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꾸안꾸는 한물갔지"…올 가을 패피는 '이것'을 입는다 2022-09-12 20:26:02
스웨터, 옥스퍼드 셔츠 등 아이템이 인기를 더할 것으로 예상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지난 2년간 입을 일이 없던 정장 슈트와 스커트, 원피스 등에 대한 수요가 많아졌다. 딱딱한 정장보다는 슈트를 캐주얼하고 좀 더 일상에서 활용하기 쉽게 코디할 수 있는 프레피 스타일이 유행”이라고...
모닝글로리, 아웃도어 콘셉트 ‘캠퍼스메이트 어센틱 백팩’ 출시 2022-09-05 15:53:38
지난해 9월엔 학생용 캐주얼 백팩인 ‘캠퍼스메이트 백팩’을 출시하고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모닝글로리 관계자는 “모닝글로리 캠퍼스메이트 시리즈는 학교생활의 좋은 친구라는 콘셉트로 노트, 수첩 등 학용품으로 출시해오다가, 작년에 처음으로 백팩 라인을 선보였다”며 “캠퍼스메이트 백팩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
LF 마에스트로, 베트남 호치민에 첫 매장…"글로벌 사업 강화" 2022-09-01 15:41:27
매장으로 정장, 캐주얼의류부터 액세서리까지 남성 패션 전 품목을 취급한다. 회사 측은 베트남은 국민 소득과 경제적 여유가 증가하면서 글로벌 패션업계가 주목하는 큰 시장이 됐다고 설명했다. 마에스트로는 소득이 높고 패션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베트남의 20~40대 `그루밍족`을 타깃으로 프리미엄 남성 패션 시장을...
해외 브랜드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韓패션기업서 해외 공략 중인 브랜드 2022-08-30 16:31:50
캐주얼, 아웃도어 브랜드 중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라이선스 브랜드로 국내외 시장을 공략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높은 인지도를 지닌 라이선스를 활용한 패션 브랜드는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특성과 가치를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특히 제품의 기능성이 보다 중시되는 의류의 경우...
아크메드라비(ADLV)-스마일리, 콜라보레이션 라인 오픈 2022-08-11 09:55:00
"이번 콜라보 라인은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스마일리와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아크메드라비의 서로 상반된 무드가 만나 특별한 아이템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색다른 트렌드와 차별화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크메드라비와 스마일리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K2 Safety, 중장비 운전에 용이한 `드라이빙 슈즈` 출시 2022-08-11 09:10:00
조금 더 캐주얼하고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됐다. 새롭게 선보인 딜리버리 워크의 경우 토캡과 토가드는 모두 제거했고 자동차와 중장비 운전에 용이하게 뒷꿈치를 드라이빙 슈즈 형태로 개발하였고 운전시 보다 편안한 자세를 제공한다. 또 다른 특징은 NO SEW 공법을 적용하여 열과 압력만으로 갑피 소재를...
삼성물산 패션부문, '그린빈폴' 100% 친환경 상품으로 새단장 2022-08-01 08:41:22
삼성물산[028260] 패션부문은 캐주얼 브랜드 빈폴의 온라인 전용 상품 라인인 '그린빈폴'을 친환경 상품으로 구성된 지속가능성 라인으로 새로 단장해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새단장한 그린빈폴은 버려진 페트병과 의류 등을 재활용한 재생 소재, 오가닉(유기농) 소재, RDS(Responsible Down Standard·책임 다운...
시제품도 없는데 수백억 뭉칫돈…떡잎부터 남다른 스타트업 3곳 2022-07-20 17:20:35
장르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하이퍼캐주얼 게임은 1분 이내의 짧은 시간에 간단한 조작을 통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장르다. 슈퍼센트는 선데이토즈에서 ‘국민 모바일 게임’으로 불렸던 애니팡의 사업총괄을 맡은 공준식 대표가 이끌고 있다. 공 대표는 애니팡 앱 내 광고를 붙여 수익을 극대화하는 모델을...
‘Z세대는 뭘 좋아할까’ 패션은 ‘독서실룩’, 뷰티는 ‘비건 색조’ 인기 2022-07-08 13:45:18
등 캐주얼한 독서실룩을 연출할 수 있는 기본 아이템이 차지했다. 7월 첫째 주 기준으로 독서실룩 해시태그를 단 스타일 후기는 3천 개를 돌파했다. 인기 브랜드 순위에서도 캐주얼 패션 브랜드가 우세한 가운데, △크록스 △지프 △예일 △와릿이즌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특히 예일의 경우 작년 4분기 대비 올 1분기...
아재들 등산복에 쓰이더니…"여름 필수품" MZ세대도 반했다 2022-07-05 09:34:47
냉감 의류는 레저용은 물론 일상복·비즈니스 캐주얼로 영역을 확대하며 '여름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냉감 소재는 한여름 폭염 속 체온을 낮춰주고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해준다. 피부에 닿았을 때 표면 온도를 낮춰주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시원하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