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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 전기차보급 확대하면 자동차정비 근로자 절반 줄어" 2022-12-20 10:34:48
수리·정비업 종사자가 절반 수준으로 줄어든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고용노동부는 20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2년 고용영향평가 결과 발표회'를 개최하고 이런 내용을 소개했다. 발표회에서는 산업전환에 대한 고용영향평가 과제 24개 중 전기차 보급확산, 블록체인 활성화, 친환경선박 중장기계획...
[천자칼럼] 이런 대법원장 있었나 2022-12-06 17:31:04
임성근 부장판사의 사직서 수리와 관련한 거짓말은 기소 내지 탄핵감이다. 임 판사의 사직서 수리를 거부하고도 이를 부인했다가 대화 녹취록이 공개되면서 거짓말이 만천하에 드러났다. 이번에는 ‘인사 포퓰리즘’ 논란을 빚고 있다. 김 대법원장이 내년 초 전국 지방법원장 인사를 앞두고 ‘법원장 후보 추천제’를 전면...
부산 "해양플랫폼 기술 고도화" 2022-11-21 18:50:34
국산화의 길을 열기도 했다. 내년부터는 부산지역 수리조선업에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적용하는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 수리 조선소가 KIOST 본사가 있는 부산 영도구에 집중됐기 때문이다. KIOST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수리 조선소에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한국해양대와 영도구 일대의 수리 조선소가 참여해 선박 가...
간송 문화유산 전시 강연 ‘간송다담’ 19일 개막 2022-11-16 13:15:17
대한 이야기를 다루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수리복원 전문가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 3부. “간송, 법고창신(3일간)”은 우리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인중 이정화와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본명: 우나영)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또한 간송미술관 전인건 관장이 생각하는 소...
대우조선해양 수주공시 - LNG 운반선 1척 3,509억원 (매출액대비 7.8 %) 2022-11-08 15:20:30
대우조선해양(042660)은 LNG 운반선 1척에 관한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을 08일에 공시했다. 계약 상대방은 오세아니아 지역 선주이고, 계약금액은 3,509억원 규모로 최근 대우조선해양 매출액 4.49조 대비 약 7.8 % 수준이다. 이번 계약의 기간은 2022년 11월 08일 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로 약 4년 1개월이다. 한편...
미국 바짝 쫓는 K-방산…`인니시장 1위` 정조준 2022-11-05 16:10:52
박두선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DSME1400 3척을 공급하기로 한 인도네시아 잠수함 2차 사업과 관련해 "내년 상반기 내로는 사업이 발효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2차 사업은 10억2천만 달러(약 1조4천억원) 규모로, 대우조선해양이 2019년 3월 계약을 따냈으나 이후 지금까지 인도네시아 측이 계약금 납입 등...
대우조선해양 수주공시 - LNG 운반선 2척 7,103억원 (매출액대비 15.8 %) 2022-10-21 11:55:30
대우조선해양(042660)은 LNG 운반선 2척에 관한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을 21일에 공시했다. 계약 상대방은 미주 지역 선주이고, 계약금액은 7,103억원 규모로 최근 대우조선해양 매출액 4.49조 대비 약 15.8 % 수준이다. 이번 계약의 기간은 2022년 10월 20일 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로 약 4년 2개월이다. 한편 이번...
"가스공사, 한국형 LNG선 화물창기술 품질논란에 1천억원 손실" 2022-10-20 06:11:00
대한 전문인배상책임보험 계약 갱신마저 거절당하면서 수리 후 정상 운항을 하더라도 또다시 결함이 발생할 경우 가스공사와 국내 조선사가 직접 피해를 보상해야 한다는 점이다. 현재 KC-1이 적용된 선박은 SK해운의 선박 2척 외에도 대한해운[005880]이 운영 중인 제주 1·2호선 두 척이 있다. 그러나 제주 1·2호선은...
韓 조선·해양기업 50여개사, 아세안시장 판로개척 나선다 2022-10-19 11:47:11
신조선 건조는 연간 100만DWT(순수화물 적재톤수), 선박 수리는 연간 약 1천200만DWT에 달한다. 다만 소규모 선박 건조가 많고 조선기자재의 수입 의존도는 65%로 높은 편이다. 베트남은 929척의 국적선과 166척의 국제선을 보유하고 있지만 대부분이 노후화돼 선박 개발이 필요한 상황이다. 조선 기자재 중 순수 베트남산...
코트라, 조선·기자재 기업 아세안 진출 지원 2022-10-19 11:34:10
신조선 건조는 연간 100만 DWT(중량 톤수), 선박 수리는 연간 약 1200만 DWT에 달한다. 하지만 생산 선박의 대부분이 재화중량 500톤 미만으로 인근 국가 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이며, 조선기자재의 수입 의존도가 65%로 높은 편이다. 베트남은 지난해 기준 929척의 국적선과 166척의 국제선을 보유하고 있으나 선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