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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2분기 모바일 게임 주도 성장세 예상"-IBK 2017-04-12 07:56:16
"카카오는 2분기 모바일 게임이 주요 성장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특히 카카오가 채널링하는 '펜타스톰'은 국내에서 흥행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펜타스톰의 원작 '왕자영요'는 중국에서 매출 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월 매출은 5000억원 수준으로 추정된다. 국내에서는...
소니발 가격 전쟁…달아오르는 VR시장 2017-03-12 20:03:25
경주, 총싸움 게임 등 다양한 vr게임을 즐겼다. 일부 부스는 네 시간 이상 기다려야 체험할 수 있을 정도로 붐볐다.중고나라 등 중고 상품 거래 사이트에선 올 들어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개발한 플레이스테이션(ps) vr이 정가보다 비싼 값에 팔리고 있다.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는 많은데 공급량은 부족해...
"생큐 오버워치"…고성능 '게임 노트북' 전성시대 2017-02-23 19:04:28
화려한 게임 영상 즐기려면 고성능 그래픽카드 필요해 삼성 오딧세이 월 1만대 '돌풍'한국 게이밍 노트북 시장 아시아 3위 업계 1위 에이수스, 공략 강화 에이서, 1천만원 노트북 출시 [ 유하늘 기자 ] 블리자드의 pc용 총싸움게임 ‘오버워치’ 등이 인기를 끌면서 게임용 노트북 시장이 활기를 띠고...
[게임] PC시장 쪼그라드는데…삼성, 게이밍 노트북 내놓은 까닭 2017-02-13 15:59:17
있을 것이다. 하지만 게이밍 노트북 시장은 블리자드의 총싸움게임 ‘오버워치’ 등 대작 게임이 연이어 나오면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세계 게이밍 pc 하드웨어 시장 규모는 지난해 300억달러를 돌파했으며 연평균 성장률 역시 2019년까지 연 6%대를 유지할 전망이다.게이밍 노트북은 미래 산업으로 꼽히는...
[진격의 K게임] 한국 게임 '글로벌 상륙작전'…10년 암흑기 벗어나 '부활 날개' 2017-02-10 17:35:37
시장에 내놓은 ‘블레이드앤소울’이 높은 게임 품질을 바탕으로 인기를 끈 것이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엔씨는 올 상반기 ‘리니지 레드나이츠’를 중국에서 출시해 대륙 모바일게임 시장 문을 두드릴 계획이다.2008년 중국에서 출시된 스마일게이트의 ‘크로스파이어’는 중국의...
[모바일 게임] 해외서 질주하는 게임빌·컴투스…"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13억건 돌파" 2017-01-16 15:58:32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미국 현지 법인을 설립한 게임빌은 올해도 다년간의 해외 서비스로 축적한 방대한 이용자와 일본, 독일 등 세계 10여개 거점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다양한 장르로 해외 공략게임빌은 올해 총 10여종의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장르는 rpg, 스포츠, 1인칭 시점 총싸움게임(fps) 등...
올해만 게임 9종 발표…재도약 노리는 '4:33' 2017-01-15 17:15:44
게임 ‘인터플래닛’, 총싸움 게임 ‘스페셜포스 모바일’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박영호 4:33 대표(사진)는 “올해는 투자, 인수 등 외연 확장보다 게임에서 성과를 내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출시한 ‘몬스터슈퍼리그’가 영미권에서 상당한 매출을...
국내 최대 게임 M&A…넷마블, 북미 공략 나섰다 2016-12-20 19:20:26
게임업계 최대 규모의 인수합병(m&a) 기록을 세우게 됐다. 이전까지 국내 게임업체가 성사시킨 최대 규모 m&a는 2012년 넥슨이 일본 모바일 게임사 글룹스를 365억엔(당시 환율 기준 약 5200억원)에 사들인 것이다.이번 인수는 내년 초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앞두고 몸값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넷마블은...
'불법 핵' 공격당한 오버워치, 게임왕좌 흔들 2016-12-05 20:00:08
4만~5만원 '자동조준' 프로그램 깔면 초보자도 쉽게 고수 이겨 게임 즐기는 재미 반감pc방 점유율 10% 이상 하락 개발사 대응책 '골머리' [ 유하늘 기자 ] 블리자드의 총싸움 게임 ‘오버워치’ 이용자들이 게임을 떠나고 있다. 게임 진행을 도와주는 불법 프로그램인 ‘핵(hack)’이...
모바일 적응 '길 잃은' 1세대 게임업체들 2016-11-27 20:43:23
게임 ‘블레스’를 마지막으로 새로운 온라인 게임 개발을 중단했다. 7년 동안 700억원 이상을 쏟아부은 블레스가 흥행에 실패하면서 타격이 컸다. 쏠쏠한 수익을 가져다주던 총싸움 게임 ‘크로스파이어’ 중국 유통사업 계약이 지난 7월 끝나면서 신작 개발에 뛰어들 엄두를 못 내고 있다. 네오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