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광고업계, 美 틱톡금지 가능성 대비…유튜브 등 반사이익 전망 2024-06-24 11:25:29
실제 틱톡 서비스가 금지되는 상황에 대비해 마케팅 계약 시 '계약 종료' 조항을 넣는 등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고업계는 미디어 플랫폼과 광고 계약 시 노출도 높은 자리를 확보하거나 할인을 받기 위해 어느 정도의 광고비를 즉시 집행하기로 약속하는 경우가 많은데, 만일의 상황에서 이에 따른...
[2024 인천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자원 순환 및 폐기물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에이치알엠’ 2024-06-19 16:30:22
있다”고 말했다. 에이치알엠은 온라인 광고, 소셜 미디어, SEO 최적화 등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으며, 산업 박람회와 비즈니스 미팅 등을 통해 새로운 파트너를 발굴하고 있다. 창업 후 안 대표는 “폐기물 관리와 자원 순환을 통해 환경 보호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고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농담은 인간이 낫지"…칸 광고제, AI 위기감에 유머 부문 신설 2024-06-17 20:47:45
이미지 제작부터 소셜미디어(SNS) 광고 유통 등 대부분 분야에서 AI의 활용이 급격히 늘고 있는 가운데, 아직 유머만큼은 AI가 인간을 따라잡지 못하고 있어 이를 부각하려는 시도라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들은 AI가 때로는 무례함이나 우스꽝스러운 요소를 결합한 '재미있는' 광고를 제작하는 것에는 어려움을...
"아디다스, 중국법인 내부 조사…협력업체 금품수수 의혹" 2024-06-17 10:33:52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달 중국 소셜미디어 샤오홍슈에 아디다스 중국 법인 '아디다스 차이나'의 연간 마케팅 예산 2억5천만 유로(약 3천700억 원)를 담당하는 고위직을 포함해 이 법인 직원들의 이름을 거론하면서 이들이 협력업체로부터 리베이트를 받았다는 내용의 문서가 게시됐다. 이 익명의 문서는...
[커버스토리] 온라인 군중은 왜 '디지털 단두대' 세울까 2024-06-17 10:01:01
나이키에 대해 보이콧을 선언하고 소셜미디어에서 나이키 제품을 불태우기도 했어요. 마케팅론의 대가 필립 코틀러는 이런 브랜드 행동주의를 “앞으로의 자본주의에서 유일하게 가능한 브랜딩”이라고 평가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죠. 디지털 행동주의는 기업의 새로운 차원의 마케팅과 결합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이런 양...
광고도 AI 시대…"재미와 수익성 두 마리 토끼 잡는다" 2024-06-16 07:10:00
제작하고, 이를 소셜미디어(SNS)와 지하철 역사 홍보 등에서 활용하고 있다. 웹툰 이름은 '유심'(有心). 장르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로맨스 판타지로, 1904년 한양의 유심을 파는 상점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렸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사회적으로 AI 기술이 주목받는 데다, 재미와 흥미 요소가 있어 주로...
에버코어, 쇼피파이 '시장수익률 상회'로 상향...주가 16% 상승 여력 2024-06-14 23:09:49
12%에서 2026년까지 10% 후반 수준으로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을 고려할 때 쇼피파이 주식에 매우 탄력적인 논지가 있다고 믿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또한 쇼피파이가 국제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의지하기로 결정한 것이 전술적이고 전략적인 의미가 있다고 믿는다"고 그는 덧붙였다....
초등생에 성인용품 영상 '추천'…유해 콘텐츠 못 걸러내는 플랫폼 2024-06-14 18:41:15
아무 생각 없이 게임이나 소셜미디어에만 몰입하는 게 본인의 손실이고 누군가에겐 이득이 된다고 알려줄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이들이 스스로 주체성을 갖추도록 하는 게 제일 중요하다”고 했다. 청소년이 스마트폰을 통해 세상과 관계를 맺는 것 자체를 문제시하는 데는 한계가 있고, 자신을 통제할 수...
"속옷 차림 남녀가 누워서…" 13세 아이 스마트폰에 '충격' [알고리즘 지배사회] 2024-06-14 17:01:42
“이들에게 아무 생각 없이 게임이나 소셜미디어에만 몰입하는 게 본인의 손실이고 누군가에겐 이득이 된다고 알려줄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이들이 스스로 주체성을 갖추도록 하는 게 제일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청소년이 스마트폰을 통해 세상과 관계를 맺는 것 자체를 문제시하는 데는 한계가 있고, 자...
"마케팅 전 과정에 AI 적용"…LGU+, '메타'와 협력 2024-06-11 14:58:53
늘릴 계획이다. 글로벌 빅테크 기업 ‘메타(Meta)’와 손잡고 소셜미디어(SNS)등 고객 접점을 AI로 고도화한다. 11일 LG유플러스는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어 마케팅 전 과정에 AI를 적용하는 '익시(ixi) 프로덕션'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이 프로젝트는 AI로 고객을 분석해 숨은 수요를 발굴하고 맞춤형 광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