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자본 창업아이템, 술집 프랜차이즈 ‘금별맥주’ 주목 2020-10-16 14:11:05
값싸면 그만이라는 편견을 바꿔버린 전문점 그 이상의 화려한 플레이팅과 5,900원부터 시작하는 튀김, 탕 류 등의 가성비가 뛰어난 30여 가지 푸짐한 메뉴와 꿀맥주, 자몽맥주, 하이볼 등 다양한 주류, 개화기시대의 청취를 느낄 수 있는 레트로풍 인테리어로 고객들의 취향을 사로잡으며 SNS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전국 PC·노래방 200만원, 수도권 음식점 150만원 지원(종합) 2020-09-10 17:02:25
주류를 조리하거나 판매하고 손님이 노래 부르는 행위까지 허용된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일부 지방자치단체는 단란주점 영업을 넘는 유흥주점 영업도 지원하는 방침을 세우고 있는데 그것은 지자체 의견을 존중하는 방향으로 하고 정부는 단란주점 영업까지만 지원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수도권의 사회적...
편의점도 밤9시 이후 '심야취식 금지'…GS25 "외부 파라솔 운영 안해" 2020-08-31 16:22:24
CU도 같은 기간 배달 주문 건수가 14.9% 늘었다. 프랜차이즈형 커피전문점에서 음료 섭취가 금지되고, 주점에서 오후 9시 이후 음주가 불가능해지면서 편의점 커피와 주류 매출도 늘었다. GS25에 따르면 30일 소주와 와인, 맥주 매출이 전주 일요일 대비 각각 14.6%, 7.9%, 6.1% 늘었고, 원두커피 매출은 5% 증가했다. C...
편의점서도 밤 9시 이후 컵라면 못 먹나…GS, 파라솔도 철거 2020-08-31 15:50:16
CU도 같은 기간 배달 주문 건수가 14.9% 늘었다. 프랜차이즈 형 커피전문점에서 음료 섭취가 금지되고, 주점에서 오후 9시 이후 음주가 불가능해지면서 편의점 커피·주류 매출도 늘었다. GS25는 30일 소주와 와인, 맥주 매출이 전주 일요일 대비 각각 14.6%, 7.9%, 6.1% 늘었다고 밝혔다. 원두커피 매출은 5% 증가했다. CU...
밤에 GS25 편의점서 컵라면 못먹는다…편의점도 취식 규제(종합) 2020-08-31 15:42:12
CU도 같은 기간 배달 주문 건수가 14.9% 늘었다. 프랜차이즈 형 커피전문점에서 음료 섭취가 금지되고, 주점에서 오후 9시 이후 음주가 불가능해지면서 편의점 커피·주류 매출도 늘었다. GS25는 30일 소주와 와인, 맥주 매출이 전주 일요일 대비 각각 14.6%, 7.9%, 6.1% 늘었다고 밝혔다. 원두커피 매출은 5% 증가했다. CU...
수도권 편의점도 야간 취식 규제…배달 주문은 급증 2020-08-31 14:37:27
CU도 같은 기간 배달 주문 건수가 14.9% 늘었다. 프랜차이즈 형 커피전문점에서 음료 섭취가 금지되고, 주점에서 오후 9시 이후 음주가 불가능해지면서 편의점 커피·주류 매출도 늘었다. GS25는 30일 소주와 와인, 맥주 매출이 전주 일요일 대비 각각 14.6%, 7.9%, 6.1% 늘었다고 밝혔다. 원두커피 매출은 5% 증가했다. CU...
'日 서민문화 상징' 이자카야가 사라진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0-08-10 07:55:19
전문점 '가라아게노텐사이(唐揚げの天才·닭튀김의 천재라는 의미)'를 시작했다. 유동인구가 많은 도심 길목에 자리잡는 이자카야와 달리 가라아게노텐사이는 지역 상점가에 위치하고 있다. 주부와 학생으로까지 소비자층을 넓히기 위한 입지다. 7월부터는 배달서비스도 시작했다. 와타나베 사장은 "배달서비스를...
집에서 마시는 199만원짜리 LG '수제맥주' [배성수의 다다IT선] 2020-08-01 07:30:02
추출한 홈 브루의 맥주 맛은 맥주 전문점에서 파는 수제맥주처럼 시원하고 맛있었습니다. 복잡한 맥주 홈 브루잉을 간편하게 구현하기 위해 컴프레서의 동작을 조절하는 인터버와 발효에 필요한 온도와 압력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술, 맥주 보관과 숙성을 위한 최적의 온도를 자동으로 유지하는 기술, 온수살균세척시스템...
[한경에세이] 화장품 경쟁서 살아남기 2020-07-23 17:59:38
동네마다 있던 종합화장품 코너인 화장품 전문점이 주류 자리를 차지했다. 이후 마트나 브랜드숍으로 주류가 자리바꿈하더니 헬스&뷰티숍으로 시대에 따라 유통 중심이 바뀌었다. 이제는 누가 뭐라 하더라도 온라인 시장이 글로벌 대세다. 이렇게 유통 환경이 바뀌면서 화장품 업계 순위도 지각변동이 이어져 왔다. 이제는 ...
숙성 증류주 '혼', 한식 다이닝라운지 '배식당' 1호 입점 2020-06-04 09:51:13
고깃집, 전통주 전문점 등에 적극적으로 입점시켜 고급 증류주를 식사와 함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한국식 주류 문화를 만들기로 했다. ‘배식당’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한식 다이닝라운지로, 간단한 안주부터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독특한 한식 메뉴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다양한 연령층 사이에서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