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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값치킨에 `골목상권 죽이기` 프레임 옳지 않아" [전효성의 유통인싸] 2022-09-12 09:46:00
《12년 만에 다시 등장한 반값치킨 논란이 좀처럼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소비자 선택권 보장이 우선이냐, 골목상권 보호가 먼저냐가 논란의 핵심이다. 주목할 점은 예전과 달라진 소비자 민심이다. 한국경제TV는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를 만나 반값치킨 논란이 우리사회에 던진 시사점에 대해 들어봤다. 편집자...
bhc, 튀김유 공급가격 인하 2022-09-07 10:40:10
튀김유를 비싼값에 구매하도록 강요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bhc가 공급 가격을 내리기로 결정했다. bhc치킨은 가맹점에 공급하는 `고올레산 해바라기유` 가격을 기존 대비 4,650원 인하한다고 7일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치킨프랜차이즈 bhc는 지난달(8월) 가맹점에게 고가의 튀김유를 강매하는 등 가맹사업법을 위반한...
탕수육도 반값…대형마트 가격파괴 경쟁 [뉴스+현장] 2022-09-01 19:20:01
물가에…불붙은 대형마트 `반값 전쟁`미끼상품 논란·골목상권 침해 우려 `여전` 롯데마트가 기획한 `반값 탕수육`이 판매 개시 첫날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날 롯데마트는 `가성비 중식` 1탄으로 `한통가득 탕수육`을 7,800원(엘포인트 회원 대상)에 판매하는 행사를 시작다. 외식 물가 안정에 기여한다는 목표로...
맘스터치 "`애미`는 사투리"…패륜 지적에 이벤트 종료 2022-09-01 10:09:18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맘스터치가 홍보 문구 논란에 사과문을 올리고 행사를 조기 종료했다. 31일 맘스터치는 공지문을 통해 "저희 SNS(소셜미디어)에서 진행됐던 이벤트에 대해 일부 단어 사용으로 고객님들께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자사 SNS(소셜미디어) 등에 `마이애미 프로필...
어머니 관련 행사명이 '마이애미'…맘스터치, 논란일자 사과하고 수정 2022-08-31 16:42:24
관련 행사명이 '마이애미'…맘스터치, 논란일자 사과하고 수정 '마이맘스'로 교체 결정…"소비자 불편함에 사과"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맘스터치가 판촉행사 명칭에 부적절한 표현을 썼다가 논란이 일자 행사명을 바꿨다. 맘스터치는 31일 자사 누리집과 인스타그램 계정에...
같은 치킨인데…가격은 왜 마트와 프랜차이즈 제각각일까 2022-08-29 18:53:23
듯 팔린다. 프랜차이즈 치킨 업계로 불똥이 튀었다. 6000원에도 팔 수 있는 치킨을 2만원 넘게 받으니 ‘폭리’ 아니냐는 것이다. 6000원에서 2만5000원까지…. 치킨의 적정 가격은 얼마일까. 시장 떡볶이 가격이 비슷한 이유논란의 배경에는 ‘같은 상품은 가격이 같아야 한다’는 관념이 깔려 있다. 경제학에서는 이를...
규제로 망한 스타트업 대표…다시 규제로 일어섰다 [긱스] 2022-08-29 13:31:45
이상 논란 등으로 불신에 의한 접종 기피 현상이 발생했으며, 예년에 비해 이상 반응 신고 사례가 현저히 급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해에는 충북 음성, 광주광역시 등에서 코로나19 백신이 상온에 노출되면서 백신 유통 과정이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했습니다. 사회적으로 백신의 수송안전성에 대한 요구가 커지던...
공정위로 간 `치킨값 논란`…bhc 본사 현장 조사 2022-08-28 17:31:25
치킨프랜차이즈 bhc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현장 조사를 실시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최근 bhc의 가맹사업법 위반 혐의를 조사하기 위해 본사를 현장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참여연대와 전국가맹점주협의회는 지난 6월 bhc 본사가 가맹점주들에게 기성품인 고올레인산 해바라기유를 고가에 매입하도록...
"비싸게 팔아도 남는 것 없다"...치킨값 논란 따져보니 2022-08-26 19:18:18
치킨이 12년 만에 다시 등장하면서 치킨 논란이 뜨겁습니다. 과거엔 골목상권을 침해한다는 비판 여론이 컸다면, 이번엔 프랜차이즈 치킨이 폭리를 취한다는 불만이 큰 상황입니다. 그런데 정작 프랜차이즈 치킨집 사장님들은 지금 같은 가격으론 팔아도 별로 남는게 별로 없다며 폭리라는 지적에 억울하다는 입장인데요....
[시론] 유효성 상실한 대형마트 의무휴무제 2022-08-26 17:30:32
6990원에 출시한 ‘당당치킨’의 사례를 생각해보자. 프랜차이즈업계는 대형마트의 ‘가성비 치킨’을 미끼 상품이라며 대기업의 횡포라고 비판하지만 소비자 반응은 뜨거운 편이다. 대형마트는 저렴한 가격의 기획상품을 통해 물가를 낮추는 매장이라는 업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가격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