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박원순 "서울시 지하철역 광고 없애고 '예술역'으로 바꿀 것" 2018-09-17 14:09:32
우이신설선 경전철의 사례를 소개하며 "성형 광고 같은 상업광고 때문에 시민들이 얼마나 스트레스를 받고 있느냐"며 "시민들을 위해 35억원의 우이신설선 광고 수익을 포기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설동역에 서울시가 보유한 천경자 화백의 작품을 전시하는 등 우이신설선은 완전히 예술역으로 바뀌었다"고 말했다....
무인지하철 개통 전 시운전 2배로 늘린다…"사고예방 철저" 2018-09-03 11:09:32
작년 9월 개통한 서울 경전철 우이신설선은 개통 이후 잇단 단전 등 사고로 운행이 하루 동안 중단되는 등 이용하는 시민의 불안을 사고 있다. 우이신설선은 무인운전 시스템으로 운행되는 도시철도다. 내년부터 무인운전 시스템으로 운영하는 도시철도는 개통에 앞서 사고 등 비상상황에 대한 긴급대응능력을 기르기 위해...
철도 재정사업 추진 '공약' 넘치는데… 예산은 되레 줄어 '희망고문' 2018-08-28 17:37:10
강조했다.박원순 서울시장은 지난 19일 4개 도시철도(경전철) 사업을 재정사업으로 전환 추진해 2022년 착공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면목선(청량리~신내동), 우이신설연장선(우이동~방학동), 목동선(신월동~2호선 당산역), 난곡선(보라매공원~난향동) 등이다. 2015년 ‘제2차 서울시 10개년 도시철도망 계획’에...
경전철 등 '강북플랜' 이어간다지만…고심 깊어가는 서울시 2018-08-27 16:08:52
"경전철은 서울시가 아니라 국토부가 승인해야 하는 사업"임을 강조했다. 김 장관은 국토부가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확정 고시를 내고, 이후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야 하는 등 다양한 절차를 거쳐야 경전철을 착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도시철도사업은 가시화되기까지 상당히 긴 시간이 걸리므로,...
[집코노미] 기다렸던 강북 4개 경전철 조기착공…수혜 지역 있을까 2018-08-24 07:30:00
한계”라고 지적했다.사업이 경전철로 추진되는 점도 한계로 꼽힌다. 버스 등 다른 교통수단에 비해 경쟁력이 높지 않다보니 시민들의 이용이 저조하다. 기존 경전철의 경우 하루 평균 이용객이 예상 수요의 절반에도 못 미치고 있다. 우이신설경전철의 하루 평균 이용객은 7만명으로, 개통 전 예상한 13만명의 절반에...
'서울 철도망 계획' 발표 연말 연기… "사업성 확인 등 추가 검토 필요" 2018-08-23 17:15:32
면목선·난곡선·목동선·우이신설연장선 등 4개 도시철도의 사업성을 높이기 위해 추가 검토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이들 노선은 지난 19일 박원순 서울시장이 재정사업으로 전환해 2022년 조기 착공한다고 한 철도다.서울시는 노선 연장, 부대사업 개발 등 여러 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래픽] '박원순 강북플랜' 비강남권 경전철 조기착공 4개 노선 2018-08-22 08:57:34
[그래픽] '박원순 강북플랜' 비강남권 경전철 조기착공 4개 노선 (서울=연합뉴스) 장예진 기자 = 22일 서울시에 따르면 비강남권 경전철 4개 노선 총사업비는 2조7천800억원가량이다. 목동선 1조1천억원, 면목선 9천억원, 난곡선 4천억원, 우이신설 연장선 3천억원 등이다. jin34@yna.co.kr (끝) <저작권자(c)...
'박원순 강북플랜' 경전철, 국비 1조넘게 필요…관건은 정부협의 2018-08-22 07:00:01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설을 추진하는 경전철 노선 중 목동선은 강서구 화곡로 사거리부터 당산역까지 10.87km 구간(12개 정거장)을, 면목선은 청량리역에서 신내역까지 9.05km 구간(12개 정거장)을 연결한다. 난곡선은 보라매공원을 출발해 신대방역을 거쳐 난향동까지 이르는 노선으로 총 4.13km, 정거장은 5개다. 2010년...
박원순 서울시장 "강북에 우선 투자하겠다" 2018-08-19 18:07:38
4개 경전철 2022년 이전 착공 sh공사 등 강북으로 이전도 [ 이해성/박진우 기자 ] 서울시가 면목선(청량리~신내동), 우이신설연장선(우이동~방학동), 목동선(신월동~당산동), 난곡선(보라매공원~난향동) 등 4개 지하경전철 사업을 2022년 이전에 착공하기로 했다. 또 1조원 규모 특별회계를 편성해 강북 등 비(非)강남권...
"면목선·목동선·난곡선·우이연장선 등 경전철 2022년 이내 착공" 2018-08-19 17:39:06
교통인프라를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면목선과 우이신설 연장선, 목동선, 난곡선 등 민자사업으로 추진된 4개 경전철 사업에 2조8000억여원을 투입해 재정사업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이들 4개 사업은 2015년 서울시 자체 사전 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제2차 서울시 10개년 도시철도망 계획에 포함된 노선들이다. 하지만 수익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