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식물가 상승세 지속…김가네·명랑핫도그도 가격 인상 2018-04-13 17:46:02
마요김밥과 멸치견과류 김밥은 3천800원에서 4천원으로, 라볶이는 5천원에서 5천500원으로 인상됐다. 김가네 관계자는 "원재료 가격과 인건비 인상으로 가격을 불가피하게 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핫도그 전문 프랜차이즈인 명랑핫도그는 오는 16일부터 모차렐라·먹물·체다 치즈·점보 핫도그 가격을 1천500원에서...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12-07 15:00:03
기술 발전속도 따라잡기 어려워" 171207-0356 경제-0084 10:26 농심, 와사비맛 포테토칩 비프·명란마요 등 2종 출시 171207-0359 경제-0085 10:27 원주∼강릉 철도 안전성 강화한다…'재난방송설비' 설치 171207-0362 경제-0086 10:28 진에어·동양피스톤 8일 코스피 상장 171207-0366 경제-0087 10:30 "승무원이...
농심, 라면값 인상에 역풍…30년 만에 점유율 50% 깨졌다 2017-06-29 14:59:56
오뚜기와 팔도는 라면값을 올리지 않았다.라면이 치킨, 소주와 함께 대표적인 서민음식으로 분류되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오뚜기 등 가격 인상에 나서지 않은 회사의 제품으로 발길을 돌린 것으로 풀이된다.실제 2015년 20.5%에 머물렀던 오뚜기 점유율은 지난해에는 23.2%, 지난달에는 25.2%까지 올라왔다. 가격을...
커피·립스틱도 '반반제품' 나와 2017-06-05 19:39:38
‘반반치킨(프라이드치킨+양념치킨)’ 등에 그쳤던 반반제품은 1인 가구의 증가로 다양해지는 추세다. 롯데리아 디저트전문점 나뚜루는 지난 4월 말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카페라테를 반씩 담은 ‘투커피’(사진)를 내놨다. 가격은 3500원. 아메리카노를 마실지 카페라테를 마실지 고민하는...
편의점 도시락 전성시대에…2만원 '본도시락' 잘나가는 비결 2017-05-09 18:54:21
공략하고, 배달 서비스와도 연계했다. 본도시락에는 4300원짜리 ‘치킨마요도시락’ 등 값싼 메뉴도 있지만 가장 잘 팔리는 건 부추제육볶음 도시락(7400원)과 쇠고기 미역국 도시락(7700원) 등 7000~9000원대 제품이다. 이들 제품이 전체 매출의 약 65%를 차지한다. 명품 한정식 도시락(1만9900원), 울릉도 한상...
어린이날, 아이와 만드는 간식 레시피 2017-04-27 14:00:00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아이 입맛에 맞춰 치킨 메뉴를 골라 활용하자. 이에 최근 출시된 갈비천왕을 활용한 레시피 2건을 참고해보자. >>치킨마요덮밥 굽네 갈비천왕 치킨은 뼈를 분리해 살을 찢고 치킨무를 잘게 자른다. 이때 아이에게 비닐장갑을 껴준 뒤 직접 분리하라고 해도 좋다. 그다음 달걀을 스크램블 해...
'한반도 위기'에 中전문가제언 "치킨게임,전쟁분위기 고조" 경고 2017-04-10 17:30:00
馬堯) 상하이외국어대 국제·공공관계학원 선임연구원은 "미 칼빈슨 항모의 한반도행은 북한이 다시 도발하지 않도록 경고하는 수단"이라면서칼빈슨호의 북상을 선제타격이 아닌 위협용으로 분석했다. 이들은 그러면서 현재 한반도 정세는 매우 위험한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진 교수는 "북한은 미사일·핵 도발을, 미국은...
'홈술족' 덕에 판매 짭짤한 요리맛 과자 2016-08-03 17:41:36
‘꼬깔콘 새우마요맛’도 인기다. 기존의 꼬깔콘에 새우·마요네즈 시즈닝을 더한 제품이다. 4월부터 월평균 10억원어치가 팔리고 있다. 오리온이 지난 3월 내놓은 스윙칩 간장치킨맛은 한 달 만에 200만개가 팔렸다.고은빛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인공지능 선정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편의점 간편식, 여성은 계란·남성은 닭고기 선호…왜? 2016-05-17 11:53:10
남성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잇츠빅치킨버거, 치킨볼치킨마요 등 닭고기를 내세운 제품은 남성 구매율이 64.4%에 달해 여성 구매율의 2배에 달했다. 남녀간 간편식 선호도가 다른 이유에 대해 cu는 여성 소비자들이 다이어트와 미용에 관심이 높은 만큼 가벼운 한 끼를 선호했기 때문으로 풀이했다. 남성 소비...
초코파이 바나나맛·꼬깔콘 새우마요맛…신제품보단 '가지치기' 전략 2016-03-21 18:36:09
간장치킨맛은 치킨업계의 인기 메뉴를 재현했다. 윤현호 오리온 홍보팀장은 “기존 제품의 힘에 트렌드를 반영한 맛을 입히는 전략”이라고 말했다.롯데제과는 꼬깔콘 브랜드의 확장형 제품을 계속 내고 있다. 작년에는 달콤한 감자칩의 인기에 편승해 꼬깔콘 허니버터맛을 내놨고, 최근에는 새우마요맛을 추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