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누적 매출 300억원의 웹툰이 돌아온다 2020-07-31 09:50:20
재팬의 만화 유통 서비스인 픽코마에서도 하루 최대 100만명이 즐길 인기 웹툰이다. 작년 픽코마 ‘2019 올해의 웹툰’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에도 ‘2020 픽코마 어워드’를 수상했다. 브라질과 독일에서도 단행본 1권 출시 첫 주에 아마존 만화책 부문에서 판매 1위를 달성했다. 카카오페이지의 CIC(사내독립기업)인...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입점한 중소기업 급증…코트라 지원 2020-07-27 11:00:02
상반기 아마존, 쇼피(동남아), 큐텐재팬(일본) 등 권역별 대표 유통망과 협업해 입점 교육과 글로벌 온라인 유통망 파워셀러 육성사업을 19회 개최한 바 있다. 코트라는 45개 해외 거점 무역관을 통해 현지의 새로운 온라인 B2C(기업-소비자 간 거래) 플랫폼을 발굴하는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현지 시장에 처음 진출하는...
韓기업 아마존서 매출 늘린다..코트라, 해외 플랫폼 판촉지원 강화 2020-07-27 11:00:00
판촉활동이 강화된다. 코트라는 하반기 아마존과 큐텐재팬, 쇼피, 지마켓글로벌 등에서 다각도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추진해 B2C 해외 매출액을 집중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해외거점 무역관을 활용한 신규 플랫폼도 보다 많이 발굴해 우리 기업의 진출기회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코트라는 올 상반기에 아마존,...
진격의 카카오…네이버와 시총 경쟁 가능할까 2020-07-09 17:20:48
잦아들지 않자 알파벳, 페이스북, 아마존 등 글로벌 인터넷 플랫폼 업체 주가가 급등한 영향을 받았다. 특히 카카오는 9일 8% 넘게 오르며 시가총액 30조원을 돌파했다. 네이버와의 차이는 여전히 16조원에 달한다. 하지만 앞으로 이 격차는 좁혀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나란히 신고가 기록한 플랫폼네이버는 이날 1.77%...
카카오·네이버·엔씨…나란히 사상 최고가 2020-07-06 17:45:58
아니다”고 말했다. 미국에서도 아마존이 올해 56.4% 오른 것을 비롯해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다는 설명이다.게임주도 동반 급등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하면서 게임주의 상승세도 커지고 있다. 이날 컴투스(10.12%) 넷마블(9.39%) 엠게임(9.07%) 게임빌(7.89%) 더블유게임즈(7.48%)...
인터로조, 日·유럽과 뷰티렌즈 시장 놓고 '맞짱' 2020-03-10 17:18:05
두 배가량으로 늘어나게 된다. 노 대표는 “제조공정 자동화로 생산비용을 절감하고 불량률을 획기적으로 낮추면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라며 “최근 현지 당국의 제품 인허가가 필요 없는 아마존재팬, 중국 티몰 글로벌에 진입하고 미국 시장 개척에 나서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판로를 다각화하고...
코트라, 코로나 2주간 122건 화상상담…온라인몰 입점 지원 2020-03-03 13:39:45
아마존' 입점 지원에 더해 올해는 유럽 내 26개국에서 판매가 가능한 '아마존 유럽'으로 외연을 넓혀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입점, 판촉, 물류 등을 돕는다. 일본 4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인 '큐텐재팬'과 동남아 6개국에서 1위인 '쇼피'도 공략한다. 코트라는 올해 입점 교육 대상기업을...
화상상담·온라인마케팅 지원…KOTRA, "바이어·국내기업 지원 총력" 2020-03-03 10:43:46
입점 및 판촉 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다. 기존 아마존(Amazon) 입점 지원 뿐 아니라 올해는 유럽 내 26개국에 판매가 가능한 `아마존 유럽`으로 외연을 넓혀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입점, 판촉, 물류 등을 지원한다. 또 일본 4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인 `큐텐재팬(Qoo10 Japan)`과 동남아 6개국에서 1위인 `쇼피(Shopee)`도...
친환경 다운 브랜드 ㈜기쁨앤드, 2020한국브랜드리더대상 `기능성 아웃도어` 부문 대상 수상 2020-03-02 14:45:03
아마존 US, 쇼피 싱가포르 및 Qoo10 재팬 등 해외 판로를 넓혀 나감으로써 전 세계 친환경 애호 소비자들로부터 ‘글로벌 친환경 다운 시장의 리더’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한국브랜드대상은 "그저 기업의 이익을 바라보는 것이 아닌, 소비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을 우선시하여 제품의 판매 실적이 아닌...
'日 유통공룡' 라쿠텐, 8년 만에 적자 2020-02-14 17:06:12
분야는 시장이 포화 상태에 근접하면서 성장성이 크게 떨어졌다. 아마존재팬, 야후 등과의 경쟁도 격화하고 있다. 닛산의 실적도 좋지 않았다. 닛산은 2019회계연도 3분기(10~12월)에 260억엔(약 2801억원) 순손실을 기록했다. 닛산이 분기 기준 적자를 본 것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11년 만이다. 닛산의 3분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