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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년 묵은 '소주' 뚜껑 열렸다…구광모, LG 선수들과 축배 2023-11-17 19:14:01
이를 증류해 항아리나 오크통에서 숙성시킨다. 알코올 도수가 높은 아와모리 소주의 특성상 장기 보관으로 맛과 향이 깊어졌을 것으로 예상된다 롤렉스 시계 전달식도 진행됐다. KS 최우수선수상(MVP)을 받은 오지환은 구광모 회장으로부터 고 구본무 선대 회장이 남긴 롤렉스 시계를 받았다. 오지환은 왼팔을 번쩍 들어 보...
아주 독하거나 아주 순하거나…요즘 불티나게 팔리는 술 2023-11-15 22:00:01
알코올 맥주 시장 규모는 2014년 81억원 수준이었던 데서 8년 만에 약 4배로 커진 것이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는 한국의 비알코올 맥주 시장 규모가 2025년 2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소주 도수도 낮아지는 분위기다. 최근 충청권 주류업체 맥키스컴퍼니는 저도주 열풍에 힘입어 알코올 도수를 14.9도로...
롯데칠성, 소주 베이스 하이볼 '처음처럼X솔의눈' 출시 2023-11-13 09:51:59
제품(RTD·Ready to drink)으로 알코올 도수는 6도다. 이달 중순부터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살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소주, 위스키 등의 증류주를 탄산음료, 주스 등 다양한 음료를 혼합해 하이볼 형태로 즐기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RTD 하이볼 주류"라고 소개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9월 중순에 출시한...
롯데칠성음료, 소주 베이스 하이볼 '처음처럼X솔의눈' 출시 2023-11-13 09:24:08
섞은 500㎖ 용량의 캔 제품(RTD·Ready to drink)으로 알코올 도수는 6도다. 이달 중순부터 대형 마트, 편의점 등의 유통채널에서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처음처럼X솔의눈'은 소주, 위스키 등의 증류주를 탄산음료, 주스 등 다양한 음료를 혼합해 하이볼 형태로 즐기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RTD 하이...
"켈리 긴장해"...롯데칠성음료, 라거 맥주 신제품 '크러시' 출시 2023-11-08 17:43:29
라거 맥주로,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500ml 병 제품과 20L 용량의 생맥주 케그의 두 형태로 이달 중순경부터 술집, 음식점 등에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차별화된 소비가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이 된 상황에서 기존 국산 맥주의 틀을 깬 ‘크러시’가 젊은 세대의 새로운 자기 표현 수단으로...
롯데, 맥주 신제품 '크러시' 출시…클라우드 구원투수 될까 2023-11-08 17:06:33
'크러시'는 페일라거 타입의 라거 맥주로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페일라거는 홉의 쓴맛과 향, 맥아의 단맛을 줄인 맥주로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며 국내외 맥주의 대부분이 페일라거 계열이다. 이 제품은 500㎖ 병 제품과 20L 용량의 생맥주 케그 등 2가지 형태로 오는 21일께부터 술집과 음식점 등에 먼저...
하이트진로, '참이슬' 판매량 387억 병 돌파…"세계인의 소주로 도약하겠다" 2023-11-08 16:19:15
막대한 물량이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출시 당시 알코올 도수 23도의 소주 제품을 처음 선보인 바 있다. 이를 통해 당시 술 시장의 주류를 이뤘던 ‘소주=25도’의 공식을 깼다. 여러 제약이 있는 주류 마케팅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주류업계 최초의 다양한 활동도 전개했다. 대표적인 게 1999년 소주업계 최초로 여성 모...
'홈술' 인기 맥주 1위는 '카스'…테라-아사히-켈리 순 2023-11-05 08:01:00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클라우드 라거 신제품은 알코올 도수 4.5도로 Z세대를 겨냥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또 중국에서 불거진 칭다오 맥주의 '위생 논란'도 매출 순위 변동의 변수가 될 수 있다. 지난달 중국 칭다오 맥주 현지 생산공장에서 한 남성이 맥주 원료에 방뇨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영상이 공...
롯데칠성음료 3분기 영업이익 843억원…작년보다 12.3% 늘어(종합) 2023-11-02 17:16:27
의한 소비 둔화 경향이 나타났으며 주정, 맥아와 같은 원재료와 물류비 등 부대비용의 지속적 상승으로 인한 부담이 가중됐다고 롯데칠성음료는 설명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달 21일에 클라우드 라거 맥주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알코올 도수 4.5도로 Z세대를 겨냥한 제품이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예산 맥주페스티벌서 인기 끌더니…'백종원 맥주' 편의점 등판 2023-11-01 10:05:20
CU에서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신제품의 알코올 도수는 4%다. 꿀배버블의 경우 상주 배즙과 벌꿀을 첨가해 만들었고, 포도버블은 포도즙이 들어갔다. 더본코리아는 앞서 예산사과를 활용한 ‘애플리어’, 제주 감귤을 넣은 ‘감귤오름’ 맥주에 이어 2종을 추가하며 지역 특산물 활용 맥주 상품 강화에 나섰다는 설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