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완규 여신협회장 "규제 완화로 업계가 경제활성화 기여하도록 해야" 2024-12-11 17:05:29
역할이 필요하다"며 "카드사는 소비자들에게 혜택과 신용을 제공함으로써 소비를 촉진하고, 경제성장의 선순환 구조를 유지하는데 기여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경기둔화시 금융접근성이 제한된 서민과 소상공인에게 긴급한 자금지원의 안전망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며 "카드사가 이러한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1430원대 박스권' 환율…"CPI 경계심 더해 여전한 대내 리스크" 2024-12-11 17:05:13
소비자물가(CPI) 발표를 앞두고 원·달러 환율이 1430원대에서 박스권 흐름을 이어갔다. 11일 원·달러 환율은 전일 종가(주간거래 기준) 대비 5.3원 오른 1432.2원에 주간거래를 마쳤다. 이날 개장시 전장보다 7.1원 오른 1434.0원에 거래를 시작했으나 수출업체 네고물량과 역외에서 달러 매도주문이 나오면서 상승폭을...
[오늘시장 특징주] 에이피알(278470) 2024-12-11 17:03:31
함께, 메디큐브 제품의 우수한 품질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화장품 업계에서는 재고가 많이 쌓이는 것을 부담으로 여기는데, 메디큐브의 경우 높은 판매량으로 인해 이러한 우려를 불식시키고 있습니다. 연말 재고 정리 기간에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함으로써, 메디큐브는 화장품 업계에 긍정적인 신...
한양,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 견본주택 열고 분양 2024-12-11 16:59:32
중 가장 낮은 수준이다. 특히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은 소비자의 초기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계약 조건도 계약 시 1000만원 정액제에 총 계약금을 5%로 책정했다. 이는 일반적으로 10~20%의 계약금을 책정하는 것과 비교해 절반 이상 낮춘 것이다. 청약 일정은 오는 16일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17일 1순위 청약,...
국고채 금리, 外人 선물 순매도 속 대부분 상승…3년물 2.536%(종합) 2024-12-11 16:58:04
연구원은 "미국 CPI(소비자불가지수) 발표를 대기하면서 미국 국채 금리는 전일의 상승세를 이어갔다"며 "미국 연준(연방준비제도·Fed)의 12월 (기준 금리) 인하 가능성에 대한 평가 지표인 만큼 물가에 대한 경계감이 높다"고 말했다. ┌─────────┬─────────┬────────┬────────┐...
트럼프, 미국 내 10억 달러 이상 투자자들에 '완전 신속' 허가 약속 2024-12-11 16:33:38
충족한 전기차를 구매한 소비자는 최대 7500달러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트럼프 당선인은 IRA의 전기차 세액공제 폐지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석유·가스회사 '콘티넨털 리소스즈' 창립자인 해럴드 햄과 더그 버검 노스다코타 주지사가 이끄는 트럼프 당선인의 에너지정책팀이 이를 논의하고 있는...
혼을 담아낸 12편의 수작…소비자 가치 제대로 녹였다 2024-12-11 16:20:01
등 친절하면서도 호소력 있는 카피로 소비자들에게 SK텔레콤이 AI 분야 대표 기업임을 각인시켰다고 평가했다. ‘크리에이티브 대상’은 GS칼텍스의 ‘좋은 에너지는 계속 이어진다’ 편이 뽑혔다. GS칼텍스의 미래형 주유소 ‘에너지플러스 허브 주유소’를 중심 비주얼로 삼고, 품질 높은 에너지를 공급하는 본래 목적...
SK텔레콤, 대한민국을 새 AI 강국으로…글로벌 컴퍼니의 힘찬 이륙 2024-12-11 16:15:36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등 빠른 수익화가 기대되는 3대 영역에 집중해 AI 기업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어렵고 복잡한 내용을 쉽게 전달할 수 있는 비주얼 소재를 찾는 것과 TV 광고와의 연계성을 가져가는 것, 글로벌 기업 로고를 효과적으로 녹이는 방법을 찾는 일이 쉽지 않았다”며 “고민을...
GS칼텍스, 사회에 온기 불어넣는 '에너지플러스 허브' 2024-12-11 16:14:17
구매, 물류, 판매, 시장 예측 등 수많은 데이터를 취합하고 이를 정량화해 생산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황성연 GS칼텍스 홍보부문장(상무)은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에너지의 가치를 이어가는 GS칼텍스의 모습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제작된 인쇄 광고”라며 “새로운 서비스가 제공될 때마다 그 내용과 가치들을 담아...
롯데칠성음료, 74년 전통 '칠성사이다'…빛나는 별 키우고, 톡 쏘는 맛은 그대로 2024-12-11 16:10:26
특징이다. 소비자들의 빛나는 관심으로 함께 해 온 칠성사이다가 더 커진 별만큼 일상에서 더 즐겁게 빛나고자 함을 표현해 정체성을 강화했다. 1950년에 탄생한 대한민국 대표 탄산음료 ‘칠성사이다’의 74년간 누적 판매량은 375억캔(250㎖ 캔 환산, 2024년 10월 말 집계 기준)을 돌파했다. 이는 1초에 16캔씩 판매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