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뷰티 스킨1004, 美 '울타뷰티' 입점 2024-09-20 17:37:54
전문 유통업체로 ‘미국판 올리브영’으로 불린다. 최근 워런 버핏이 이끄는 벅셔해서웨이가 투자해 화제가 됐다. 스킨1004는 울타뷰티 온라인 쇼핑몰과 함께 오프라인 매장의 절반가량인 653개 매장에 입점을 확정했다. 기존 K뷰티 브랜드가 평균 10개 매장에 입점한 것과 달리 스킨1004는 최근 미국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화장품 유통 무한경쟁 돌입…무신사·컬리, 올리브영에 도전장 2024-09-18 06:31:01
CJ올리브영의 강력한 대항마로 부상해 국내 화장품 유통 시장 구도가 다극 체제로 변화할지 주목하는 분위기다. CJ올리브영은 화장품을 포함한 국내 헬스앤뷰티(H&B)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한다. CJ올리브영의 시장 장악력이 커지면서 GS리테일이 운영하던 랄라블라가 2022년 11월 시장에서 완전히 손을 뗐고 롯데쇼핑의...
'높은 공실률' 서울 복합쇼핑몰, 잇따라 용도 변경…돌파구 모색 2024-09-17 07:00:03
임대차 계약을 맺었으며 씨오디리테일은 올리브영과 지오다노 등 9개 브랜드를 입점시켰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용도 변경 사례가 잇따를 것으로 내다봤다. 높은 공실률로 고민하는 복합 쇼핑몰이 상당수이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서울 중심에도 이렇게 공실률이 높은 복합쇼핑몰이 여럿 있다"며 "오피스 등으로 전환한...
에스파 카리나까지 앞세우더니…"올리브영 잡는다" 파격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9-15 19:49:31
마진율 영향도 있지만, 한국이 e커머스를 통해 뷰티 쇼핑을 가장 많이 나라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15일 글로벌 시장조시기관 유로모니터가 최근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뷰티·퍼스널케어 제품 온라인 구매 비중은 58.6%에 달한다.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비율로, 뷰티 부문에서 e커머스 침투율이 과반을 기록한 건...
신세계, 다 뜯어고쳤다…더 풍성해진 '기장 아울렛' 가보니[르포] 2024-09-13 17:15:22
아울렛에는 영남권 최대 규모의 나이키 매장과 신세계 아울렛 최초로 입점한 올리브영 매장 등이 있다. 외국인 관광객이나 내국인 관광객들도 뷰티 장르에 대한 관심도가 늘고 있는 만큼 신세계사이먼은 기장에도 관련 콘텐츠를 확대하고 있다. 리뉴얼을 통해 'F&B(식음료)' 경쟁력도 크게 강화됐다. 신세계...
[토요칼럼] 비주류는 어떻게 주류를 밀어내나 2024-09-13 15:58:39
브랜드의 ‘성지’ CJ올리브영은 국내 화장품 최강자가 됐다. 백화점에서 팔진 않지만 온라인과 SNS에서 화제가 된 상품을 빠르게 매장에 가져다놓는 전략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매출 약 3조8000억원을 거뒀는데, 이는 국내 ‘양대’ 화장품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약 3조6000억원)과 LG생활건강 화장품...
CJ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내달 4일까지 원서 접수 2024-09-12 10:51:06
올리브영 등 주요 계열사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이날부터 CJ그룹 채용사이트에서 지원할 수 있으며 마감은 다음 달 4일이다. 계열사 중 한 곳에만 지원할 수 있고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테스트, 1·2차 면접, 직무 수행 능력 평가(인턴십) 등 계열사별 맞춤형 전형을 거친다. 최종 합격자는 12월께...
올리브영 글로벌몰 고객 200만명…외국인들 어떤 화장품 사길래 2024-09-12 10:35:52
CJ올리브영은 세계 150여개 국가로 K뷰티제품을 판매하는 글로벌몰 고객이 지난달 말 기준 200만명에 이른다고 12일 밝혔다. CJ올리브영은 자체 온라인몰인 글로벌몰을 통해 외국인 주문을 받고 뷰티제품을 국제특급우편(EMS)이나 전자상거래용 국제 소형 소포로 배송한다. 글로벌몰 고객 수는 작년 8월보다 두 배 가까이...
뷰티 플랫폼 화해, 메타 ‘협력광고’로 입점 브랜드 성장 가속화 2024-09-12 10:12:10
솔루션이다. 메타는 무신사, 올리브영 등 유수의 플랫폼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광고를 집행, 입점 브랜드들은 이를 통해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이번 협업으로 화해의 입점 브랜드는 화해 인앱 데이터를 활용, 화장품 구매 영향력이 높은 뷰티 고관여자들을 대상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리타겟팅 마케팅을 진행해...
CJ올리브영, 글로벌몰 고객 200만명 육박…"신생 브랜드 관심" 2024-09-12 09:49:15
올리브영, 글로벌몰 고객 200만명 육박…"신생 브랜드 관심"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CJ올리브영은 세계 150여개 국가로 K뷰티제품을 판매하는 글로벌몰 고객이 지난달 말 기준 200만명에 이른다고 12일 밝혔다. CJ올리브영은 자체 온라인몰인 글로벌몰을 통해 외국인 주문을 받고 뷰티제품을 국제특급우편(EMS)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