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심 라면 연매출 2조 첫 돌파…'코로나+짜파구리' 효과 2021-03-24 06:45:02
4관왕을 차지한 영화 기생충에 등장한 짜파구리 덕분에 신라면과 짜파게티 등이 외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미국 법인(농심아메리카)의 라면 매출은 2천502억원으로 전년보다 26.5% 늘었다. 중국 법인(상해농심)은 2천183억원으로 28.2% 증가했다. 삼양식품의 지난해 라면 매출은 5천911억원으로 전년보다 20.9%...
'기생충' 열풍에 짜파게티 '일냈다'…매출 2000억원 돌파 2021-02-02 14:03:56
따르면 지난해 짜파게티는 총 3억4000만개 판매됐다. 전 국민이 1년에 7개씩 먹었다는 의미다. 짜파게티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은 온라인에서도 높았다. 전날 기준 짜파게티의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게시물 수는 21만9000여개로 국내 라면 중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삼양 불닭볶음면은 19만5000개, 신라면은 14만6000개,...
작년 짜파게티 연매출 2천억 돌파…"전국민 7개씩 먹었다" 2021-02-02 10:42:43
브랜드는 짜파게티와 신라면, 진라면 3개뿐이다. 연간 판매량은 3억 4천만 개에 이르는데, 이는 우리나라 국민 모두가 1년간 7개꼴로 짜파게티를 끓여 먹은 수준이다. 인기 비결로는 소비자들이 짜파게티를 단순히 먹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기 나름대로 조리한 모습을 온라인에 공유할 만큼 친근한 브랜드로 여긴다는...
짜파게티 연매출 2천억원 돌파…국내 라면 세 번째 2021-02-02 09:49:00
라면 가운데 연매출 2천억 원을 넘은 제품은 신라면, 진라면에 이어 짜파게티가 세 번째다. 지난해 짜파게티 판매 개수는 3억4천만 개다. 농심은 "지난해 2월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상을 받으면서 작품에 등장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았다"며 "이후 온라인을 중심으로...
코로나에 라면 수출 '사상 최대'…"영화 기생충·K팝 효과도" 2020-12-21 16:17:17
라면 시장 규모는 훨씬 크다. 농심의 경우 중국과 미국에 공장을 두고 신라면과 너구리, 짜파게티, 육개장 사발면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팔도는 러시아와 베트남 현지법인을 통해서도 라면을 판매하는데 이들 법인의 올해 1~3분기 매출은 각각 1685억원과 263억원으로 순수 국내 총수출액(896억원)을 크게 웃돌았다....
짜파구리·코로나에…올해 라면 수출 6억달러 사상 최대 2020-12-21 06:01:02
면 수출액은 2016년 2억9천만 달러에서 2017년 3억8천만 달러, 2018년 4억1천만 달러, 지난해 4억7천만 달러로 증가했다. 이달 수출액이 지난달 수준만 유지해도 올해 라면 수출액은 5억 달러를 단숨에 넘어 6억 달러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식품회사들이 해외 공장에서 직접 생산해 판매하는 것까지 고려하면 외국에서...
中광군제서 날았다…불닭볶음면, 일주일간 86억 매출 '대박' 2020-11-15 15:21:35
‘비비고 왕교자 옥수수맛’의 인기가 높았다면 올해는 ‘김치왕교자’가 잘 팔렸다”고 말했다. 국내 라면시장 1등인 농심의 광군제 매출은 15억원이었다. 지난해보다 30% 증가했다. 신라면·안성탕면·너구리 등 농심 대표 제품 8종으로 구성한 패키지 상품이 잘 팔렸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지...
中 광군제에 '불닭' 날았다…삼양식품 매출 2배 늘어 2020-11-13 13:39:39
'징동'에서 작년 광군제 대비 매출이 310% 증가했다. 농심은 광군제 당일인 지난 11일 하루동안 15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달성했다. 작년 광군제 때보다 30% 증가했다. 신라면·안성탕면·너구리 등 농심 대표 제품 8종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이 가장 많이 팔렸고, 신라면 봉지 5개입 제품과 김치라면 봉지 5개입 제품이...
식품업계 광군제 '훈풍'…신라면·불닭면·비비고만두 '불티' 2020-11-13 11:38:19
왕교자 옥수수맛(Flavor)'의 인기가 높았다면 올해는 '김치왕교자'의 인기가 커졌다"며 "실제로 올해 광군제에서 김치왕교자는 징동에서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이 190% 증가했다"고 소개했다. 또 비비고 김치찌개 역시 징동에서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이 310% 뛰는 등 한식의 인기가 높아졌다고 덧붙였다. 농심은...
'辛라면' 라면시장 부동의 1위…상위 10개 중 절반이 농심 2020-09-13 09:26:19
매출로 2위에 올랐다. 1위를 차지한 신라면과는 점유율에서 6.64%포인트(p) 차이다. 농심 짜파게티는 1822억4300만원(9.03%)의 매출을 기록해 오뚜기 진라면의 뒤를 바짝 쫓았다. 특히 신라면·진라면·짜파게티는 지난해 1·2·3·4분기 모두 동일한 순위에 오를 정도로 꾸준한 매출 수준을 유지했다. 이어 △농심 너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