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24, 일본 맥주 '히타치노 네스트 에일' 캔으로 판매 2024-06-02 08:30:39
주조'에서 30년 경력의 브루마스터를 데려와 제조했다. 6월 한 달간 네 캔을 구매하면 할인해주는 출시 기념행사도 진행한다. 김운겸 이마트24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히타치노 네스트 맥주는 국제대회에서 여러 차례 상을 받았을 정도로 맛과 품질이 뛰어나다"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캔맥주 상품이 큰 호응을 ...
"저는 비알콜로 할게요"…식당서도 주문된다 2024-05-28 10:58:38
시행령'이 공포돼 종합 주류 도매업자가 주류 제조자 등이 제조·판매하는 비알코올 또는 무알코올 음료를 주류와 함께 음식점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이전까지는 종합 주류 도매업자는 알코올 도수 1% 이상의 주류만 유통할 수 있었다. 개정 주류면허법 시행령에 따라 비알코올 음료를 일반 음식점에서 판매하는 경...
비알코올 맥주, 식당에서도 마신다…'카스 0.0' 병 제품 출시 2024-05-28 10:31:56
주류 도매업자가 주류 제조자 등이 제조·판매하는 비알코올 또는 무알코올 음료를 주류와 함께 음식점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이전까지는 종합 주류 도매업자는 알코올 도수 1% 이상의 주류만 유통할 수 있었다. 개정 주류면허법 시행령에 따라 비알코올 음료를 일반 음식점에서 판매하는 경우는 '카스 0.0'이...
서울장수, 해외수출액 누적 600억원 돌파...절반이 일본시장 2024-05-27 14:54:17
설비의 막걸리 제조 공장을 설립했다. 진천공장은 하루 생산 능력이 10만 리터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 막걸리 공장으로, 서울장수의 인기 제품인 '국내산쌀 장수 생막걸리', '달빛유자', '월매', '허니버터아몬드주' 등을 생산하고 있다. 서울장수는 진천공장을 통해 국내 수요는 물론...
"소주 '한 잔'만 주세요"...식당서 잔술·무알코올 음료 판매 가능 2024-05-21 17:29:56
개정안에는 종합 주류 도매업자가 주류 제조자 등이 제조·판매하는 비알코올 또는 무알코올 음료를 주류와 함께 음식점에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도 담겼다. 현재 종합 주류 도매업자는 도수가 1% 이상인 주류만 유통할 수 있는데 앞으로는 도수가 낮거나 없는 비알코올·무알코올 음료도 유통할 수 있게 된다....
"한잔만 주세요"…식당서 '잔술' 판매 2024-05-21 11:28:35
개정안에는 종합 주류 도매업자가 주류 제조자 등이 제조·판매하는 비알코올 또는 무알코올 음료를 주류와 함께 음식점에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도 담겼다. 현재 종합 주류 도매업자는 도수가 1% 이상인 주류만 유통할 수 있는데 앞으로는 도수가 낮거나 없는 비알코올·무알코올 음료도 유통할 수 있게 된다....
식당서 '잔술' 판매…주류면허법 시행령 개정안 국무회의 통과 2024-05-21 11:00:00
개정안에는 종합 주류 도매업자가 주류 제조자 등이 제조·판매하는 비알코올 또는 무알코올 음료를 주류와 함께 음식점에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도 담겼다. 현재 종합 주류 도매업자는 도수가 1% 이상인 주류만 유통할 수 있는데 앞으로는 도수가 낮거나 없는 비알코올·무알코올 음료도 유통할 수 있게 된다....
CU, '월간 막걸리' 프로젝트…5월은 부산 감천막걸리 출시 2024-05-21 08:58:44
부산 강서 지역을 대표하는 쌀인 샛별쌀을 활용해 제조한 '감천막걸리'를 내놓는다. 감천막걸리는 감미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쌀과 누룩, 효모, 정제수 등을 사용해 만든다. 달콤한 꽃 향과 새콤한 과일 향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고, 우유처럼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이라고 CU는 설명했다. CU는 다음...
하루 1000명 찾은 딸기맛 전통酒…"글린트 출격" 2024-05-19 18:50:49
이런 인식 탓에 국내 백화점에서 열리는 주류 팝업스토어의 주인공은 대부분 전통주가 아니라 와인 위스키 등 해외 주류다. 지난 9일부터 서울 신천동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연 전통주 글린트는 이런 고정관념을 깼다. 글린트는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13호 남상란 명인의 기술로 빚은 술이다. 논산 딸기를...
"하루에 1000명씩 방문해 사갔다"…MZ가 열광한 K전통주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5-19 17:33:16
명인이 제조를 담당하고, 글린트증류소와 롯데백화점이 기획·마케팅을 담당했다. 와인이 ‘주 전공’인 최 바이어도 신라호텔에서 주류를 총괄했던 경험을 살려 제조 과정에 참여했다. 목표는 ‘젊은 전통주’를 만드는 것. 이를 위해 딸기로 달달한 맛을 구현하고, 패키지도 일반 전통주와 달리 감각적으로 디자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