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조, 매출 1조 푸디스트 품다…'식품 빅3'로 우뚝 2024-06-24 17:35:29
영업이익 75억원을 기록했다. 푸디스트는 중소 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식자재 유통업에 강점이 있다. 작년 매출의 75%가량이 식자재 유통에서 나왔다. 푸디스트의 식자재 전문 브랜드 ‘식자재왕’은 자체 상품으로 시작했다가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다른 식자재마트와 e커머스 채널에서도 판매하고 있다. 푸디스트 매출의...
사조, 이번엔 '1兆 대어' 푸디스트 품었다…식품그룹 3위 도약 2024-06-24 15:39:17
식품업계 3위로 올라설 전망이다. 24일 사조그룹은 계열사인 사조오양과 사조CPK를 통해 국내 사모펀드 VIG파트너스가 보유한 푸디스트 지분 전량(99.86%)을 사들인다고 밝혔다. 인수대금은 2520억원이다. 푸디스트는 국내 6위 식자재·위탁급식업체다. 원래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식자재유통·단체급식 사업 부문이었다가...
알리 "중소파트너사와 동반성장…수수료 면제 연장여부 곧 결정" 2024-06-24 10:29:48
통해 "중소 파트너사에 다양한 지원책과 프로모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내에서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상품 중개 채널 '케이베뉴'(K-Venue)에 지난 2월 입점한 한국 소비재 기업 '디어커스' 매출이 50배로 늘었고...
알리익스프레스 "K-베뉴 통해 국내 중소 파트너와 동반성장" 2024-06-24 10:12:40
상담 및 교육 지원, 지원센터 등을 운영하며 국내 중소 파트너들이 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실제로 최근 국내의 여러 중소 파트너들이 케이베뉴에서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례로, 소비재 기업 '디어커스'는 지난 2월 케이베뉴에 입점한 후 4개월간 매출이...
"中 우시 대체 가능 공장 전 세계 4곳 뿐…국내선 바이넥스 기대" 2024-06-23 17:26:21
불과하다”고 말했다. 바이오의약품의 경우 강화되고 있는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 의약품청(EMA)의 CMC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우시 등의 기존 일감을 가져올 수 있다. 정유경 연구위원에 따르면 현재 미국 우수 의약품 품질 관리 기준(cGMP) 인증과 유럽 인증을 모두 받은 중소형 CDMO업체는 전 세계 총 8곳에 불과하...
첨단산업부터 금융·문화까지…기회발전특구 40.5조 투자 2024-06-20 17:57:46
익산·정읍(동물용 의약품·건강기능식품), 김제(자동차부품·특장차) 등이 위치한 입지 88만5천평이 특구로 지정됐다. 이밖에 대전시(방산·바이오), 제주특별자치도(우주항공), 부산시(금융), 경상남도(해상풍력 구조물) 등도 기회발전특구로 낙점됐다. 이 같은 특구 지역에서 투자기업과 지방정부 간 투자협약을 맺었다....
[2024 인천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기능성 및 친환경 포장재를 개발하는 기업 ‘뉴로팩’ 2024-06-18 17:30:33
식품의 소비기한(유통기한)을 최대 50%까지 연장해주는 것을 확인했다”며 “유통 중 상태변화로 상품성을 잃어서 발생하는 식품 폐기량을 줄일 수 있는 포장재”라고 설명했다. “친환경 포장재는 재활용이 쉬운 고차단성 종이 포장재와 생분해성 포장재가 존재합니다. 일반적으로 화장품, 치약, 멸균...
롯데, 멕시코서 韓브랜드 엑스포 개최 2024-06-13 18:02:45
멕시코에서 열리는 이번 엑스포에는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분야의 중소기업 100곳이 참가한다. 이 가운데 마스크팩, 떡볶이, 김스낵 등 멕시코 시장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있는 47개 회사는 현지 유통업체들과 1 대 1 수출 상담을 한다. 멕시코 1위 온라인 유통회사인 메르카도리브레도 상담회에 참여해 한국 브랜드의...
롯데, 멕시코서 브랜드 엑스포…"중소기업 중남미 진출 돕는다" 2024-06-13 09:22:06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수출 상담회와 상품 전시회를 지원한다. 2018년 태국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12차례 열렸고, 1천30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누적 상담 실적은 7억 달러(약 9천600억원)에 달한다. 한류 트렌드에 맞춰 멕시코에서 열리는 이번 엑스포는...
'맛있는데 0칼로리'…요즘 대세 '로우 스펙 푸드' 뭐길래 [현장+] 2024-06-11 22:00:01
제품 유통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한 식품업계 관계자는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웰빙 콘셉트 음식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을 고려하면, 로우 스펙 푸드는 점차 더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대될 것"이라며 "대형 유통업체는 물론 중소업체에서도 차별화된 식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차별화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