 시청하는 가구에 학습지 광고 등을 내보내는 식이다....
LG헬로비전 "75세 이상은 고객센터 상담사 바로 연결" 2023-09-07 09:06:54
셋톱 화면을 같이 보면서 고객의 불편 사항을 해결해 주는 서비스이다. 어르신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상담사가 조정하는 움직임을 TV로 실시간 확인하면서 마치 기사가 옆에서 리모컨을 들고 설명해 주는 듯한 경험을 느낄 수 있다. 또 최초 상담사가 고객의 문제를 끝까지 책임지고 상담하는 원스톱 책임상담 서비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