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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대란 와중에 '한국 선사' 찾은 기업들…"대란 반복 막자" 2020-12-23 14:31:46
화물 운송 비율, 장기 계약 체결 비중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면 세액공제와 정책금융 우대금리, 한국해양진흥공사의 보증료율 인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향후 국적선사 이용률을 더 높이고 관련 신규 서비스를 확대해 상생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마켓인사이트]키움증권, 비대면 실사로 인수한 네덜란드 물류센터 셀다운 완료 2020-12-21 08:47:20
잡고 있다. 항구가 가까워 수출용 화물 운송이 편리한 게 장점으로 꼽힌다. 물류센터 임차인은 덴마크에 본사를 둔 글로벌 3자 물류회사(3PL)인 DSV그룹으로 앞으로 10년간 임차 계약이 맺어져 있다. 키움증권은 지난 9월 이 물류센터에 대한 인수를 검토하며 비대면 실사 방식을 적용했다. 국내는 물론 유럽에서도 코로나...
HMM, 美 노선에 5번째 임시선박 투입…중견·중소기업 화물 64% 차지 2020-11-30 11:21:36
임시선박을 긴급 투입하고 있다. 이번 임시선박에는 장기운송계약 비율이 낮아 컨테이너선 확보가 상대적으로 어려운 중견·중소기업에 총 3880TEU의 화물 중 64%가 할당됐다. 자동차 부품 1000TEU는 인테그랄호를 통해 미국내 생산시설에 차질 없이 납품될 예정이다. 미국 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HMM, 5번째 임시선박 긴급투입…중견·중소기업 화물 64% 차지 2020-11-30 11:11:57
임시선박도 장기운송계약 비율이 낮아 컨테이너선 확보가 상대적으로 어려운 중견·중소기업에 총 3천880TEU의 화물 중 64%가 할당됐다. HMM은 "해당 화물들은 임시선박이 없었으면 최소 1개월 이상 수출이 지연될 상황이었으나 이번 선박 투입으로 계약한 일정대로 수출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선적된 화물 중에는...
수출국가 한국...K-물류 이대로 괜찮은가 [이슈플러스] 2020-11-26 17:25:02
국적 선사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 화물 운송시 국적선사 이용률을 일본 수준(62%)까지 끌어올리는 실질적인 대책이 필요하단 목소리도 나옵니다. 장기 운송계약 체결을 통해 국내 수출기업은 안정적인 운송을, 국적 선사들은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어 모두 윈윈이기 때문입니다. <앵커> 국내 해운물류업의 경쟁력을...
[정책의 맥] 선사와 수출입기업 相生 필요하다 2020-11-22 18:24:15
없는 걸까? 아니다. 선사와 화주가 장기간 일정한 운임으로 화물을 운송하는 계약을 체결한다면 선사는 안정적으로 물량을 확보할 수 있고, 화주도 운임 변동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윈윈 관계로 전환될 수 있다. 이는 자사에 유리한 운임 상황이 됐을 때 눈앞의 이익 극대화를 추구하기 쉬운 기업 속성상 쉽지 않을...
해상·항공운임 급등에 대중소기업 '발동동'…"내년 떨어질까" 2020-11-22 07:00:02
13대의 화물기를 총투입해 운송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또 기존 계획된 화물 노선의 정기편 외에도 비정기편 운항까지 늘리고 있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항공사에 어떤 화물을 운송할지 선택권이 주어진 상황에서 수익성이 더 높은 화물을 운송하려 하는 것은 당연하다"면서도 "화물기뿐 아니라 여객기 화물칸에 화물을...
현대글로비스 '1등급 상생 화주' 인증 2020-11-20 17:28:32
특히 현대글로비스가 화물을 수출할 때 국적선사를 이용하고 장기 운송계약 체결 비중을 꾸준히 늘려 국내 선사들의 안정적인 화물 확보를 도운 점을 높이 평가했다.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선화주 기업 상생협력과 해운산업 발전을 위한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HMM, 긴 적자터널 지났다…3분기 영업익 10년래 최대(종합) 2020-11-13 18:10:45
전망했지만 이에 미치진 못했다. HMM은 국내 화물의 안정적 운송을 지원하기 위해 스폿 물량보다 장기운송계약 물량 비중을 높였기 때문에 전망보다 영업이익이 적었다고 설명했다. 업계는 HMM 실적 개선세가 올해 4분기와 내년 상반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코로나19로 줄었던 물동량이 점차 정상화 단계로 접어들...
HMM, 3분기 영업익 2,771억…"2분기 연속 흑자" 2020-11-13 17:28:46
화물의 안정적 운송을 지원하기 장기운송계약을 늘린 탓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HMM은 최근 선적 공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 기업을 위해 지난 8월부터 10월 말까지 총 4척의 임시 선박을 투입하기도 했다. 증권가에선 HMM의 실적 개선이 4분기 이후에도 계속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국제 컨테이너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