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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가브리핑] 무역분쟁 여파…중국기업 부도 속출 2018-12-18 08:20:08
회사채 부도율이 높아지면서 신용등급이 낮은 기업의 채권에 대한 투자 수요가 줄고 있기 때문이죠. 반면 `AA+` 이상 등급의 회사채 발행은 3조2800억위안 한화로 약 530조6800억원으로 40%나 늘어 안전한 채권에 투자 수요가 몰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은 지난 10월부터 중소기업 자금 공급을...
14분기 연속 적자 현대상선…경영진 책임? 3重 외부악재 탓? 2018-11-19 17:51:32
어떻게 생각하십니까"사장 물러나라"는 채권단 3분기만 1231억 영업 손실 産銀 '밑 빠진 독 물 붓기' 우려"외부 요인 탓"이라는 회사 글로벌 해운사 저가운임 공세 뛰는 유가, 비싼 용선료도 부담전문가 "경영진 분발 필요하지만 흔들기보단 지원책 마련 시급" [ 김보형 기자 ] 국적 선사인 현대상선이 14분기 연속...
반도체 수출 건재…월간 경상 흑자, 1년 만에 100억불 재돌파(종합) 2018-11-06 09:49:50
증가, 해상운임 상승으로 해상운송수지 적자 규모가 대폭 쪼그라든 7천만달러를 기록했고 입국자 수 증가로 항공운송수지는 1억3천만달러 흑자를 냈다. 본원소득수지는 6억7천만달러 흑자를 냈다. 자본 유출입을 나타내는 금융계정의 순자산(자산-부채)은 97억3천만달러 증가했다. 직접투자의 경우 내국인 해외투자가...
9월 경상수지 108억 달러 흑자…79개월 연속 흑자 2018-11-06 08:53:22
만에 흑자를 기록했다. 세계 물동량 증가, 해상운임 상승으로 해상운송수지 적자 규모가 대폭 쪼그라든 7000만달러를 기록했고 입국자 수 증가로 항공운송수지는 1억3000만달러 흑자를 냈다. 본원소득수지는 6억7000만달러 흑자를 냈다.자본 유출입을 나타내는 금융계정의 순자산(자산-부채)은 97억3000만달러 증가했다....
반도체 수출 건재…월간 경상흑자, 1년만에 100억불 재돌파 2018-11-06 08:00:05
증가, 해상운임 상승으로 해상운송수지 적자 규모가 대폭 쪼그라든 7천만달러를 기록했고 입국자 수 증가로 항공운송수지는 1억3천만달러 흑자를 냈다. 본원소득수지는 6억7천만달러 흑자를 냈다. 자본 유출입을 나타내는 금융계정의 순자산(자산-부채)은 97억3천만달러 증가했다. 직접투자의 경우 내국인 해외투자가...
상반기 MBS 발행 34% 감소…"가계대출 억제 영향" 2018-07-24 06:00:03
보유자별로는 금융회사가 부실채권(NPL), 할부금융채권, 중소기업 회사채를 기초로 5조4천억원의 ABS를 발행했고 일반기업이 단말기할부대금채권과 항공운임채권,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등을 기초로 6조7천억원의 ABS를 발행했다. 공공법인은 한국주택금융공사의 MBS 발행액인 12조원이 전부다. 상반기 금융회사의 ...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7-22 15:00:02
전력설비 점검 180722-0229 경제-000811:30 아시아나 '기내식 대란' 승객에 운임 10∼20% 보상 180722-0230 경제-000911:34 상반기 방송 심의기준 위반 프로그램ㆍ광고 547건…57%↑ 180722-0240 경제-001011:55 심상찮은 서울 아파트값, "반짝 장세인가, 대세상승인가" 180722-0242 경제-011612:00 경총, 내년...
고영훈 아스트라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 이사 "주식에서 원자재로… 글로벌 자산 중심축 변화" 2018-07-01 15:54:52
설명했다. 고 이사는 글로벌 자산의 중심축이 ‘채권→부동산→주식→원자재’ 순으로 이동하는 큰 흐름을 봐야 한다고 했다. 경기가 좋지 않을 땐 채권이 좋아지고, 금리가 떨어지면 부동산 경기가 살아난다. 그 다음 경기가 좋아지기 전에 주식시장이 오른 뒤 마지막엔 실물경기가 좋아지면서...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6-18 15:00:02
OECD 통계정책위원회 참가 180618-0525 경제-0451 12:00 외국인 두달 연속 주식 '팔자'…채권은 5개월째 '사자' 180618-0526 경제-0452 12:00 복지부, 라오스에 한국복지정책 노하우 전수 180618-0535 경제-0103 12:12 업주끼리 짜고 상대방 배우자 허위 고용…지원금 부정수급 180618-0544 경제-0460 1...
[뉴스의 맥] 해운·조선·화주·금융 相生 협력생태계 다져야 2018-05-08 17:52:38
운임채권을 융자금에 대한 담보로 선호한다. 이를 통해 국내 조선소에 19척의 발주계약이 이뤄졌다. 나머지 8척은 중국으로 넘어갔다. 중국 조선소의 건조 가격(척당 약 7500만달러)이 한국(약 8200만달러)보다 8% 정도 싸기 때문에 중국이 그만큼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결과는 대형 벌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