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 오픈채팅방 광고모델 도입 차기 성장전략으로 부각-다올 2022-06-13 08:11:47
광고 도입 등이 가능하다는 판단이다. 이어 "개인정보보호 정책 확대로 경쟁앱들의 광고 효율성이 하락하는 상황"이라며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확대는 지면확대뿐 아니라 컨텍스트 광고 효율성까지 제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은 10대 사용률이 1위를 기록했다. 이와 관련해 김 연구원은 "저연령대...
'김치 국가대표' 대상 종가집…세계인의 소울푸드로 올라선다 2022-06-08 16:11:17
있다. 지난해 1월엔 미국 뉴욕타임즈 지면에 ‘김치는 당연히 한국음식’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광고를 게재했다. 김치가 한국 문화를 대표하는 발효음식이며, 2013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총 세 편의 김치 다큐멘터리 ‘김치유니버스’를 제작해 국문판과 영문판을 유튜브에...
'수소모빌리티+쇼' 조직위, H2 이노베이션 어워드 개최 2022-06-08 09:31:23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상패 외에도 전시회 옥외·지면 광고, 전시장 내 어워드 수상 홍보물 설치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정만기 수소모빌리티+쇼 조직위원장은 "우수 기술 기업을 발굴해 기술교류를 촉진함으로써 수소 가치사슬 전반에서 기술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vivid@yna.co.kr...
유세차 한 대 빌리는데 2000만원?…수십억 '쩐의 전쟁' 2022-05-27 06:00:02
등 광고에만 100억원 가까이 지출해 가장 많은 비용을 쏟아부었다. 민주당은 방송 연설 및 광고에 74억여원을 투입했다. 유튜브·틱톡 등 SNS를 활용해 짧고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를 활용하는 경우도 많다. 선거송도 최고의 홍보수단이다. ‘잘 만든 선거송, 열 공약 안 부럽다’라는 말이 나돌 정도다. 최근엔 중독성 있는...
이연쏠라스톤, 야간에도 빛나는 경계석·보도블록, 교통사고 예방효과 빛난다 2022-05-26 15:17:55
운동시설, 놀이터, 조명시설, 위험표시, 광고홍보, 길 안내 표시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이재명 기술이사는 “태양광 경계석과 보도블록은 어린이보호구역과 노인보호구역 등 교통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지역이나 커브길, 인도의 위험 구간에 설치하면 사고 예방 효과가 높다”며 “발광체에 다양한 문구와 사진, 이미...
유고 타카노-클로이 오-이채원-엘리스, 그들이 패션계에서 사랑받는 이유는? 2022-05-26 15:10:06
YG 케이플러스의 슈퍼 루키 모델 4인이 런웨이와 지면을 넘어 패션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에 Z세대 모델의 선두주자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는 유고, 클로이 오, 이채원, 엘리스 4인의 활약상을 짚어봤다. 패션계에 혜성처럼 나타난 유고. 패션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그의 얼굴이 꽤나 친숙할...
전자스크랩 아이서퍼 개발사, 6월 코스닥 상장..시총 1000억 2022-05-17 13:50:15
활용했다. 온라인에서 지면을 그대로 스크랩하고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아이서퍼는 당시로서는 획기적인 프로그램이었다. 아이서퍼는 신문 지면 레이아웃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기사의 문단과 라인, 문자 단위를 분해해 재구조화하는 기능을 갖췄다. 비플라이소프트는 아이서퍼를 기반으로 기사를 자동으로 편집하고...
영업이익률 54%…광고로 연 100억 이익내는 회사의 정체 2022-05-11 14:48:35
활용하는 광고 상품이다. 판매방식은 일정 시간이나 노출 횟수에 따라 광고비가 정해지는 정액제(CPT, CPM)와 클릭당 광고비를 계산하는 종량제(CPC)로 구분된다. 과거에는 1000회 노출을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는 CPM(Cost Per Mille)이 많았다. 그러나 최근 광고 효율이 중요해지면서 클릭 횟수 당 과금하는 CPC(Cost...
구글·페북·아마존 온라인광고 성장세 급락…코로나 반사이익↓ 2022-05-06 11:18:33
구글·페북·아마존 온라인광고 성장세 급락…코로나 반사이익↓ (서울=연합뉴스) 김계환 기자 = 코로나19의 반사이익이 약해지면서 구글과 페이스북, 아마존 등 이른바 '온라인 광고 빅 3'의 온라인 광고 매출 증가세가 둔화하고 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신문은 지난주 나온...
테슬라 혁신과 추락하는 넷플릭스 [여기는 논설실] 2022-05-02 09:30:02
심해지면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두 회사가 잘 말해주고 있다. 혁신에는 쉼표도 마침표도 없다. ◆경쟁사 난립에 레드오션 된 OTT 시장스트리밍 업계의 선두주자 넷플릭스는 11년 만에 처음으로 가입자 감소를 기록하면서 지난달 20일 주가가 약 18년 만에 하루 최대폭 하락(-35.12%)을 기록하는 수모를 겪었다. 하루 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