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협, 안경사협회 등 5대 직능단체와 상생협력 업무협약 2021-02-21 12:00:05
밝혔다. 대한안경사협회, 대한제과협회, 한국주얼리산업협동조합연합회, 한국옥외광고협회중앙회, 한국플로리스트협회가 신협과 협약을 맺었다. 신협은 협회와 힘을 합쳐 자금 경색을 겪는 자영업자에게 저금리 대출과 맞춤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협은 직능단체별로 상품 판로를 모색하는 등 맞춤형 경영...
설과 2월14일 겹친 '설렌타인데이'…쇼핑몰·백화점 대규모 할인 행사 2021-02-09 15:11:08
신세계프라퍼티가 한국문화재디지털보존협회, 블루캔버스와 손잡고 오는 21일까지 스타필드 전 지점에서 ‘해외 우리 문화재, 디지털 귀향전’을 연다. 이번 전시회는 해외에 유출된 국보급 문화재를 대형 미디어 타워 등 디지털 매체로 감상할 기회를 방문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자유롭게...
최승재, 코로나 장기화 속 위기 처한 소상공인들과 간담회 2021-01-22 19:22:35
국회의원을 비롯해 소상공인연합회, 대한제과협회, PC방 협동조합, 대한피트니스 경영자협회, 학원총연합회, 코인노래방협회, 당구장협회, 카페대표연합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온라인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한 업종별 구체적인 피해사례를 청취하고 정부의 영업손실보상의 당위성과 긴급 생존자금 지원...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식품·외식 부문 2020-12-30 09:30:04
있는 가운데, 34년간 축적한 제과제빵 노하우와 고유의 기술을 적용해 차별화된 HMR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R&D와 시장 조사를 통해 믿고 먹을 수 있는 식사용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안성마춤, 쌀·한우 등 5대 안성 농특산물…엄격한 품질 관리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심리 상담 나선 롯데百 센텀시티점, 수익금 NGO단체에 기부 2020-12-22 15:09:49
등으로 구성된 키트를 직접 제작해 ‘대구 간호사 협회’에 전달하기도 했다. 롯데백화점은 롯데마트 롯데슈퍼 등의 임직원과 함께 지난 8일 올해 10주년을 맞은 부산사랑 1만 포기 김장 나눔 행사에 비대면 온라인으로 참가해 3000여 가구에게 보내는 김장 담그기에 일손을 보탰다. 부산지역 롯데그룹은 지난 10년간 김장 ...
"협업으로 위기 넘자"…K스타트업에 해외 러브콜 쏟아진다 2020-12-01 17:24:24
‘페레로 로쉐’ 등을 만드는 세계 2위 제과업체 이탈리아 페레로그룹은 이화여대 기술지주회사 자회사인 수펩과 투자 유치를 비롯해 ‘3D 프린팅 기반 푸드 스마트팩토리’ 기술 공동 개발을 논의하고 있다. 해외 러브콜 이어지는 韓 스타트업국내 벤처 투자가 위축된 가운데 국내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에 대한 해외 투자...
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해 뛰었더니…'넘버원' 브랜드가 됐다 2020-11-18 15:47:04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8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이 20일 서울 역삼동 노보텔앰배서더강남에서 열린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브랜드 경쟁력 강화 활동을 통해 높은 성과를 낸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격려·확산함으로써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제정됐다. 올해는 개인,...
롯데제과, 롯데 선수들도 '질겅질겅'…국내 껌 시장 부동의 1위 자일리톨 2020-11-11 15:16:50
제과와 롯데그룹 식품연구기관인 롯데중앙연구소는 롯데자이언츠 선수들을 위한 껌을 개발했다. 선수들이 경기 직전 근육의 긴장을 이완하고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만한 껌을 만들었다. 롯데자이언츠 선수들의 개개인 성향을 분석한 맞춤 껌을 특수 제작해 제공했다. 롯데중앙연구소 관계자는 “씹는 행위는 경기...
파리바게뜨,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퍼스트 클래스 키친' 선봬 2020-11-02 15:10:06
황재복·사진)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한국표준협회가 조사한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제과점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파리바게뜨는 1988년 첫 매장을 연 뒤 국내에 프랑스풍 베이커리 문화를 소개하고 발전시키며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 왔다. 파리바게뜨는 자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존 킴 T1 COO "돈 되는 e스포츠…재계도 눈독" [2020 쇼퍼런스] 2020-10-21 17:17:02
빙그레가 EBS 펭귄 캐릭터 `펭수`를 영입하자, 롯데제과는 펭수만큼 핫한 페이커를 새롭게 모델로 발탁한 것이다. ● MZ세대 공략을 위한 최고의 마케팅 존 킴 COO는 이들이 e스포츠 시장에 관심을 갖는 이유에 대해 "10~20대 젊은 계층인 MZ세대에게 친숙한 브랜드로 알리기 위한 좋은 방법"이라며 "또 비교적 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