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30만원 털렸다"…무인카페서 1000번 음료 훔쳐 마신 10대들 2024-11-15 13:54:59
A씨에 따르면 학생들은 지난 3월부터 약 1000번가량 돈을 내지 않고 음료를 마셨던 것으로 파악됐다. A씨가 8개월간 피해 본 금액은 총 534만5600원에 달한다. 그는 "무단 이용자는 대략 15명으로 추정된다. 많이 오는 날엔 음료를 10번 넘게 마시기도 했다"고 밝혔다. 고소장을 접수한 경찰은 사기 혐의로 인근 고등학교...
"스마트폰 공짜로 살 수 있다"…70대 노인에게 거짓 안내한 판매점 2024-11-15 13:35:25
발족한 법정위원회다. 방통위는 통신서비스 이용자의 피해를 예방하고, 유사 분쟁 발생 시 이용자가 분쟁조정제도를 활용하는 데 참고할 수 있도록 2024년 통신분쟁조정 우수 해결사례를 공개했다. 스미싱 피해 관련 소액결제 차단 안내 미흡으로 기초생활수급자에게 2차 피해가 발생한 사례도 담겼다. 기초생활수급자 B씨...
[지스타] 로블록스 부사장 "AI 기술 도입으로 게임 창작 민주화" 2024-11-15 13:29:16
규모도 커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로블록스와 같은 이용자 창작 콘텐츠(UGC) 플랫폼을 활용하면 손쉽게 게임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고, 아이템 판매뿐 아니라 유료 구독, 광고 삽입 등을 통해 수익화할 수 있다는 점을 한국 개발자와 기업들에게 알리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개인정보위 "AI 서비스에 개인정보 활용도 높일 것…법 개정 추진" 2024-11-15 13:10:02
부과됐다. 제재받은 기업들은 이용자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해 맞춤형 광고에 활용하거나 종교관·정치관 등 민감정보를 적절한 처리 근거 없이 수집해 광고주에게 제공했다가 법 위반에 따른 책임을 지게 됐다. 개인정보위는 향후 개인정보보호라는 핵심 가치를 지키면서도 AI로 인한 사회적 편익을 높일 수 있도록...
[지스타] 리브랜딩 마친 SOOP "AI 기술로 스트리밍 기반 커뮤니티 강화" 2024-11-15 11:30:50
얼굴과 동작을 기반으로 영상을 생성하는 '싸비'(SAVVY), 이용자가 선호하는 방송을 추천해 주는 AI '수피'(SOOPI) 등을 새롭게 공개했다. 조형진 서비스부문장은 "스트리머와 이용자 간 소통과 경험을 강화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며 "향후 'AI 매니저' 기능을 도입해 스트리머가 채팅창을 ...
기초수급자 스미싱도 구제…방통위 통신분쟁조정위 해결사례 2024-11-15 10:22:14
발생 시 이용자가 분쟁조정 제도를 활용하는 데 참고할 수 있도록 이러한 사례들을 담은 '2024년 통신 분쟁조정 우수 해결사례'를 15일 발표했다. 방통위는 특히 휴대전화 소액결제 시장은 콘텐츠제공업체·결제대행사(PG사)·통신사 등 여러 참여자가 연계돼 있고, 통신사는 PG사를 대신해 이용자에게 이용대금...
"美 당국, 구글도 은행처럼 '연방 차원' 감독 검토" 2024-11-15 09:56:55
결제를 겨냥한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구글은 이용자의 신용카드를 저장하고 휴대전화로 결제를 할 수 있는 디지털 지갑을 제공해오고 있다. CFPB는 최근 몇 년간 구글 서비스에서 디지털 결제와 관련해 무단 결제 등 수백 건의 고객 민원을 접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CFPB의 이번 조치는 구글에도 은행에 적용되는 것과...
Z세대가 주목하는 '날 것 콘텐츠' 2024-11-15 09:30:02
있다. 시리얼박스에 따르면 이용자의 나이가 어릴 수록 무보정에 대한 거부감이 적다고 하며, 특히 10대로 갈수록 이러한 거부감의 수치는 급격히 낮아진다고 한다. Z세대에 가까울수록 진짜 모습이 가려지지 않은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표현하는 것에 더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는 것. 시리얼박스 관계자는 "귀여움과...
[지스타] 크래프톤 '딩컴 투게더' 제작진 "오래 사랑받는 게임 되겠다" 2024-11-15 09:00:03
다른 이용자와의 협동 요소가 강조돼있다. 이용자가 각자 보유한 '플레이어 섬'은 싱글플레이로 꾸미되 '인스턴스 섬'을 도입해 모험과 탐험을 할 수 있고, 그 과정에서 다른 사람을 만나 교류하거나 상대방의 플레이어 섬에 방문할 수 있다. 박 대표는 "서비스형 게임(GaaS)을 목표로 원작의 다소 얇은...
[게시판] 게임문화재단, '2024 게임문화 심포지엄' 성료 2024-11-15 08:36:09
열린 '2024 제3회 게임문화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행사에는 8개 게임과몰입힐링센터와 게임문화재단 및 예하 지점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 게임이용자보호센터, 성남게임힐링센터, 게임과학연구원, 게임문화교육원 등 관계기관 전문가 약 130명이 참여했다. (부산=연합뉴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