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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LG유플러스 '아이돌플러스', 스마트TV 타고 글로벌 간다 2022-09-05 10:25:25
결제 플랫폼을 통해 일부 유료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싱가포르·파리·미국 등에는 관련 서버를 새로 구축해 운영한다. 이 서비스는 이미 K팝 아이돌 팬들 사이에서 유명한 콘텐츠 플랫폼이다. ‘U+ 아이돌라이브’로 시작해 최근 아이돌플러스로 이름을 바꿨다. 출시 초기엔 공연 실황 중계 앱에 그쳤다. 이후...
월마트 'OTT 동맹' 출범…아마존에 도전장 2022-08-16 17:15:47
경기 중계로 가입자를 끌어모았다. 현재 세계 프라임 회원은 2억여 명이다. 충성 소비자인 유료 회원은 팬데믹 완화와 인플레이션 등 대외 악재에서 아마존 실적을 방어하고 있다. 프라임 멤버십의 1년 가입비(139달러) 기준으로 추산하면 산술적으로 연 278억달러(약 36조4000억원)의 수입이 유료 회원 가입비에서 나온다....
월마트, 파라마운트와 손잡고 OTT 도입…아마존과 '한판 승부' 2022-08-16 16:29:09
경기 중계로 가입자를 끌어모았다. 현재 프라임 회원 수는 전 세계 2억여명이다. 충성 소비자인 유료 회원들은 팬데믹 완화와 인플레이션 등 대외 악재에서 아마존 실적을 방어하고 있다. 프라임 멤버십의 1년 가입비(139달러) 기준으로 추산하면 산술적으로 연 278억달러(약 36조4000억원)의 수익이 유료 회원 가입비에서...
아프리카TV 2분기 영업이익 232억원…작년 동기보다 7.7%↑(종합) 2022-07-29 09:27:05
광고 지급수수료 99억원, 과금수수료 75억원, 중계권 및 기타 지급수수료 57억원 등으로 집계됐다. 아프리카TV는 유저 참여도가 높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형 광고 수요가 늘어난 것을 매출 상승의 요인으로 분석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241억원을 3.8% 하회했다. 아프리카TV는...
GS샵 홈쇼핑에 김희선이 등장한 까닭은? 2022-07-20 17:14:17
손흥민 선수가 소속된 토트넘 구단의 방한 경기를 중계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선보여 월간 사용자 수(MAU)를 대폭 늘리는 효과를 거뒀다. 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안드로이드와 아이폰(iOS) 스마트폰 기준 쿠팡플레이 MAU는 373만 명에 달했다. 이는 전월 대비 62만 명 증가한...
[시론] 쿠팡, 토트넘 초청의 놀라운 효과 2022-07-17 17:11:36
등 빅스포츠 중계방송권을 놓고 스포츠전문방송 채널인 ESPN과 경쟁한 지 오래다. 월정 요금이 부담스러운 시청자들은 공짜로 스포츠를 볼 수 있는 아마존, 페이스북에 가입함으로써 ‘꿩 먹고 알 먹고’라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빅테크 플랫폼이 유료로 전환해도 이미 그 생태계 안에 들어간 소비자들은 다시 나오기...
임영웅 투어 '피켓팅' 실패했다면…안방 1열서 대기하세요 2022-07-11 09:37:41
있는 중계 서비스를 통해 팬들에게 잊지 못할 기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며, "10대부터 90대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임영웅의 첫 전국투어 콘서트 생중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임영웅의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 ? 서울' 마지막 공연은 8월 14일 오후 5시 티빙에서 생중계되며,...
'넷플릭스 1위' 대박 난 우영우 변호사, 어느 채널 드라마죠? [연계소문] 2022-07-09 06:46:01
거듭 강조해왔다. 장기적 관점에서 단순히 작품을 '중계'하는 역할만으로는 경쟁력이 없다는 판단에서였다. 유료 구독자를 확보해 '구독형 시스템'을 정착시키기 위해서는 제작과 플랫폼을 분리할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실제로 유료 가입자 상승을 끌어낸 티빙의 '술꾼도시여자들', 웨이브의...
ICT기업, 車 인포테인먼트 사업 뛰어드는 까닭 2022-06-27 15:34:42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U+모바일tv와 야구 중계 서비스 플랫폼 U+프로야구를 넣는다. 오디오 플랫폼 지니뮤직·팟빵 등도 탑재한다. 차량 내 IVI를 LG유플러스의 스마트홈 플랫폼과 연동해 차 안에서 집안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도 있다. LG유플러스는 앞서 쌍용차와 푸조, 닛산 등에도 IVI를 공급했다. SK텔레콤은...
인도 크리켓리그 5년 중계권, 8조원에 디즈니·암바니에 팔려 2022-06-15 12:16:02
내 다른 사업 확장에 강한 동력을 얻게 됐다. 과거부터 IPL 중계권 확보에 성공해온 디즈니는 인도 내 OTT(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인 '디즈니+핫스타'에서 IPL 경기를 중계해 많은 구독자를 모아왔다. 디즈니+핫스타는 5천만명의 유료 가입자를 거느린 인도 최대의 OTT다. 암바니 회장도 IPL 중계를 다양한 사업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