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병원 홈페이지에 마약 광고가"…숨은 배후는 누구? 2024-09-04 17:40:14
어렵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인터넷의 불법·유해정보에 대한 접속을 차단하고 있지만, 이는 대체로 특정 유해사이트 전체에 대한 조치로 개별 게시글을 전부 차단하기에는 역부족이다. 전문가들은 기술 개발과 수사기관의 역량 강화를 강조한다. 이윤호 동국대 경찰행정학과 교수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불법...
신한투자 "광고시장 부진…국내 인터넷기업 성장 쉽지 않아" 2024-09-04 08:33:57
광고경기전망지수(KAI)는 102.8로, 기준선인 100을 넘기면서 광고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그러나 이는 과거 통상적으로 추석이 있는 매년 9월 KAI가 110을 넘긴 데 비해서는 크게 낮은 수치였다. 여기에 통계청의 인터넷 서비스업 지수 성장률은 지난 7월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4.4%로, 올해 들어 1월을...
남다른 마케팅 오히려 '역풍'…고전하는 나이키·빅토리아시크릿 2024-09-02 16:09:41
교수는 인터넷 매체 복스(VOX)에 “상업적 커뮤니케이션은 자신이 주도하려 해선 안되고 분위기를 따라야 한다”며 “공격적으로 정치적 신념을 강요할 경우 반감이 일어날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유턴하는 빅토리아시크릿 빅토리아시크릿의 실적도 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 과거 빅토리아시크릿은 화려한 고가의...
"흥행 콘텐츠 따라 OTT 바꿔본다" KT스카이라이프, 자유 요금제 2024-09-02 15:32:06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요금제는 TV와 인터넷 결합상품에 넷플릭스, 웨이브, 디즈니+, 왓챠 중 원하는 OTT 플랫폼 구독을 더하도록 설계됐고 최대 1만1천원 할인 효과를 제공한다.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선택할 수도 있다. 가령 디즈니+가 최근 공개한 '폭군'이 보고 싶은 가입자는 TV와 인터넷,...
"법 위에 SNS 없다"…규제 칼 빼든 각국 2024-09-01 17:55:58
따른 조치다. 인터넷 플랫폼 기업과 진출 국가 정부 간 갈등이 잇따르고 있다. 중국과 북한처럼 플랫폼을 전면 차단한 권위주의·독재 국가를 제외한 대부분 국가에선 표현의 자유, 기업 활동의 자유 등을 통해 플랫폼의 영향력이 높아지며 각국 사법 주권과 충돌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머스크, 돈 있다고 맘대로 할...
"머스크 돈 많아도 법위에 있는 것 아냐"…브라질, 칼 빼들었다 2024-09-01 15:56:45
이를 무시했기 때문이다. 인터넷 플랫폼 기업과 이들이 진출한 국가 정부의 갈등이 최근 잇따라 수면위로 떠오르고 있다. 중국과 북한 등 통제에 따르지 않는 플랫폼을 전면 차단한 권위주의·독재 국가를 제외한 다른 국가에선 플랫폼 기업들이 표현의 자유와 기업 활동의 자유 등을 무기로 팽창해 국가의 사법 주권과...
농관원, 추석 앞두고 농산물 친환경인증 허위광고 점검 2024-09-01 11:00:06
먹거리)와 선물용품에 대한 친환경인증 표시·광고 현황을 점검한다고 1일 밝혔다. 점검은 오는 13일까지 이뤄진다. 농관원은 이 기간에 대형 유통사, 인터넷 쇼핑몰 등이 친환경 인증을 받지 않은 농산물을 인증품으로 속여 팔거나 과장 광고하는 사례가 있는지 조사하기로 했다. 유기농과 무농약 등 친환경 인증을 받지 ...
"내 얼굴 속지마세요"…유명 배우의 경고 2024-08-31 06:42:51
딥페이크 광고에 속지 말라고 사람들에게 당부했다. 행크스는 지난 29일(현지시간) 밤 인스타그램에 성명을 올려 "내 이름과 닮은꼴, 목소리를 이용해 기적의 치료법과 특효약을 홍보하는 광고가 인터넷에 여러 개 있다"며 "내 허락 없이 AI를 통해 사기성으로 만들어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나는 이런 게시물이나...
톰 행크스, 또 등장한 '딥페이크 광고'에 경고…"속지 마라" 2024-08-31 04:59:01
기적의 치료법과 특효약을 홍보하는 광고가 인터넷에 여러 개 있다"며 "이런 광고들은 내 허락 없이 AI를 통해 사기성으로 만들어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나는 이런 게시물이나 상품, 치료 또는 이런 치료법을 광고하는 사람들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강조했다. 행크스는 이어 "나는 2형 당뇨병이 있는데, 내...
"누구와 손잡을까"…치열해지는 이통3사 'OTT 요금제' 경쟁 2024-08-29 13:30:04
발표한 2023 인터넷이용실태조사 결과 하루에 1회 이상 동영상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는 82.3%에 달했다. 이 가운데 콘텐츠 소비가 제일 활발한 연령층인 20대와 30대는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로 OTT를 꼽았다. 20대는 65.7%, 30대는 62.3%가 OTT를 이용한다고 답한 것. 통신업계 관계자는 "OTT 할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