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라인쇼핑몰 수수료 12% 넘어서…판매장려금·반품 경험도 증가 2023-12-20 12:00:01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공정위는 백화점, TV홈쇼핑, 대형마트, 아웃렛·복합쇼핑몰, 온라인쇼핑몰, 편의점 등 6대 유통업태의 주요 브랜드 35개에 대한 판매수수료율, 판매장려금, 판매촉진비 등을 조사했다. 2022년 실질 수수료율은 TV홈쇼핑 27.0%, 백화점 19.1%, 대형마트 17.7%, 아웃렛·복합쇼핑몰 12.9%, 온라인...
잠실·본점 키운 롯데, 지방 힘준다…정준호 대표 직속 TF 신설 2023-12-17 06:35:00
신설했다. 롯데는 국내에 백화점 32개와 아웃렛, 쇼핑몰 등 6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중소형점 TF는 60개 매장 중에서 지방 백화점 10개 매장을 활성화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대구점, 상인점, 울산점, 포항점, 대전점, 광주점, 동래점 등 상권 경쟁력이 약화했거나 인근에 경쟁 매장이 있는 지점이 대상이다. 롯데가...
매서운 한파에…스키장·쇼핑몰 '북새통' 2023-12-16 15:03:23
있는 백화점과 영화관에도 쇼핑을 하거나 영화를 관람하려는 사람들로 붐볐다. 충남 계룡산 동학사 인근 카페와 음식점은 야외활동 대신 실내 나들이를 나온 차들로 붐비기도 했다. 상업시설이 밀집한 인천 남동구 구월동 로데오거리와 송도 대형 아웃렛 일대에도 차량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한때 차량 정체가 빚어지기도...
CJ ENM 브랜드웍스 코리아, 미국 락포트 국내사업 독점 운영 2023-12-05 09:24:57
있다. 국내에서도 백화점과 프리미엄 아웃렛 등을 중심으로 110여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브랜드웍스 코리아는 고품질 기능성 제화라는 명확한 정체성을 가진 락포트의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보고 국내 사업 운영권을 가져왔다. 브랜드웍스 코리아는 올 초 출범 후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의 브랜드 사업에...
극가성비에 지갑 열렸다…11월 쇼핑 대전 '선방' 2023-12-03 07:39:31
늘었다고 밝혔다. 해당 기간 아웃렛 매출은 31.3% 증가했다. 이랜드리테일은 이랜드킴스클럽, 이랜드글로벌 등 유통 계열사와 연합해 11월 8∼14일과 22∼28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 43주년 창립 감사제 매출은 작년 대비 12% 늘었다고 밝혔다. 쿠팡은 로켓직구 광군제(11월8∼11일)와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 지난...
유통업계 11월 쇼핑대전 '선방'…"극가성비 제품들 완판" 2023-12-03 06:01:01
23.8%, 방문객 수는 27.1% 각각 늘었다고 밝혔다. 해당 기간 아웃렛 매출은 31.3%, 방문객 수는 30.5% 각각 증가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이 계열사 통합 쇼핑 행사를 연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이랜드리테일은 이랜드킴스클럽, 이랜드글로벌 등 유통 계열사와 연합해 11월 8∼14일과 22∼28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 43주년 ...
무신사 아울렛 11월 거래액 140억원…10·20대 고객 70% 2023-12-01 09:20:52
중이며 다이나핏, 닥터마틴, 리, 아이더, 예일, 오아이오아이, 지오지아, 케이투(K2), 토피 등의 브랜드 거래가 활발한 상태다. 무신사 관계자는 "젊은 층 사이에 할인 혜택을 꼼꼼하게 따져 구매하는 스마트한 쇼핑 문화가 확대되면서 당분간 아웃렛의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롯데백화점 "어린이 오케스트라 연주 특별한 캐럴 만나보세요" 2023-11-28 06:00:09
롯데백화점과 아웃렛 전 지점에서 들을 수 있으며 국내외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음원 수익금 전액을 희망 친구 기아 대책에 기부할 계획이다. 또 애플리케이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캐럴을 감상하고 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크리스마스 굿즈를 선물로 증정한다....
온라인유통 불공정거래 심화…대금 지연·불이익 제공 등 빈발 2023-11-27 12:00:09
편의점, 백화점, TV홈쇼핑, 온라인쇼핑몰, 아웃렛·복합몰, T-커머스 등 7개 업태의 주요 대규모 유통 브랜드 34를 선정하고 이들과 거래하는 납품업체 7천 곳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유통 분야 거래 관행이 작년보다 나아졌다고 응답한 업체 비율은 90.7%였다. 6년 연속 90% 이상의 응답...
할인 행사비 임차인에 전가...아웃렛에 공정위 '철퇴' 2023-11-26 17:32:28
그러나 위원회는 전반적인 행사가 아웃렛 업체 주도로 기획·진행됐으며, 행사 내용에 일부 차이가 있다는 이유만으로 임차인 간 차별성이 있다고 보기 어렵다고 보고 공정위 제재가 타당하다고 판단했다. 공정위는 "아웃렛 유통시장에서의 매출액 순위 1∼3위 사업자를 제재함으로써 대규모 유통업자의 경각심을 높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