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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차만별인 챗봇 만족도…중요한 건 기술 아닌 '섬세한 운영' 2022-12-26 18:18:52
다 하는’ 시대, 상담원이 필요 없는 시대는 아직은 멀었다는 얘기다. 이기동 KMAC 사업가치진단본부장은 “고객에게 어떤 서비스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지를 먼저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며 “챗봇과 상담사가 서로를 보완하며 공존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을 통해 일하는 방식 변화 및 업무 효율성 제고, 고객 경험...
영국 구급대원 하루 파업…정부 "만취하지 말아달라" 2022-12-22 01:35:44
전했다. 응급구조대원, 응급의료 전화 상담사, 기술자 등이 파업에 참여하자, 정부는 그 여파를 최소화하기 위해 구급차를 운전하고 물류를 담당할 군인 750명을 동원했다. 정부는 구급차 수요가 늘어나지 않도록 신체 접촉이 있는 운동과 불필요한 자동차 여행을 삼가고, 지나친 음주를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스티븐...
NH농협은행, 고령층 高위험 펀드 판매 늘어난 영업점에 경고등…내부통제 호평 2022-12-21 17:19:45
금융상담을 제공하는 ‘어르신 전용전화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농촌 어르신과 독거 어르신에게 상담사가 매주 전화를 걸어 말벗이 돼드리는 ‘말벗서비스’는 사회공헌활동으로도 자리잡았다. 장애고객을 위한 수어상담 서비스와 점자 신용카드 등도 제공하고 있다. 농협은행은 소비자들이 복잡한 금융상품을 쉽게 이해할...
㈜브로드씨엔에스, AI바우처 사업으로 종합 및 전문 병원에 AICC 솔루션 공급 2022-12-21 15:59:43
높은 매출을 기록할 수 있는 신규환자에게 상담사가 직접 전화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브로드씨엔에스의 전략사업실 배재만 상무는 "이번 AI바우처 사업 완수를 통해 브로드씨엔에스의 AICC 솔루션의 상용화 모델을 완성하는 한편, 병원의 상담 시스템을 혁신하고 병원 매출 향상에 대한 객관적인 성공 사례를...
DB생명, CEO가 직접 금융소비자 보호 '지휘'…'신뢰받는 경영효율 1위 보험사'로 도약 2022-12-05 16:25:26
상담사와 바로 통화할 수 있도록 했다. 둘째로 지정대리청구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해 치매 보험에 가입한 65세 이상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제도를 안내하고 대리청구인을 지정할 수 있도록 했다. 셋째로 고령 소비자의 계약 실효 방지를 위하여 계약자는 물론 대리청구인에게도 실효 예정을 안내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농협은행, 농촌 어르신 말벗 위문활동 시행 2022-11-24 09:38:07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임직원과 상담사들은 지난 23일 경기 가평군과 성남시 소재의 독거 어르신 댁을 2곳을 방문해 어르신 위문활동을 실시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날 활동은 ‘말벗 서비스’를 통해 전화통화로 장기간 소통해 온 고객행복센터 상담사들이 직접 어르신들과 대화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농협은행, 디지털 기반 ARS 상담…업계 첫 서비스 2022-11-22 17:39:37
22일 발표했다. 디지털 ARS는 콜센터 전화 상담 시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앱 설치가 필요 없다.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 농협은행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면 간편한 본인 인증으로 사고 신고와 조회 등의 업무가 가능하다. 기존 ARS는 복잡한 음성 연결 구조 탓에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기까지 여러 연결 단계를 거쳐야...
농협은행, 디지털 기반 ARS 상담서비스 개시 2022-11-22 15:41:26
디지털 ARS는 콜센터 전화상담 시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웹을 통해 거래하는 게 특징이다.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 농협은행 대표번호에 발신하면 간편한 본인인증으로 사고 신고, 조회, 제신고 등의 업무가 가능하다. 기존 ARS는 복잡한 음성 연결구조로 인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기까지 여러...
NH농협은행, 디지털 기반 ARS 상담서비스 개시 2022-11-22 08:44:45
디지털 ARS는 콜센터 전화상담 시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웹을 통해 거래가 가능하도록 했다.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 농협은행 대표번호에 발신하면 간편한 본인인증으로 사고 신고, 조회, 제신고 등의 업무가 가능하다. 기존 ARS는 복잡한 음성 연결구조로 인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기까지...
소비자원 "전기매트·코트 등 겨울품목 상담 급증" 2022-11-18 06:00:09
품목으로는 봉지면(2천192건)이 가장 많았고 의류·섬유(1천817건), 이동전화서비스(1천82건)가 뒤를 이었다. 상담사유별로는 계약불이행이 1만1천424건(23.1%), 품질·A/S 관련 1만1천212건(22.7%), 계약해제·위약금 1만65건(20.3%) 순으로 많았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