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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노사민정-콜센터, 감정노동자 권익 보호 공동선언 2018-12-26 11:42:18
고객 응대 근로자의 감정노동 보호를 위한 악성 민원인 대응체계를 마련하기로 했다. 시는 앞으로 감정노동 관련 시민단체, 의료기관, 기업, 기타 유관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감정노동 간담회 및 포럼 개최 등을 통해 감정노동에 대한 인식개선 사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지난해 전북지역 최초로 '전주시...
“악성 민원인에게까지 친절을 베풀 이유 없죠” 이정훈 서울시 감정노동 종사자 권리보호센터 소장 2018-10-30 11:41:00
시작하니까 소문이 퍼졌다. 그러면서 악성 민원 전화가 일평균 31건에서 2.3건으로 줄어들었다. 시스템도 도입했다. 고객에게 욕설이나 성희롱 발언을 들으면 직원이 먼저 끊을 수 있는 ‘원 스트라이크 아웃제’를 도입했다. 사례를 통해 매뉴얼이 만들어지면서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된 케이스다. ...
수원시, 민원인 폭언·폭행 피해시 소송 지원 2018-10-23 14:54:57
변호사는 "민원을 해결하려 노력하고, 민원인에게 자제를 요청했는데도 폭행·폭언이 계속되면 증거를 수집하고, 경찰에 신고해야 한다"면서 "폭행·폭언 민원이 발생하면 주변 동료들이 피해 공무원을 적극적으로 도와야 한다"고 설명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민원인의 폭언과 폭행으로 공무원이 위험에 처하는 사건이 지속...
5년간 임대아파트 관리원 폭언·폭행 3천702건 2018-10-10 09:29:29
하다. 박완수 의원은 "임대아파트 관리사무소 직원과 경비원에 대한 폭행 등 피해사례가 감소하고 있긴 하지만 그 빈도가 낮은 수준이 아니다"라며 "직원들에 대한 폭행은 다른 입주민들의 안전에도 위협이 되는 만큼 폭행과 폭언 등을 일삼는 악성 민원인을 제재할 방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banana@yna.co.kr (끝)...
욕설에 폭행까지…안전 사각지대 놓인 사회복지 공무원 2018-10-07 11:17:55
정신·신체적 위협을 받기 일쑤이다. 악성 민원인들로부터 수모를 당하는 공무원들을 보다 못한 경찰이 사건에 개입하기도 하지만 이들을 보호할 수 있는 제도 정비가 시급한 상황이다. 오제세 의원이 청주시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이 지역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들이 업무 수행 중 입는 피해는 매년 증가...
'110에 전화 걸어 욕했다간'…오늘부터 상담사 보호 조치 2018-10-01 00:00:00
운영지침'을 시행한다. 민원인의 폭언이 관계 법률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면 수사기관에 고발하고, 상담사가 해당 민원인에 대해 고소·고발·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다. 성희롱도 마찬가지다. 권익위에 따르면 국민콜110 상담사들은 민원인들의 성희롱·욕설 외에도 내용불명, 상습·강요, 반복·억지민원...
국민콜110 상담사 보호강화…성희롱·폭언에 강력 대응키로 2018-09-28 10:15:24
위해 성희롱·폭언·협박·모욕을 일삼는 악성 민원인을 고소·고발하고,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등 강력히 대응하기로 했다. 권익위는 '정부민원안내콜센터 상담사 보호에 관한 업무 운영지침'을 제정해 다음달 1일부터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국민콜110 상담사들은 민원인들의 성희롱·욕설 외에도 내용불명,...
금감원 "삼성생명, 암보험 가입자에 요양병원 입원비도 지급하라" 2018-09-19 01:44:57
민원인이 삼성생명을 대상으로 제기한 암 보험금 지급책임 유무에 대해 인용 결정을 내렸다. 보험사가 민원인에게 보험금을 지급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린 것이다. 다만 이날 회의 안건으로 올라온 또 다른 암 보험금 분쟁 한 건에 대해선 기각 결정을 내렸다. 금감원 관계자는 “신청인들이 요양병원에서 치료받은...
화장실 4만 곳 뒤졌는데 몰카 하나도 없었다고? 2018-09-06 18:13:51
여주의 한 주민센터 화장실에서 공무원이 민원인들을 상대로 불법 촬영한 몰카조차 적발해내지 못하면서 경찰 단속의 실효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경찰청은 5월17일부터 8월24일까지 100일간 여성악성범죄 집중단속을 벌인 결과 공중화장실 등 3만8957개소에서 몰카를 하나도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경찰청 관계자는...
흉기소지 등 가해자 위험정보, 출동 경찰관에 미리 알려준다 2018-08-27 10:39:20
악성 민원인' 등 가해자 관련 정보를 확인해 해당사항에 기재할 수 있다. 흉기, 총기, 둔기, 인화성 물질 등 위해 도구 소지 여부와 인원도 체크한다. 상황실 지령요원은 이같은 정보를 확인한 뒤 현장에 출동하는 일선 경찰관들에게 무전으로 전파한다. 출동 경찰관은 순찰차에 설치된 태블릿PC나 업무용 모바일폰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