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창업 뉴 트렌드] 떡·빙수·빵집…'카페' 이름 간판달기 바람 2015-04-27 07:01:38
유행이다.카페 트렌드의 등장은 창업시장에 많은 변화를 몰고 왔다. 그동안 인테리어나 디자인에 관심이 없던 치킨, 분식, 족발까지 너도나도 카페를 표방하며 카페식 인테리어를 도입, 창업비 거품을 부추기는 부작용도 생겼다.◆카페 열풍 부는 이유최근 창업시장에는 동네 술집과 분식점까지 모두 간판의 상호 앞이나...
[주목! 이 점포] 맛은 기본, 배달앱 등 홍보도 팍팍…月 순익 1200만원 거뜬 2015-04-13 07:02:35
2층에 있는 ‘원할머니보쌈·족발’ 녹번점은 은평구의 대표적인 보쌈전문점이다. 165㎡(약 50평) 규모의 매장에서 월 8000만원 매출을 거뜬히 올린다. 임차료, 인건비 등 각종 경비를 제외한 순익은 1200만원 정도 된다. 서청옥 사장(55·사진)은 “맛 좋은 보쌈에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친 게...
안정적인 프랜차이즈창업 미스터보쌈, 50호점 돌파 기념 가맹점주 모집 2015-03-20 15:20:29
바탕으로 프랜차이즈창업 가맹점주를 모집하고 있다. 미스터보쌈은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매출성장을 이뤄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그 비결로는 기존 보쌈 외에도 마늘보쌈, 파보쌈, 보쌈도시락, 직화불족발 등의 다양한 메뉴 경쟁력을 꼽을 수 있다. 창업시장에서 높은 수익률을 얻기 위해서는 매장을 잘...
[스몰비즈 단신] ‘도너타임’, 소자본 투자자를 위한 현장체험 창업설명회 개최 등 2015-03-16 07:03:08
‘도너타임’이 소자본 투자자를 위한 현장 체험 창업설명회를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 103길 29, 도너타임 성내점에서 연다. 도너타임은 특별한 제과·제빵 기술이 필요 없으며 두 사람이 운영할 수 있다. 19.8~33㎡ 크기의 소형 점포에서 도넛 및 크로켓 20여종과 커피, 음료 등을...
[창간특집 중국1] 앱크로스, 심천서 '게임개발하기' 2015-03-04 08:30:59
게임에 특화된 퍼블리셔이자 개발사다. 2010년 중국에서 처음으로 차이넥스트(创业板, chinext)에 상장된 게임회사로 심천에서 상장했다. 2011년 미국 지사 설립했다. 세계적으로 30개 이상의 지사에서 3000여 명이 넘는 임직원을 두고 있다. 2012년 로스트 타이탄 한국 론칭했고, 2013년 한국 지사 설립했다....
[창업 뉴 트렌드] 한식당도 카페처럼…인테리어 혁신 바람 2015-02-02 07:00:23
황학동의 ‘원할머니보쌈·족발’ 본가는 보쌈과 족발을 판매하는 전통적인 한식전문점이다. 2013년 12월 인테리어를 바꾸면서 유럽의 카페풍 분위기를 접목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손님들이 누구나 주방을 볼 수 있게 오픈된 주방을 설치하고 하얀색 타일과 유럽풍 목공 디자인을 적용했다. 주방...
[스몰비즈 단신] ‘원할머니보쌈·족발’ 창업 특강 무료 교육 등 2015-01-19 07:02:37
◆‘원할머니보쌈·족발’이 오는 22일 오후 3시부터 대구 동대구역사 회의실 102호에서 초보 외식 창업자와 업종 전환자를 대상으로 ‘외식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창업 특강’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 최기만 원앤원(주) 성공창업지원센터장이 최근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 트렌드에 대해...
[주목! 이 점포] 경기도 부천시 심곡동 '족발중심', 완제품 받아 인력 절감…족발 무한리필 해도 '남는 장사' 2015-01-19 07:01:38
중장년층에서 2030세대로 확대되는 추세다. 많은 족발집들을 둘러보고 인터넷으로 조사한 결과 맛과 분위기가 좋은 ‘족발중심’을 창업하게 됐다. 본사에서는 마침 신규 가맹점을 대상으로 인테리어 비용을 지원하고 있었다.남편과 두 명이 점포를 꾸려나가지만 운영이 수월하다고 그는 설명했다. 김 사장은 홀...
가장맛있는족발, 가맹점 매출 향상 위한 마케팅 방안제시 2015-01-16 10:56:12
오랫동안 시장에서 검증받은 브랜드와 창업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물론 시장에서 검증받은 브랜드라고 해서 모두 안정적인 것은 아니다. 다만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이면서 프랜차이즈 본사의 내실 있는 경영, 그리고 가맹점에 대한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이 뒷받침되는 브랜...
[창업 뉴 트렌드] 경험하고 창업…'엑스슈머'로 실패 줄인다 2015-01-12 07:02:21
과정은 외식 창업을 꿈꾸는 퇴직자나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족발전문점, 커피전문점, 이탈리안 레스토랑, 숯불 바비큐치킨 전문점, 켄터키치킨 전문점 등 5개 분야로 나눠 각각 1주일 단위로 운영된다. 예비창업자들의 신청을 받아 매회 10명 단위로 운영되며 전 과정을 무료로 진행한다.◆준비 없는 창업은 실패 예고은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