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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시장 특징주] 기아(000270) 2024-04-17 17:27:58
긍정적인 전망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년간 꾸준한 외형 성장을 이어오고 있으며, 매월 평균 1조 원 이상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각각 5% 상승한 25조 원, 3% 하락한 2조 8천억 원으로 예상되어, 기아의 실적 모멘텀이 여전히 강력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아는...
'덩치 키우기' 급급했던 K유니콘, 이젠 수익성 확보 전력질주 [긱스] 2024-04-16 18:13:48
플랫폼을 앞세운 유니콘기업들의 관심사는 외형이었다. 사용자 기반과 매출을 늘리는 게 지상 목표였고 이를 위해 대대적인 마케팅 비용을 집행했다. 관련 업계에 ‘계획된 적자’라는 말이 통용된 것도 이 때문이다. 최근 들어 분위기가 달라졌다. 외형 경쟁을 멈춘 것은 아니지만 이전보다 비용 통제가 빡빡해진 모양새다...
'나홀로 성장' 젠테, 명품 플랫폼 매출 1위 차지 2024-04-15 18:10:25
다만 외형 성장에 따른 재고, 물류, 인건비 투자 등이 늘어 영업손실은 14억원에서 54억원으로 늘었다. 2020년 설립된 후발주자 젠테는 최근 명품족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 매출이 늘었다. 주요 경쟁력은 ‘철저한 부티크 소싱’이다. 유통 과정에서 중간 거래상을 생략하고 대형 부티크와 직접 협력해 품질을 높이고 가격은...
현지화 실패…배달의민족·토스, 해외사업 접었다 2024-04-14 18:50:50
해외 진출에 실패하면서 이들 기업의 외형 성장이 한계에 직면했다는 지적도 제기된다. 국내 시장 점유율은 어느 정도 확보한 상황에서 사업을 더 키우려면 글로벌로 나아가야 하는데 해외 경쟁 업체들에 밀리면서다. 일각에선 국내 플랫폼기업들이 좁은 한국 시장에서 점유율 경쟁에 몰입하다가 ‘제살 깎아먹기’만 하게...
머스트잇, 작년 순이익 달성…3년만에 흑자전환 2024-04-12 11:17:51
창사 이후 꾸준히 흑자를 내다가 명품 플랫폼 경쟁사들과 출혈경쟁으로 과도한 광고 선전비를 지출하고 팬데믹 이후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2021년과 2022년 각각 102억원, 177억원의 당기순손실을 냈다. 머스트잇은 지난해 지속적인 기술과 인적 자원 투자를 통해 외형을 확장하고 광고 선전비 효율화 등 내실 강화에...
시장 간식·점보라면…편의점 '튀어야 산다' 2024-04-11 18:16:00
편의점 ‘빅2’인 CU·GS25가 특화 상품 개발 경쟁에 주력하고 있다. 그간 점포 수를 늘려 외형을 키웠지만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자 경쟁사엔 없는 상품으로 실적 향상을 꾀하고 있다. CU는 11일 서울 종로구 통인시장과 협업한 상품 5종을 순차 출시한다고 11일 발표했다. 기름떡볶이, 납작만두, 도시락, 닭구이, 떡갈비...
LG전자, B2B·구독사업 확대로 '선방'…1분기 최대 매출 기록(종합) 2024-04-05 11:32:50
상대적으로 낮아졌으나, 2021년 이전까지 정체됐던 LG전자의 외형을 다시 성장으로 이끌 사업이라는 점은 변함없다"며 2025년 전장 비중이 전사 매출의 2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TV 사업은 AI 성능을 대폭 강화한 2024년형 신제품을 출시한 데 이어 웹(Web)OS 콘텐츠·서비스 사업의 성장이 지속됐다. TV 수요 부진이...
"세계 최초"…화웨이, 두 번 접는 '트리폴드폰' 출시설 [영상] 2024-04-02 14:56:02
폴더폰 시장에 화웨이까지 가세하면서 새로운 폼팩터(제품 외형) 경쟁이 2라운드로 접어들고 있다. 미국 제재로 고전하던 화웨이는 지난해 8월 7㎚(나노미터·10억분의 1m) 공정을 적용한 5세대(5G) 최신폰 '메이트60 프로'을 내놓고 중국 시장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 재기에 성공했다는 평이다. 삼성은 지난해...
"피아노·기타가 안 팔려요"…'악기 빅2'의 눈물 2024-03-31 17:46:46
물건이 안 팔린다”고 설명했다. 수출 경쟁력은 빛이 바랜 지 오래다. 악기업계 관계자는 “어쿠스틱 피아노는 야마하와 경쟁해야 하고, 디지털 피아노는 중국산 저렴한 제품이 쏟아져 나온다”며 “프리미엄 기타 등 일부 제품을 제외하면 국내 악기 제조사들의 차별화된 경쟁력이 남아있는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비주...
"580만원짜리가 85만원"…코로나 때 못 판 피아노 헐값 됐다 2024-03-28 15:10:41
“어쿠스틱 피아노는 야마하와 경쟁하고, 디지털 피아노는 중국에서 좋은 제품들이 쏟아져나온다”며 “프리미엄 기타 등 일부 제품을 제외하면 악기 경쟁력이 남아있는지 의문”이라 했다. HDC영창은 2022년 생산공장을 주문자위탁생산(OEM)으로 전환하면서 악기 생산능력을 상실했다. 삼익악기 관계자는 “피아노·기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