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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카카오페이 고객 정보 유출 해명에 "모순적" 재반박 2024-08-14 17:47:10
시스템을 운영하면서 필요한 고객별 신용점수다. 국내 고객이 해외가맹점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시 알리페이와 대금정산을 위해서는, 주문·결제정보만 공유하면 되는데도, 본 동의서를 통해 해외결제고객의 신용정보를 불필요하게 알리페이에 제공한 것이 관련 법령 위반에 해당한다고 금감원은 보고 있다. 또, 금감원은...
"티메프 사태로 에스크로 도입시 플랫폼 스타트업 위축 우려" 2024-08-14 17:40:26
뒤 결제확정시 정산하는 시스템)가 플랫폼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축시킬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14일 서울 강남구 '스타트업얼라이언스&스페이스'에서 개최한 티메프 사태 관련 간담회에 참석한 플랫폼 스타트업 대표들은 에스크로 시스템의 구축 및 관리 비용 등이 경영에 부담을 줄 수...
"모바일 상품권 불공정 약관 직권 조사" 2024-08-14 16:31:09
정산 기한을 정하고, 결제 대금 별도 관리 의무를 부과하는 등의 대규모유통업법 개정도 추진 중이다. 한 위원장은 "이번 사태 전에 국민신문고 등에 제기된 민원이 4건 있었다"면서 "대규모 피해를 야기할 수 있는 시장 상황을 좀 더 일찍 대응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깊은 아쉬움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공정위원장 "상품권 약관 직권조사…집단 분쟁조정도 접수 2024-08-14 15:00:02
추진 중이다. 플랫폼 중개업자에 판매 대금 정산 기한 준수 및 별도 관리 의무를 부여하고, 입점 판매자와 거래에서 거래 관계의 투명성·공정성 제고를 위한 제도를 도입하는 것도 검토하고 있다. 한 위원장은 "이번 사태가 본격화하기 전에 국민신문고 등에 제기된 민원이 총 4건 있었다"며 "대규모 피해를 야기할 수 ...
배달대행사 '만나플러스' 정산 지연 피해자들 비대위 결성 2024-08-14 14:43:54
수수료와 배달료를 포인트로 정산해줬다. 라이더 등은 필요할 때마다 이 포인트를 자신의 계좌로 출금해왔다. 하지만 지난 5월부터 출금이 제한되기 시작했다. 업계는 피해 규모를 85억원으로 추산했으나 더 커질 수 있을 것으로 우려한다. 앞서 지난 5일 만나플러스 측은 "시스템 개발·점검 등 문제로 정산이 지연되고...
"中, 러시아와 물물교환 무역으로 美제재 회피 시도" 2024-08-14 11:53:42
은행시스템 사용을 피해 이르면 이번 가을에 농업과 관련된 거래를 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미국을 비롯한 서방은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러시아를 겨냥해 전방위 고강도 제재를 취하고 있다. 미국 등은 중국에 대해서도 군사적으로 전용할 수 있는 이중용도 품목을 러시아로 수출함으로써 러시아를 돕고...
11번가, 2분기 영업손실 283억…적자폭 31% 개선 2024-08-14 11:06:48
정산주기 시스템을 적용했다. 우수 셀러를 대상으로는 택배사 집화완료 다음날 100% 정산금을 전달하는 ‘빠른정산’ 시스템도 운영 중이다. 11번가 관계자는 "설립 이래 단 한 번도 차입을 진행한 적이 없는 11번가는 유동비율 81%(2024년 6월말 기준)로 금융감독원의 '전자금융업자 경영지도 기준'(50% 이상)을...
카카오 "동의 필요없는 정보이전…위법 아냐" 2024-08-13 17:53:28
시스템 활용을 권고했다는 것이다. 또 고객 정보는 알리페이나 애플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없으며, 암호화 방식을 적용해 비식별 조치해 전달하고 있다고 카카오페이 측은 주장했다. 식별이 어려운 숫자와 알파벳의 무작위 조합으로 제공된다는 것이다. 국내 이용자의 해외 결제 시 불필요한 개인정보를 알리페이에...
소상공인 10명 중 9명 "온라인플랫폼 정산지연 재발 가능성" 2024-08-13 16:37:30
응답했다. 플랫폼 입점업체의 합리적인 판매대금 정산주기에 대해서는 5일 이내가 62.1%로 가장 많이 꼽혔고 이어 10일 이내(20.4%), 15일 이내(11.8%) 등 순이었다. 플랫폼 입점업체 보호를 위한 판매대금보호법 제정 필요성에 대해서는 95.2%가 필요하다고 봤다. 거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제3자가 상거래를 중개하는...
IBK연금보험, 주요 시스템 전면 재구축…고객 편의성 높여 2024-08-13 15:31:48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고 밝혔다. 이번 시스템 재구축은 노후화된 인프라 환경 개선 및 디지털 서비스 확대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IBK연금보험은 국책은행인 IBK기업은행이 2010년 설립한 국내 유일 연금전문보험회사로, 보험가입부터 계약변경, 연금수령까지 모든 업무를 비대면(콜센터, 사이버창구)으로 진행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