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바리, ‘카카오 콜렉티브 랩’과 함께 2024 디저트 트렌드 공개 행사 성료 2024-02-28 16:10:50
및 아이스크림 관련 기술, 초콜릿 활용법에 관한 연구 활동과 수업을 지속해왔다. 6기를 시작하며 세대 간 기술을 전수하고 2010년대 초반부터 2020년대 중반 사이에 출생한 잘파 세대의 요구를 반영하고자 젊고 감각이 뛰어난 셰프 3인을 추가로 영입했다. 이번 행사에서 카카오 콜렉티브 랩은 2023년 연구 결과를 토대로...
"AI에 질문 잘했더니"..신제품 출시 기간 반으로 2024-02-22 18:11:01
된 '와사비맛 아이스크림'의 경우 신제품 출시까지 꼬박 6개월이 걸렸습니다. [조성희 비알코리아 상무 : 매운맛의 트렌드가 최근에 몇 년 동안 계속 강세에요. 그 조합을 찾기가 상당히 어려웠어요. 세상에 없던 맛을 머릿속에 있는 것과 실질적으로 구현하는 것도 다른 얘기잖아요. 그러다 보니 이렇게 배합도...
SPC 배스킨라빈스, AI 활용해 신메뉴 개발...혁신매장 오픈 2024-02-19 17:53:36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추천하고, 배스킨라빈스 브랜드 스토리를 일대일로 설명해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상반기 중 닥터와 함께하는 '아이스크림 도슨트' 프로그램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아이스크림에 대한 프라이빗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SPC그룹의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과...
AI가 개발한 '배라' 아이스크림, 어떤 맛일까 2024-02-19 17:40:43
가령 챗GPT에 ‘봄에 어울리는 민트초코 맛 아이스크림’을 입력해 얻은 신제품 특성과 이미지를 그대로 살려 제품화하는 것이다. 이렇게 만든 테스트 제품은 워크숍에서 먼저 판매한다. 소비자 반응을 확인한 뒤 의견을 청취해 가맹점 출시 여부를 판단한다. SPC 관계자는 “AI를 활용한 신제품 ‘딥 플레이버’를 매달...
"빵지순례, 신강으로 가요"…43개 브랜드 총출동한 '디저트 신세계' 2024-02-15 15:27:31
조은정 셰프의 '아우치 바이 허니비'(아이스크림)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다. 훌륭한 맛과 함께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매장도 있다. 서울 서초구 방배동 '메종 엠오'의 새 브랜드 '비스퀴테리 엠오' 매장은 플람베(알코올로 불을 붙여 향을 입히는 조리법) 방식으로 크레페 디저트를 만들어...
간식대용 '캘리포니아 푸룬', 건강하고 맛있게 먹는 법 2024-02-05 09:00:04
더욱 맛있게 즐기고자 한다면 레시피를 접목하는 것도 좋다. 그대로 판매되기도 하지만, 주스형태로 가공된 제품도 구매할 수 있고 가정에서는 퓨레나 잼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우리가 흔히 접하는 자두와 달리 신맛이 적고 단맛이 강하며, 쫀득한 질감 때문에 잼이나 퓨레형태로 만들기에 적합하다. 캘리포니아 푸룬...
롯데웰푸드, 인도에 빼빼로 해외 첫 생산기지 구축 2024-01-31 10:58:12
Ice Cream)는 인도 서부 지역 아이스크림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약 700억원을 투자한 새로운 빙과 생산시설도 올해 본격 가동될 예정이다.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는 "향후 거대한 인구를 바탕으로 성장 잠재력을 품은 인도 시장에 대한 투자 비중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아메리카노만 팔 수도 없고…" 흰머리 느는 카페 사장님들 2024-01-30 22:00:04
높았다. 치즈는 19.5%로 2008년(22.0%) 이후 15년 만에 최고치였다. 아이스크림 물가 상승률 역시 10.8%로 2008년(14.4%) 이후 15년 만에 최고였으며, 분유도 6.8%로 2014년 이후 9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었다. 우유 관련 제품 물가가 크게 오른 이유는 원료인 원유(原乳) 가격이 인상된 이후 유업체들이 흰 우유와 유제...
아이스크림 1위는 누구…추위 녹이는 박빙 승부 2024-01-30 18:14:07
매출 기준)은 롯데웰푸드가 39.86%, 빙그레·해태아이스크림은 39.85%였다. 해태아이스크림은 빙그레의 100% 자회사다. 롯데웰푸드와 빙그레 간 점유율 차이는 빙그레가 해태를 인수한 이듬해인 2021년 7%포인트에 달했지만, 시간이 갈수록 좁혀지더니 작년 사실상 동률을 이뤘다. 해태 인수 이후 생산, 물류, 영업망 통합...
'월드콘 vs 메로나'…1위 두고 '초박빙 승부' 펼쳐졌다 2024-01-30 15:39:04
기준)은 롯데웰푸드가 39.86%, 빙그레·해태아이스크림 39.85%였다. 해태아이스크림은 빙그레의 100% 자회사다. 롯데웰푸드와 빙그레 간 점유율 차이는 빙그레가 해태를 인수한 이듬해인 2021년 7%포인트에 달했지만, 시간이 갈수록 좁혀지더니 작년 사실상 점유율 동률을 이뤘다. 해태 인수 이후 생산, 물류, 영업망 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