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 각종 소송 대응 부심…SK C&C와 구상권 쟁송 전망 2022-10-20 11:13:25
사업자들이 영업을 위해 가입한 서비스도 있다. 카카오 서비스로 생업을 유지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는 점을 보여주는 사례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김희곤 의원이 카카오모빌리티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이 회사에 가맹된 카카오 T 블루 택시 면허 수는 지난 8월 기준 3만3천108개로, 카카오가 택시...
호주 당국, 돈세탁·범죄조직 연루 카지노에 900억원 과징금 2022-10-17 17:53:21
호주달러(약 896억원)의 과징금과 면허 정지 처분을 받았다. 17일 호주 ABC 방송 등에 따르면 카지노 감독기구인 호주 뉴사우스웨일스(NSW)주 독립 카지노 위원회(NICC)의 필립 크로포드 위원장은 이날 성명을 통해 규정 위반과 시정 조치 불응 등의 이유로 스타 카지노에 1억 호주달러의 벌금과 면허정지 처분을 내렸다고...
[커버스토리] 우리는 왜 '타다'에 선뜻 타지 못했을까? 2022-10-10 10:01:01
있었습니다. 택시업계와 검찰은 타다는 면허 없이 유상으로 여객운송 사업을 한 것이므로 여객운송자동차법을 어겼다고 주장했습니다. 사실상 불법 콜택시 영업이라는 겁니다. 해당 법은 ‘자동차대여 사업자는 사업용 차량으로 유상 여객운송을 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죠. 택시 면허 없이 택시 영업을 허용해선 안 된...
택시기사들 "월급제 싫다"…사납금 부활하나 2022-10-05 17:59:18
불만이 크다. 일부 회사가 영업시간과 기준 운송수입금을 채우지 못하면 월급에서 부족분을 제하는 방식의 유사 사납금제를 운영하면서 전액관리제의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잇따랐다. 이 같은 부작용으로 법인택시 기사들의 월급은 하향 평준화했다. 서울시 택시운송조합 자료에 따르면 서울 법인택시 회사들이 소속...
서울시 택시과장 출신 기사가 본 심야택시난과 적정요금 2022-10-05 10:40:32
과잉공급된 상태다. 지자체들이 개인택시 면허를 반납하면 보상금을 지급하는 감차 정책을 펴고 있지만 실적이 좋지 않다. 줄이는 택시 면허를 플랫폼사가 사는 방식으로 넘긴다면 재정부담도 줄고, 택시 총량도 늘지 않아 업계 불만이 덜하지 않을까. -- 정부가 발표한 심야택시난 중 우려되는 부분은 ▲파트타임 택시기사...
서울 법인택시 기사 65% "현행 월급제 반대" 2022-10-05 07:31:53
1일부터 전면 시행됐다. 그러나 이후 영업시간과 기준 운송수입금을 채우지 못하면 월급에서 부족분을 제하는 방식의 유사 사납금제가 등장하면서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았다. 여기에 코로나19까지 겹치면서 저임금에 시달리다 업계를 떠나는 기사들이 급증했다. 서울 법인택시 종사자는 코로나19 이전인...
심야택시 기본료 1만1000원…승객은 불만, 업계는 시큰둥 2022-10-04 18:21:13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렌터카 등을 빌려 택시 면허가 없어도 운송 사업을 할 수 있는 타다·우버 등의 비택시사업자는 매출의 5%, 한 대당 월 40만원을 기여금으로 내고 있다. 2020년 1500여 대 규모까지 성장한 타다는 국회와 택시업계의 반대로 ‘타다 금지법’이 통과된 뒤 기여금을 내야 영업이 가능할 뿐 아니...
심야택시 기본요금 1만원 시대…`타다·우버` 규제 확 푼다 2022-10-04 12:32:11
면허가 없어도 운송사업을 할 수 있다. 단, 해당 기업은 매출의 5%를 사회적 기여금으로 내야하고 총량 규제(현재 420대)도 받는다. 2018년 운송 서비스를 시작한 타다는 2020년 1천500여대 규모로 성장하며 신개념 택시 서비스로 주목받았지만, 기존 택시업계의 반발과 규제 입법으로 사업에 제동이 걸렸다. 검찰은 타다...
심야택시 기본요금 1만원 넘을 듯…'타다' 부활도 추진 2022-10-04 12:00:17
면허가 없어도 운송사업을 할 수 있다. 단, 해당 기업은 매출의 5%를 사회적 기여금으로 내야하고 총량 규제(현재 420대)도 받는다. 2018년 운송 서비스를 시작한 타다는 2020년 1천500여대 규모로 성장하며 신개념 택시 서비스로 주목 받았지만, 기존 택시업계의 반발과 규제 입법으로 사업에 제동이 걸렸다. 검찰은 타다...
`타다` 불법 논란 이재웅 전 쏘카 대표 오늘 2심 선고 2022-09-29 07:29:29
타다를 이용해 면허 없는 `불법 콜택시 영업`을 했다며 2019년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겼다. 반면 이 전 대표 등은 자신들의 서비스가 `기사 딸린 렌터카`에 해당해 법에 어긋나지 않는다고 맞서왔다. 1심 재판부는 타다를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한 렌터카 서비스`로 판단해 무죄를 선고했다. 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