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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우이신설선 연장선 기본계획 승인…내년 착공 2024-02-07 09:44:26
교차 운행하게 된다. 즉, 신설동역에서 솔밭공원역까지는 첨두시 약 3분 간격으로 운영하고 솔밭공원역에서 북한산우이역까지 구간과 방학역까지 구간은 각각 6분 간격으로 운행하게 된다. 또한 연장선 개통 이후 우이신설선은 환승역 5개를 보유한 주요 경전철 노선으로 거듭난다. 현재 환승역은 신설동역(2호선),...
우이신설선 3곳 신설…연장선 기본계획 승인 2024-02-07 09:21:57
현재의 운전 시간 간격(배차 간격)과 동일 운전계획으로 운영되고, 솔밭공원역 이후부터는 북한산우이역과 방학역 구간을 1대 1 비율로 교차 운행하게 된다. 신설동역에서 솔밭공원역까지는 첨두시(오전 8시∼9시) 약 3분 간격으로 운영하고, 솔밭공원역에서 북한산우이역까지 구간과 방학역까지 구간은 각각 6분 간격으로...
교통체증 없는 '한강 리버버스' 10월 뜬다…요금 3천원 2024-02-01 10:19:25
따라 운행하는 새로운 대중교통 수단 '한강 리버버스'가 올해 운항을 시작한다. 서울시는 오는 10월부터 한강을 통해 시내를 오가는 수상버스인 한강 리버버스 운항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복잡한 노선의 육상수단에 비해 교통체증 없이 이동할 수 있다는 게 특징으로, 잠실에서 여의도까지 30분 만에 이동이...
'골병라인' 김포철도…이번엔 지옥철 오명 벗을까 2024-01-27 09:06:29
11.9㎞ 구간부터 단계적으로 도입해 광역버스 운행 속도를 높인다. 당초 계획대로 오는 6월부터 내년 3월까지 김포골드라인에 열차 6편성 12량을 추가 투입해 배차 간격을 현재 3분 7초에서 2분 30초로 37초만큼 줄인다. 2026년 말에는 열차 5편성 10량을 추가 투입한다. 추가 투입이 완료되면 김포골드라인 열차 규모는...
김포골드라인 열차 11편 추가…광역버스 80→120회 2024-01-25 18:10:39
눈길을 끈다. 현재 김포골드라인에는 2량 경전철 21편성이 운행 중이다. 시격(앞뒤 열차 사이의 배차시간 간격)이 3분7초에 이른다. 국토부는 올 6월부터 내년 3월까지 열차 6편성을 추가 투입해 시격을 2분20초로 줄일 계획이다. 내년 말엔 국비로 5편성을 늘려 시격을 2분10초까지 단축할 방침이다. 출근 시간(오전 6~8시...
'출퇴근 전쟁' 김포골드라인 숨통 트인다 2024-01-25 10:50:04
사이 열차 6편을 추가 투입해 시간 간격을 약 3분에서 2분 30초로 줄인다. 2026년 말에는 국비 지원을 통해 열차 5편을 추가 투입, 간격을 2분 6초가량으로 더욱 단축한다. 오는 3월에는 휴대전화 앱을 통해 열차 혼잡도를 미리 확인하고 최적 노선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정부는 우선 김포공항역 정보를 제공하고...
김포골드라인 혼잡 해결부터…광역버스↑·올림픽대로 전용차로 2024-01-25 10:25:01
간격을 약 3분에서 2분 30초로 줄인다. 2026년 말에는 국비 지원을 통해 열차 5편을 추가 투입, 간격을 2분 6초가량으로 더욱 단축한다. 오는 3월에는 휴대전화 앱을 통해 열차 혼잡도를 미리 확인하고 최적 노선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우선 김포공항역 정보를 제공하고 하반기에는 나머지 역으로 확대한다. 정부는...
정부,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해결 위해 팔 걷어붙였다 2024-01-25 10:21:44
이뤄졌다. 현재 골드라인은 2량 경전철 21편성이 운행중이며 현재 앞뒤 열차 사이의 배차 시간 간격인 시격이 현재 3분7초에 이른다. 국토부는 올 6월부터 내년 3월까지 6편성을 추가 투입해 시격을 2분20초까지 줄일 계획이다. 내년 말에 국비 지원을 받아 5편성을 추가로 투입해 2분20초를 2분10초까지 줄여 혼잡도를...
파리 남북 잇는 지하철 자동화…기관사 없이 운행 2024-01-19 20:17:09
공사 끝에 기관사 없이 완전 자동으로 운행된다고 프랑스 일간 르파리지앵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로써 1998년 완전 자동 노선으로 개통된 지하철 14호선, 2013년 자동화로 탈바꿈한 지하철 1호선에 이어 파리에서 세 번째 자동 운행 노선이 됐다. 열차는 중앙 관제 센터의 통제에 따라 원격으로 운행되며 열차 간...
러 극동 연해주, 올해 안으로 북한과 여객 철도노선 개통 추진 2024-01-14 12:51:45
양국의 궤간(두 레일의 간격) 등 일부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북한은 두 레일의 간격이 1천435㎜인 표준궤를 쓰지만, 러시아 철도는 1천520㎜인 광궤를 사용한다. 이런 까닭에 러시아 연해주 하산역과 북한 나진항 사이에는 철도 인프라가 구축됐으나, 화물열차만 운행하고 있다. 코제먀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