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용부 직업상담원들 7월14일까지 전국 순회파업 2017-06-29 13:46:28
직업상담원 900여명의 처우개선과 관련한 교섭이 결렬돼 7월 14일까지 전국 순회파업에 들어간다고 29일 밝혔다. 지부는 일반상담원 폐지와 전임상담원으로 통합 외에 교통비와 식비·명절상여금 지급, 상담인원 배정 등과 관련해 처우 개선을 요구하며 고용부와 교섭을 벌여왔다. 서울·경기·인천·강원 권역의 고용센터...
내일배움자격증센터, 직업상담사2급 100%무료 직장인 국비지원 온라인개강 2017-05-26 11:00:00
말한다. 직업상담사는 직무에 따라 직업상담원 이외에 취업 전문 강사, 커리어 컨설턴트, 잡 매칭 컨설턴트 등으로 나뉘며 최근에는 대학교, 특성화고에서 취업전문교사로 활동하기도 한다. 고용노동부의 통계로는 매년 5%씩 직업상담직 취업률이 증가하고, 퇴직자와 청년실업자의 증가로 고용알선업 및 인력공급업 사업체...
근로복지공단 단기 공부법 “모의고사 시계는 5분만 빠르게” 2017-05-18 13:14:00
가능하다. 예를 들어, 민원인과 상담원과의 대화 상황에서 상담원이 민원인의 요구에 맞도록 바른 응대를 한 것을 찾는 문항이라면 언어 예절 측면에서는 의사소통능력을, 요구사항에 맞도록 판단하는 행동은 문제해결능력을 측정하는 문항이 된다. 첫째, 문제 풀이는 실전처럼 하되 점수에 연연하지 말자. 실전 연...
내일배움자격증센터, 직업상담사2급(온라인) 재직자 100%무료 국비교육 수강생 모집 2017-05-17 11:00:00
직업소개소, 아웃소싱업체 등에서 직업상담원으로 활동가능하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운영되고 있는 온라인 직업상담사 2급 교육과정은 학습 플래너의 수강관리가 전문적으로 이루어져 보다 쉽게 진행이 가능하고, 온라인 과정인 만큼 환경적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수강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
'전화 한 통화면…민원 해결' 나주시 콜센터 15일 개소 2017-05-12 11:44:14
하나다. 센터장과 파트장을 비롯해 전문 상담원 6명이 상주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정 일반에서부터 생활 궁금증까지 다양한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상담 민원은 일차적으로 콜센터에서 이뤄지고 더 구체적인 안내가 필요하면 해당 부서로 연결하는 시스템이다. 나주시는 콜센터 운영으로 주민편...
창원시 콜센터 '악성 민원인' 전화는 먼저 끊는다 2017-04-24 15:36:06
상담원에게 성희롱 을 하고 욕설을 했다. 이모(47) 씨는 지난해 147회나 창원시 민원콜센터로 전화를 걸어 2시간 이상 민원과 상관없는 혼잣말을 하면서 상담원을 괴롭혔다. 그러나 상담원들은 전화를 먼저 끊을 수가 없었다. 민원인을 친절히 응대해야 한다는 의무감과 먼저 전화를 끊으면 악성민원 여부와 상관없이 민원...
일상 파고든 챗봇…짜장면 주문·숙소 예약 '척척' 2017-04-23 18:08:00
프로그램이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스스로 학습하는 챗봇이 등장한 2~3년 전부터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영어권 기업들은 이미 콜센터 상담원 등을 챗봇으로 대체하는 작업을 벌이고 있다.송형석 기자 click@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2017 고객감동브랜드지수 (K-CSBI) 1위] 롯데하이마트, 가전부터 생활용품까지…'라이프 스타일' 판매 2017-04-19 15:41:43
면적도 1000~4500㎡로 일반 전자제품 매장보다 훨씬 넓다. 집이나 사무실에서 가까운 매장에서 소비자들은 국내외 여러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을 직접 시연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최근 들어 취급 품목을 가정·생활용품까지 확대해 ‘홈 앤 라이프스타일 숍’으로 변신하고 있다. 전자제품과 가까운 곳에...
케이뱅크 써보니…가입에 20분, 마이너스통장 5분 만에 '뚝딱' 2017-04-03 06:39:57
휴대전화에 기자의 얼굴이 떴다. 상담원 얼굴은 보이지 않았다. 상담원이 시키는 데로 신분증을 얼굴 옆에 가져갔다. 화면 속 얼굴과 신분증 사진을 비교하는 듯했다. 과도한 포토샵이나 화장, 성형수술로 신분증 사진과 실제 얼굴이 다르면 어떻게 확인을 할까 하는 생각이 잠깐 들었다. 본인 인증까지 끝나자 마지막으로...
이마트, 폭언·성희롱 고객 상담 거부…"불필요한 감정노동은 NO!" 2017-03-21 17:39:38
안내한 후 상담원과 연결되며 폭언, 욕설, 성희롱이 지속되면 상담거부 자동응답시스템(ars)을 송출한 후 단선조치 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또한, 폭언 등으로 피해를 본 직원에게는 사내 법무실을 통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한다.이마트 측은 "이를 통해 상담원이 불필요한 감정노동을 방지할 수 있게 됐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