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UAE 경제동반자협정…자동차 수출 돕고 원유 도입비 낮춘다 2024-05-29 13:56:52
관세 인하를 통한 상품과 서비스 등 시장 접근 확대에 더해 다양한 분야의 협력과 교류 강화 확대 방안까지 추가로 담는 자유무역협정이다. 한·UAE CEPA는 한국이 체결하는 24번째 자유무역협정이다. 지난해 기준 UAE는 한국의 14번째 교역국이자, 중동에서 사우디아라비아에 이은 2위 교역국이다. 나아가 UAE는 한국의...
'스웨디시 프리미엄' 볼보의 역주…독일 브랜드와 경쟁 구도 2024-05-28 16:02:10
수 없는 상품성에 있다. 볼보는 엔트리 모델 XC40부터 플래그십 모델 XC90에 이르기까지 전 차종에 티맵 모빌리티와 공동 개발한 한국형 디지털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구글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한국 시장을 위해 약 300억원을 투자해 개발한 서비스다. 특히 약 96%에 달하는 한국어 인식률을...
김호중 믿고 투자했는데…소속사 폐업수순에 카카오엔터 '불똥' 2024-05-28 08:41:37
"음악 유통 등 사업적 협력을 위한 일부 지분 투자"라고 밝힌 바 있다. 지난해 매출 규모는 187억원으로 33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매출은 소속 아티스트들의 활동으로 발생했다. 광고 매출 8억원에 이를 제외한 180억원의 매출이 용역매출로 발생했다. 2022년 매출은 250억원을 넘어섰지만, 영업이익은 24억원이었다....
하이브부터 LVMH까지…엔터·유통업계 너도나도 웹3 시장 출사표 2024-05-23 13:25:17
뮤직 카라반(MMMC)' NFT를 공개했다. 이를 보유하면 상품 및 브랜드 협업, 광고와 미디어 라이선스, 지원 커뮤니티 접근 등 다양한 방식으로 NFT를 생성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도록 했다. 해당 NFT 콜렉션은 올해 1월 프랑스 블록체인 플랫폼인 테르노아(Ternoa)와의 파트너십도 발표하면서, 관련 활동을 이어...
이수만 국내 복귀 시동?...엔터사 상표출원 2024-05-22 16:09:20
등이 포함된 상품 분류 코드를 내걸었다. 지난해 이수만은 하이브에 보유 SM 주식을 매각하며 국내에서 3년간 음반 프로듀싱을 하지 않겠다는 '경업 금지' 약정을 맺었다. 이에 대해 이수만 측은 A2O 엔터테인먼트는 단순한 상표 출원으로 경업 금지와는 관련이 없다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수만은 지난해...
안심하고 덕질?…롯데손보, 콘서트 상해 등 보장보험 출시 2024-05-21 11:52:09
플랫폼 '앨리스'를 통해 대중음악 공연장 상해와 직거래 시 사기피해 등을 보장하는 '덕밍아웃상해보험'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14세부터 70세까지 가입이 가능한 이 상품은 인파가 많은 아이돌 혹은 트로트 가수의 콘서트 현장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 상해후유장해 ▲ 골절진단비Ⅱ(치아파절제외)...
"이러다 네이버가 다 먹을라"…다급해진 카카오 '중대 결단' 2024-05-20 21:00:01
초대규모 인공지능 기술)를 활용해 저희 음악 IP(지식재산) 데이터를 바탕으로 적합한 음원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싶습니다." 뮤직 콘텐츠 전문 IP 개발사 '리틀송뮤직'은 지난달 네이버클라우드 공식 블로그를 통해 하이퍼클로바X에 기반한 음원 추천 서비스 개발을 희망한다는 뜻을 밝혔다. 의사들이...
요양 서비스 케어링, ‘시니어 특화 여가 콘텐츠’ 개발 나선다 2024-05-20 12:26:31
브랜드(PB) 상품 출시, 시니어하우징 개발 및 운영 참여 등 시니어 삶 전반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시니어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로쉬코리아는 시니어 대상 참여형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으로 모바일 앱 ‘오뉴(ONEW)’와 서울시 종로구 소재...
다듀·온유에 에픽하이까지…'톤앤뮤직 페스티벌' 라인업 보니 2024-05-16 19:00:27
페스티벌을 지향해 진정한 음악이 줄 수 있는 감동을 전달할 전망이다. 섭외 단계에서부터 집에서 들을 때도 좋지만, 현장에서 라이브로 들으면 더 좋은 아티스트를 우선순위로 해 라인업을 구성했다. F&B 부스 또한 주목할 만하다. 페스티벌 현장에서 가장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인기있는 메뉴를 엄선했다. 아울러...
백화점에 아이돌·야구팀 별별 팝업…캐릭터 팝업은 4배 '껑충' 2024-05-12 07:01:01
등 상품을 내세운 브랜드보다 '팬덤'을 즐길 수 있는 팝업스토어들이 인기를 끈다. 특히 아이돌 팝업스토어는 반응이 뜨겁다. 10·20대 젊은 고객에게 백화점 문턱을 낮춰준다는 점에서 백화점마다 공을 들이는 분야다. 롯데백화점은 롯데월드몰에서 올해만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와 에스파, 차은우, NCT 등 아이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