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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대유행에 1분기 음식료품·배달음식 온라인주문 역대최대 2022-05-02 12:00:03
작년 같은 달보다 3.8%포인트 올랐다. 올해 1분기 해외 직접 판매액은 5천677억원으로 1년 전보다 53.0% 감소했다. 2016년 3분기(5천610억원) 이후 최저 수준이다. 해외 직접 판매액은 국경 간 전자적으로 주문돼 물리적으로 배송된 재화(상품, 여행 및 예약 서비스 제외)의 거래액을 의미한다. 면세점의 온라인 판매가...
`짜파구리 vs 불닭볶음`…외국인 입맛 사로잡은 `K-라면`은? 2022-04-25 07:06:54
최근에는 중동에서도 한국 라면의 인기가 올라가고 있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19로 외국에서도 소위 `집콕` 생활이 늘어나면서 한국 라면이 한 끼 식사이자 비상식량으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 라면 회사들은 해외에 공장을 두고 현지에서 직접 라면을 생산해 판매하기도 해 한국 라면의 세계 판매액 규모는 수출액보다...
'K-라면' 해외서 인기…지난달 수출액 7천만달러 첫 돌파 2022-04-25 06:01:02
현지에서 직접 라면을 생산해 판매하기도 해 한국 라면의 세계 판매액 규모는 수출액보다 훨씬 크다. 농심 관계자는 "국내에서 생산해 수출하는 라면 규모와 중국법인, 미국법인에서 직접 생산해 판매하는 규모가 거의 비슷하다"며 "글로벌 판매 규모는 단순 수출 규모보다 훨씬 크다"고 말했다. [표] 월별 라면 수출·수입...
"차라리 빵 만들어 먹는 게 싸다"…밀값 급등에 홈베이킹族 급증 2022-04-14 17:37:33
만들어 먹는 ‘홈베이킹족’이 늘었다. 반죽을 사서 직접 만들어 먹는 게 더 합리적이라는 판단이 작용한 것이다. 14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신세계푸드의 1분기 가정용 냉동 생지 판매량은 작년 4분기 대비 51% 증가했다. 온라인으로 유통된 냉동 생지는 판매량이 69% 늘었다. 마켓컬리에서도 올 1분기 냉동 생지 판매량이 ...
시몬스 "흔들리지 않는 명품 침대" 매출 3000억…2년새 50% 급성장 2022-04-14 17:28:41
판매액이 지난해 매출의 약 3분의 2를 차지했다. 킹사이즈 침대의 최고 가격이 3500만원에 달하는 초고가 라인 ‘뷰티레스트 블랙’의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매출이 전년 대비 90% 증가하는 등 프리미엄 제품 위주로 실적이 크게 뛰었다는 설명이다. 시몬스 침대는 기업 간 거래(B2B) 방식의 기존 대리점들을 단계적으로...
"차라리 만들어먹자"…반죽 사는 '홈베이킹족' 늘어난 이유[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04-14 09:00:27
늘었다. 반죽을 사서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이 더 합리적이라는 판단이 적용된 것이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푸드의 1분기 가정용 냉동생지 판매량은 작년 4분기 대비 51% 증가했다. 온라인으로 유통된 냉동생지는 판매량이 69% 늘었다. 마켓컬리에서도 올 1분기 냉동 생지 판매량이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8%...
"돈 버는 게임, 포기 못해"…규제 피해 해외로 2022-04-11 17:30:10
백년전쟁’이다. 컴투스는 지난 4일 참여자들이 직접 게임을 테스트하고 정식 출시 이후 토큰 배분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게임 팬 카드’ 판매를 시작했는데 3시간 만에 준비 수량인 38만 개가 모두 팔려나갔다. 판매액은 17억원가량이다. 컴투스는 올해 수집형 RPG ‘크로매틱소울:AFK레이드’를 비롯해 10여 종의 P2E...
"한국 인싸들 멋있다" 일본서 빛나는 K패션 2022-04-05 17:16:06
‘국가별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 자료에 따르면 작년 일본으로의 온라인 판매액은 2456억원으로 2020년(2204억원) 대비 11.4% 증가했다. 지난해 중국으로의 판매액이 30.8% 쪼그라든 것과 대조적이다.왜 인기인가일본은 ‘갈라파고스’로 비유되는 특유의 보수성으로 한국산 휴대폰·자동차·가전 제품 등이 맥을 못...
탈레반, 양귀비 재배 금지령…세계 최대 아편생산국 오명 벗을까 2022-04-04 14:12:40
태도가 바뀌었다. 점령지 농민들로부터 양귀비 판매액의 일부를 '세금'으로 거둬들였고 직접 마약을 거래하며 재원을 확보했다. 탈레반은 재집권 직후에 다시 양귀비 재배를 금지하겠다고 말했지만, 실제로는 사실상 방관하는 분위기였다. 온 국민이 최악의 경제난에 시달린다는 점을 잘 알기 때문이다. 와중에 탈...
[숫자로 읽는 세상] 브랜드 모아놓은 패션 플랫폼이 쇼핑 대세로…입점 1년 만에 '100억 잭팟' 성공 신화도 탄생 2022-03-21 10:00:22
등 외형뿐만 아니라 테이크레이트(판매액 중 플랫폼의 매출로 인식되는 금액 비율)로 평가된다”며 “전자제품 등 일상 용품이 5% 안팎이고, 신선식품이 10% 남짓인데 패션은 30%에 육박한다”고 설명했다. 패션업계는 다양한 영역에서 이런 플랫폼이 나올 것으로 전망한다. 3050, 키즈 등에 이렇다 할 패션 앱이 없는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