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6 한·아세안 디지털콘텐츠 콘퍼런스] "아세안 문화에 한국기술 입히면 세상에 없던 콘텐츠 나온다" 2016-10-05 19:08:48
체험관, 키즈 애니파크 등 테마파크사업에서 양측의 협력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cg, 홀로그램 등 한국의 디지털 기술은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국내 cg 기업들은 매년 약 150만달러의 해외 cg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있다. kt는 서울 동대문 롯데 피트인 9층에 홀로그램 전용관...
[신설법인 현황] (2016년 7월29일~2016년 8월4일) 서울 2016-08-05 17:06:00
삼익파크빌) ▷디케이유니텍(김상헌·10·자회사의 주식을 취득, 소유함으로써 그 회사 제반 사업내용의 지배, 경영지도, 정리, 육성) 구로구 디지털로26길 123, 401호 (구로동,지플러스코오롱디지털타워) ▷라온아트(최정주·50·방송 프로그램 공급업) 송파구 석촌호수로 130, 201호...
분양시장에 ‘학세권’ ‘공세권’ ‘몰세권’ 3인방 주목 2016-05-23 12:20:00
데이트족 등 유동인구를 형성하는 상권이 애니타임 상권으로 주목을 받는데 서울 광화문 광장, 여의도·보라매 공원 등 주변과 청계천·양재천·탄천 일대 상가들이 대표적이다. 특히 철저하게 수요가 뒷받침 되어야 하는 수익형 부동산은 공실률을 낮추기 위해 역세권은 물론 공세권 조건을 갖추는 것이...
[2015 뷰티한국 결산]2015년 화장품 업계 10대 이슈는? 2015-12-23 00:54:39
스킨애니버셔리를 인수하며 화장품 시장에 진출했고, 걸그룹 티아라 소속사인 매니지먼트사인 MBK엔터테인먼트와 배용준의 키이스트 등 연예 기획사의 화장품 진출도 봇물을 이루었다. 특히 미스터 피자로 유명한 MPK의 화장품 전문기업인 한강인터트레이드 인수를 통한 화장품 시장 진출, 반도체 공정용 화학재료 등을...
김홍규 넷마블앤파크 대표 "정통 RPG 대작으로 '모바일 게임대전' 승부수" 2015-11-25 07:03:46
갈아치우며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는 ‘이데아’ 개발사 넷마블앤파크의 김홍규 대표는 “pc 온라인게임으로 즐기던 rpg의 진수인 실시간 콘텐츠를 모바일에서 구현했다”며 “최대 21 대 21까지 대규모 길드전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a3에서 이데아로…정통...
[리뷰] '이데아', 실시간 콘텐츠 내세워 매출 1위 잡았다 2015-11-17 08:40:00
차이다.'이데아'를 개발한 '넷마블앤파크 (전 애니파크)' 는 캐주얼 야구게임 '마구마구'로 유명한 개발사다. 그러나 사실은 2002년에 mmorpg 'a3'를 출시하며 mmorpg 개발사로 시장에 첫 발을 딛었다. 이후 'a3'의 후속작 'a4' 개발에 매진하다가 개발 중단이라는 아픔을 겪었다....
온라인 게임사들 모바일 사활…100억짜리 블록버스터 '봇물' 2015-11-10 07:12:15
] 최근 대작 모바일게임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 5일 넷마블게임즈 자회사인 넷마블앤파크가 개발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이데아’, 넥슨 자회사인 넥슨지티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역할수행게임(srpg) ‘슈퍼 판타지 워’가 출시됐다. 이어 넥슨의 ‘hit’가 오는 18일 출시를 앞두고...
'이데아' 하루만에 앱스토어 매출 1위 산뜻한 출발 2015-11-08 07:49:58
것으로 전망했다. '이데아'는 과거 애니파크에서 mmorpg 'a3'를 만든 개발자들이 고스 銃?참여한 모바일 게임이다. 실시간 파티플레이부터 최대 21대21의 실시간 길드전(단체전)을 선보였다. 온라인게임과 맞먹는 콘텐츠 분량으로 주목받았다. 게임의 세계관과 시나리오는 단행본 4권 분량, 장비 아이템은...
'이데아' 김홍규 "목표 1등, 레이븐-히트와 다르다" 2015-11-05 09:07:59
넷마블앤파크의 김홍규 대표는 긴장감을 놓치지 않으려 애쓰는 모습이었다. 그는 "출시 날짜가 거의 임박했으니 혹여 '아 모르겠다. 일단 론칭하자'는 마음이 들지 않을까 가장 걱정된다"며 "지금도 막판에 지쳐서 밀어내듯 게임을 선보이지 않으려 다짐하고 있다"고 말했다.ད대 21' 실시간 길드전-대규모...
`서울애니메이션센터` 53년만에 새단장…타요 버스정류장 설치 2015-10-30 11:00:00
애니메이션 산업의 전진기지이자 도심 속 테마파크로 만들어간다는 계획입니다. 새롭게 변신할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연면적 7,080㎡에서 2만1,000㎡로, 입주기업 8개에서 50개로, 연 방문객수 25만명에서 100만명으로 대폭 확대할 예정이며, 건물 전체를 상상력을 자극하는 디자인으로 설계할 계획입니다. 박원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