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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주 간판' 카카오그룹株, 올 들어 시총 35조 증발 2022-05-09 17:21:56
연구원은 “현재 주가는 카카오톡 광고비 집행 둔화와 인건비 인상, 금리 인상에 따른 성장주의 주가 하락 등을 상당 부분 반영한 상황”이라며 “2분기가 광고 성수기이고 새 정부가 대출 규제를 완화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주요 사업이 다시 성장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 surugi@hankyung.com
무너진 카카오 신화…카카오그룹株 올들어 35조 증발 2022-05-09 16:00:22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현재 주가는 카카오톡 광고비 집행 둔화와 인건비 인상, 금리인상에 따른 성장주의 주가 하락 등을 상당 부분 반영한 상황"이라며 "2분기는 광고와 커머스 성수기이고, 카카오페이의 MTS 서비스가 시작되며 새 정부의 대출규제도 완화될 것으로 예상돼 주요 사업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슬기...
비상교육의 '飛上' 2022-05-08 17:39:54
초기에는 광고비 투자로 영업손실이 났지만, 기존에 방문학습지를 이용하던 학생들이 스마트학습지 시장으로 계속 유입되고 있기 때문에 올해는 손익분기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코로나로 주춤했던 실적도 회복되고 있다. 지난해 비상교육 매출은 전년 대비 25.1% 늘어난 2156억원을 기록하며 코로나...
"클릭당 600원"…배민 '우리가게클릭', 2주 시범운영 2022-04-29 10:29:24
자영업자들의 광고비 가중 논란이 제기된 배달의민족 '우리가게클릭'이 2주간 시범 운영된다. 배달의민족은 지난 28일 '배민사장님광장'에 '우리가게클릭' 광고를 이날부터 내달 11일까지 총 14일간 시범운영 한다고 공지했다. 시범운영 대상은 이날 오후 8시까지 '우리가게클릭' 광고...
애드튠, 자영업자ㆍ소상공인 대상 옥외광고비 지원 이벤트 실시 2022-04-27 16:10:00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명의 고객에게는 총 500만 원 규모의 애드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컨텐츠 제작 서비스를 통해 15초 길이의 광고영상을 무료로 제작할 수 있으며, 애드튠 플랫폼에서 옥외광고를 할 수 있는 광고비를 각각 100만원, 150만원, 200만원 차등 지원한다. 광고송출 희망 지역을 선택할 수 있어서...
패션 플랫폼 '거래액 거품' 논란…할인판매를 정상가로 산출 2022-03-16 17:31:00
명품 플랫폼에도 해당한다. 지난해 광고비 집행 상위 50위에 패션·명품업계에선 발란(지난해 10, 11월)과 트렌비(지난해 9, 10월)만 목록에 올랐다. 각각 두 달간 55억원, 52억원을 TV 광고에 쏟아부었다. 백화점 업계 관계자는 “명품 플랫폼은 병행수입업체들의 판매를 온라인으로 옮겨 놓은 것”이라며 “지속적인 가품...
디지털 광고 '폭풍 성장', 年 7조…전체 절반 넘어 2022-02-10 17:24:54
국내 총 광고비가 13조9889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0일 발표했다. 전년(11조6192억원) 대비 20.4% 증가했다. 제일기획이 1973년 국내 총 광고비 집계를 시작한 뒤 가장 높은 증가율이다. 디지털 광고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디지털 광고 시장 규모는 7조5118억원으로 전년 대비 31.5% 늘었다. 전체 광고시장에서...
지난해 국내 광고시장 20.4% 성장…총 광고비 14조원 육박 2022-02-10 09:11:41
지난해 국내 광고시장 20.4% 성장…총 광고비 14조원 육박 역대 최대 성장률 기록…검색형·노출형 디지털 광고가 주도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지난해 국내 광고 시장이 디지털 광고의 빠른 성장세에 힘입어 역대 최고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일기획[030000]은 지난해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 대비...
성적 엇갈린 광고대행사 "디지털 동아줄 잡아라" 2022-01-24 17:55:40
광고비 총합)이 1626억원으로, 1229억원을 기록한 오리콤을 앞섰다.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지난해 2103억원의 취급액을 기록해 격차를 더 벌린 것으로 추정된다. 차이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정보기술(IT) 관련 인력이 전체의 80% 수준”이라며 “이마트 등 대형 광고주 캠페인을 담당했으며 지난해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김병희의 광고 마케팅 기상도] '심각한' 디지털 광고비 과다 청구 2022-01-17 17:06:14
이른다고 추정했다. 우리나라의 디지털 광고비가 총 광고비의 50%를 초과한 7조원이라고 하지만, 광고 사기로 인한 손실액을 빼면 실제 광고비가 대폭 줄어들 가능성이 높다. 이대로 방치하면 사기 피해 규모가 해마다 급증한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최근 정보기술(IT) 스타트업과 업무 협약을 맺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