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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에너지공단과 가전제품 에너지절감·동반성장 '맞손' 2024-11-05 17:00:28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7월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제27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시상에서 6년 연속 에너지 대상, 3년 연속 탄소중립위너상을 수상한 바 있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카드사 앱서 유료 부가상품 조회·해지 한번에 끝낸다 2024-11-05 12:00:08
업무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유료 부가상품을 비대면 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신용정보관리 서비스(월 수수료 300~4천900원), 쇼핑 관리·차량 관리 등 생활 혜택형 서비스(900~9천900원), 꽃·그림 등 정기배송 서비스(4천990~3만5천원) 등이 유료 부가상품으로 제공되고 있다. 그러나 일부 카드사 앱에는 유료 부가상품...
[C레벨 노트] 투자 판단의 근거 되는 DEI 공시 전략은 2024-11-05 10:00:09
동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규제당국, 소비자, 직원이 기업의 DEI 실천 여부를 주목하고 있으며, DEI 성과는 기업가치와 브랜드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친다. 또 글로벌 투자회사들이 DEI 관련 데이터를 투자 판단의 근거로 삼은 까닭에 DEI 가치에 기반한 경영활동과 관련 내용의 공시는 필수가 되고 있다. 글로벌 리딩...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반도체 패키징 및 Solar Cell 생산 공정 장비인 Inline Cure-Oven 제조하는 기업 ‘와이투라인 주식회사’ 2024-11-04 23:22:56
창업진흥원 지원사업이다. 스타트업의 경영 진단 및 개선, 소비자 요구 및 시장 환경 분석, 투자진단 및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설립일 : 2019년 12월 주요사업 : 반도체 패키징 및 Solar Cell Cure Oven(Inline, Clean, Vacuum, Pressure, High Temp, Hot Plate), Plasma Cleaner(Vacuum, Atmospheric) 장비 제작 성과 :...
무해지 보험 제동…'고무줄 회계' 손본다 2024-11-04 17:46:09
소비자 피해 등을 막기 위해 보험사들의 비합리적 사업비 집행을 제재할 수 있는 근거도 마련할 계획이다. 보험사가 기초서류에서 정한 사업비 한도 내에서 보험설계사 수당 등을 지급하도록 한다. 또 보험사들은 보험료, 보험금, 사업비 등 실제 현금 유출입에 관한 업무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강현우/최한종/서형교...
당국, 보험건전성 감독 강화…김소영 "보험사 자의적 회계 뿌리뽑을것" 2024-11-04 16:56:46
자본규제를 정교화하고 업무보고서 신설과 제재근거를 마련해 무분별한 사업비 확대를 방지하겠다"고 밝혔다. 사업비 집행도 합리화신계약체결비용 증가가 전체 사업비 증가를 견인하는 등 사업비가 과다집행되고 있는 상태로 이런 양상이 계속될 경우 보험사 건전성 악화뿐 아니라 신계약 판매 과열에 따른 불완전판매,...
삼성증권, 고객 응대, 투자 상담까지 원스톱 컨설팅…임직원 성과보상에 소비자보호 비중 확대 2024-11-04 16:33:10
대한 이해부터 시작된다. 소비자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분석해 제도, 업무 프로세스 및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내부통제 체계를 구축하고, 사내 제도 및 업무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삼성증권은 전사 차원의 협의체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삼성증권은 전통적으로 경쟁력을...
한화생명, 전국 8곳 소비자보호센터…완전판매 문화 확립 2024-11-04 16:33:01
소비자보호실장이 독립적으로 소비자보호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보호 현장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소비자보호실 산하 전국 8개 지역에 소비자보호센터를 운영하여 고객불만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완전판매 영업문화 확립을 위한 한화생명의 꾸준한 노력은 객관적 지표로 나타난다. 지난해 금융감독원이...
NH농협손해보험, 10년째 '소비자 패널 제도' 운영…고객과 소통 2024-11-04 16:32:52
‘금융소비자보호 실천결의대회’를 열고 ‘모든 업무에서 금융소비자 보호를 우선 생각한다’, ‘전 부서에서 소비자 중심 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한다’ 등의 결의를 다졌다. 2014년에는 직접 NH농협손보를 경험한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기 위해 소비자 패널 제도를 도입했다. 소비자 패널의 의견을 토대로 콜센터...
IBK기업은행, 불완전 판매 근절 등 가치금융 실현에 앞장 2024-11-04 16:32:41
범위도 늘렸다. 직원의 소비자 보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완전판매 프로세스 기본교육’도 신설했다. 취약 계층의 디지털 금융 거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고령 고객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당행 디지털 본인인증 서비스를 선정해 ‘시니어 고객을 위한 디지털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