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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효재, TV수신료 과다징수 의혹에 "직권조사 여부 판단"(종합) 2023-07-26 16:41:21
"방송사업자 재허가·재승인 심사 시 방송의 공익성·공적 책임과 관련된 심사 평가를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회의에는 정연주 방송통신심의위원장도 출석했다. 윤두현 의원은 정 위원장을 향해 "공영방송이 검찰 수사를 받는 사람을 대담 프로그램에 내보내는 등 문제가 있다. 또 지금 수해인데 방심위는 지난해...
7월 24일 글로벌 이슈 [글로벌 시황&이슈] 2023-07-24 08:39:42
문제로 지적되고 있고요, 광고를 볼 수 있는 유료 서비스와 같은 과감한 변화도 요구된다는 의견들도 있었습니다. 기업 관련 이슈 하나 더 살펴보고 마무리해 보겠습니다. 경영난으로 구조조정을 진행하고 있는 월트 디즈니가, 스포츠 케이블 방송사인 ESPN 지분을 주요 스포츠 리그에 매각하는 방안을 논의 중입니다. 야구...
재난지역 피해 가구에 통신비 지원 2023-07-23 17:33:49
유료 방송사는 인터넷TV(IPTV) 3사인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와 위성방송사인 KT스카이라이프, 케이블TV 회사인 LG헬로비전, SKB, CMB, HCN, 금강방송, 충북방송 등이다. 요금 감면 절차는 피해 주민이 해당 지방자치단체(시·군·구)에 신고하면 통신·유료 방송 사업자가 일괄 감면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호우피해 가구 1명에 한달 통신료 1만2,500원 감면 2023-07-23 12:44:21
특별재난지역 내 유료방송사와의 협의를 거쳐 기본료 1개월분에 대해 50%를 내려준다. 특별재난지역 내 유료 방송사는 인터넷TV(IPTV) 3사인 KT·SK브로드밴드·LG유플러스와 위성방송사인 KT스카이라이프, 케이블TV 회사인 LG헬로비전, SKB, CMB, HCN, 금강방송, 충북방송이다. 요금 감면 절차는 피해 주민이 해당...
특별재난지역 호우피해 가구 1명에 한달 통신료 12,500원 감면 2023-07-23 12:00:00
내 유료방송사와의 협의를 거쳐 기본료 1개월분에 대해 50%를 내려준다. 특별재난지역 내 유료 방송사는 인터넷TV(IPTV) 3사인 KT·SK브로드밴드·LG유플러스와 위성방송사인 KT스카이라이프, 케이블TV 회사인 LG헬로비전[037560], SKB, CMB, HCN, 금강방송, 충북방송이다. 요금 감면 절차는 피해 주민이 해당...
"인터넷·유료방송 결합상품 고객 15%만 원스톱전환서비스 이용" 2023-07-19 14:29:11
방통위는 이동 통신사, 종합유선방송, 위성 방송사들과 원스톱 전환 서비스 활성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방통위는 이를 위해 고객센터 상담원의 접수 수수료 인상, 영업 대리점 원스톱 전환 인센티브 인상, 고객센터 전문 상담 인력 증원 및 상담원 교육 확대, 대리점에서도 접수할 수 있도록 접수창구 확대 시행 등의 방안...
"가뜩이나 TV 안보는데…" 홈쇼핑 '발등에 불' 떨어졌다 2023-07-14 07:00:04
있다. 송출수수료는 TV홈쇼핑사가 유료방송사업자로부터 채널을 배정받는 대신 매년 지불하는 비용이다. 지난해 송출수수료 규모는 전년보다 5.5% 증가한 1조9065억원이었다. 2018년(1조4304억원)과 비교하면 33.3%나 늘어난 수치다. 방송 매출 비중은 내리막길을 걷고 있지만 송출수수료는 오름세를 나타내 홈쇼핑업체들의...
"휴덕은 있어도 탈덕은 없다"…MZ 심사역이 크리에이터에 반한 이유 [그래서 투자했다] 2023-07-10 09:38:56
공중파 방송사 MBC를 비롯, LG 유플러스의 주요 예능 및 IP와 스튜디오 제휴를 맺었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와 콘텐츠 시장의 성장성을 보고 유사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은 계속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빠른 속도로 사업을 실행하며 자신들의 가설을 검증 및 발전시켜 나가는 김미희 대표와 빅크 팀의...
'시청자가 떠난다'…TV홈쇼핑 방송매출 비중 사상 첫 50% 밑으로 2023-07-09 07:45:00
유료방송사업자로부터 채널을 배정받는 대가로 매년 지불하는 비용이다. 지난해 송출수수료 규모는 1조9천65억원으로 2018년(1조4천304억원)과 비교해 33.3%나 증가했다. 연평균 증가율은 8%에 달한다. 방송 매출 비중은 매년 떨어지는데도 송출수수료는 매년 오른 셈이다. 이 때문에 방송 매출액 대비 송출수수료 비율도...
쪼그라든 광고 매출에도 방송국이 웃은 비결은 2023-06-13 17:36:00
불황에도 방송사업자들의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다소 늘어 20조원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 침체에 광고 매출이 줄었는데도 프로그램 판매에 따른 수입 증가가 매출 상승을 주도한 것으로 파악됐다. 방송통신위원회가 13일 공개한 지상파·유료 방송 등 357개 방송사업자 2022년 회계연도 방송사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