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젠 30도 이상만 안동소주'... K위스키 세계화 시동 2024-01-04 23:00:09
세계화를 선언하고 안동소주를 글로벌 시장의 명주로 만들기위해 안동소주 고급화 전략에 착수했다. 안동소주를 K위스키화해 세계적인 명주반열에 올리는 것은 물론 수출품목으로 육성하기위해서다. 스카치위스키 협회에 따르면 스카치위스키는 2022년 사상 처음으로 매출액 10조원을 넘어섰다. 단일품목으로 10조원대...
낡은 건물 3층 헬카페 들어서자…천국의 화음이 울려퍼졌다 2023-12-28 17:39:37
깊어지는 커피의 맛과 어울리는 위스키와 칵테일이, 그만한 음료를 즐기기에 마땅한 고매한 취향의 음반으로 가득했다. 지난달 헬카페의 두 주인장이 서울을 대표하는 노포 우래옥을 이웃 삼아 문을 연 ‘헬카페 뮤직’은 이제 파도도 무너뜨릴 수 없는, 견고하고 단단한 모래성이나 다름없다. 우래옥을 마주 본 오래된 3층...
[2024전망] 글로벌 경기침체·인구감소…내수기업 생존 전략은 2023-12-26 07:11:13
와인·위스키 등 주류 제품을 늘려나가고, 앱을 통한 신선식품·가전제품 등 예약판매 품목을 강화한다. 홈쇼핑 업계도 가성비 제품 확보에 초점을 맞춘다. NS홈쇼핑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위축된 소비 심리가 내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알뜰한 가격의 식품 등 소비자 맞춤 상품전략으로 2024년을 대비할 계획"이라고...
송년회는 어디서…칵테일클래스 등 팝업스토어 봇물 2023-12-24 09:01:00
선보인다. MZ세대를 중심으로 국내 시장에서 위스키 인기가 높아지자 위스키업체도 팝업스토어 마케팅에 동참하고 있다. 디아지오 코리아는 소비자와 접점을 강화하고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강남구 가로수길 에어드랍스페이스에 팝업스토어를 열어 내년 4월까지 운영한다. 매장에서는 제품을 판매하고 위스키 클래스...
GS리테일, 벤로막 위스키 한국 한정판 출시 2023-12-19 09:46:17
GS리테일, 벤로막 위스키 한국 한정판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GS리테일은 스코틀랜드의 증류소 '벤로막'이 한국 시장만을 위해 선보이는 한정판 위스키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벤로막 싱글캐스크 2013 유사길XGS리테일'로 10년간 숙성을 거친 싱글 몰트...
'호주 브리즈번공항서 10년 더'…롯데면세점, 해외 공략 강화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17 12:21:19
등 싱글몰트 위스키는 물론 와인, 꼬냑, 보드카 등 다양한 주류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최신 미디어 시설과 휴게시설을 완비한 고객 라운지 등 소비자 체험형 요소도 대폭 강황했다. 해외 점포들을 바탕으로 내년 실적 턴어라운드(반등)을 이루겠다는 게 롯데면세점 목표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는 “2024년에는...
디아지오, 기네스·조니워커레드 가격 올려…일부 제품은 인하 2023-12-12 16:31:57
가격 조정을 실시하게 됐다"면서 "급변하는 시장 상황을 반영하고 정부의 물가 안정 노력에 발맞춰 소비자 가격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라가불린 16년을 포함한 일부 싱글몰트 위스키는 엔데믹 이후 원료 공급이 원활해지고 수입 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해 이전보다 인하한 가격으로 제공할 수 ...
'세계 3대 쉐리 위스키' 글렌파클라스, 국내 공식 출시 2023-12-12 11:46:06
시장 출시를 기점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내 소비자와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다. 다량의 올드 빈티지 캐스크를 내세워 세계적으로 희귀한 고연산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해 국내 위스키 애호가들의 관심을 이끌어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안 맥윌리엄 글렌파클라스 글로벌 사업 총괄은 “이번 한국 공식 론칭 행사는...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글렌파클라스' 국내 공식 출시 2023-12-12 11:32:40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글렌파클라스' 국내 공식 출시 미디어행사…"한국시장 적극 공략…고연산 제품 지속 출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윈스턴스 코리아는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글렌파클라스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지금껏 주로 기업 간 거래(B2B)를 통해 일부 유통망에서...
마승철 나라셀라 회장 "사업 모델 확 바꿔…케이머스·몬테스 와이너리 오너 만나 IR" 2023-12-11 10:25:12
와인 외에도 위스키와 코냑 등을 적극적으로 들여오고 있다. 빠르게 바뀌는 한국 주류 시장 트렌드에 발맞춘 변화다. 나라셀라는 미국의 유명 농구선수 스테판 커리가 만든 버번 위스키도 한국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오프라인 주류 유통채널도 확대하고 있다. 수입사에서 유통사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