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5 한국 구글플레이를 빛낸 최고의 콘텐츠는? 2015-12-03 17:00:00
▲캔디 카메라(jp 브라더스), ▲뷰티플러스(commsource technology co.) 등이 포함되었다.• 한국 개발 앱 5선 한국 개발 앱 5선에는 전국 대부분의 주차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모두의 주차장(모두컴퍼니), 게임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영어공부 앱 ▲캐치잇 잉글리시(nxc), 상세한 지하철 운행 정보를 알려주는...
`특급 배우 총출동` 모바일게임 광고‥`억단위 배우` 누구? 2015-09-30 07:05:28
`캔디크러쉬소다`(킹)가 인기를 끈 영향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PC온라인 게임이 주름잡던 시절에만 해도 국내 게임업계에서 TV 광고는 `무용지물`로 인식됐다. 지상파 광고까지 해봐도 가시적으로 매출과 이어지는 효과를 볼 수 없어서였다. 그런데 모바일 게임은 달랐다. TV 광고에 노출된 시청자들은 곧바로 스마트폰...
남궁훈 "게임개발 '엔진'처럼 퍼블리싱 플랫폼 부르릉" 2015-09-30 04:47:58
'캔디팡' 1000만-'윈드런너' 3000만 다운로드를 기록, 카카오 게임하기의 한국 스마트폰 게임 초창기 시장을 주도했다. 그리고 2년 전 중소개발사 후원과 '게임인'이라는 말을 대중화를 위해 게임인재단을 설립했다. 남궁훈 게임인재단 이사장이 현업으로 돌아왔다. 명함에는 이사장 대신 '엔진'...
한국 '원조' 보드게임 '부루마불' 모바일게임 납신다 2015-09-29 15:28:00
"'애니팡'이나 '캔디크래쉬사가' 등을 좋아하는 20~40대 여성층이 모바일게임 몰입도가 높다는 조사가 있다. 부루마불의 주 고객층은 20~40대의 여성 유저이다."고 말했다. 이 같은 20~40대 여성 유저를 공략하기 위해 부루마불이 준비한 무기는 스토리 모드이다.조광철 본부장은 "다른 유저과 경쟁할 수...
[人사이드 人터뷰] 남궁훈 "영화인·음악인처럼 우린 '게임인'…게임 통해 더 좋은 세상 만들고 싶다" 2015-09-25 17:36:57
활약 위메이드서 윈드러너·캔디팡 등 모바일 게임으로 대박 행진공익재단 세워 건전한 문화 앞장 “운 좋고 때 잘 만나 큰 돈 벌어 게임업계에 진 빚 갚고 싶다” 후배들이 자긍심 갖도록 지원세상 살면서 오래 계속되는 인연(因緣)이 있다. 비즈니스 세계도 예외는 아니다. 남궁훈 게임인재단 이사장 겸...
[명품의 향기] 더 가볍게 더 발랄하게…빅 백 내려놓고 미니 백 들다 2015-09-21 07:00:24
폰과 카드, 몇몇 화장품 정도만 들어가는 미니백이나 저렴한 에코백으로 충분하다고 느끼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는 것이다.깜찍한 미니 백이 전체적인 스타일에 생기를 불어 넣어준다는 점도 매력으로 꼽힌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디자인과 색상을 보다 과감하게 선택할 수 있다. 남자들이 부담스러워하는 레오퍼드(호피)...
헨더슨, 21언더파 '신들린 샷'…LPGA 첫 우승 2015-08-17 18:50:40
기록한 그는 공동 2위 그룹인 장하나(23·비씨카드), 폰아농 펫람(태국), 캔디 쿵(대만)을 8타 차로 따돌리고 생애 투어 첫 승을 따냈다. 이는 2012년 신지애(27)가 브리티시여자오픈에서 올린 9타 차 우승 후 lpga 투어 최다 타수 차 우승이다.다음달 10일로 만 18세 생일을 맞는 헨더슨은 lpga 투어 우승자 가운데...
천재소녀 헨더슨 첫 우승··T2 장하나와 8타차
장하나(23·비씨카드), 폰아농 펫람(태국), 캔디 쿵(대만)을 무려 8타 차이로 따돌리고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2012년 신지애(27)가 브리티시여자오픈에서 9타 차이로 우승한 이후 최다 타수 차 우승이다. 헨더슨은 올 시즌 9개의 LPGA 대회에 출전,세 차례 상위 5위 안에 들며 가능성을 보였고 특히 메이저대회인 KPMG...
요즘 광고시장 '앱'이 먹여 살린다 2015-08-03 18:57:49
광고 ‘캐시슬라이드’, 스마트폰 백신 ‘360시큐리티’, 택시·카셰어링 서비스 ‘카카오택시’ ‘쏘카’ 등도 광고 경쟁에 뛰어들었다. 김동욱 이노션 팀장은 “앱 시장에서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가 많다 보니 강렬한 이미지를 남기기 위해 단기간에...
모바일온리 시대 '생활플랫폼' 광고시장 새 블루칩으로 2015-08-03 06:45:05
차별화된 광고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캔디크러쉬소다는 무한도전 멤버들이 총출동, 각자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광고제작 미션을 수행한다. 리얼버라이어티 형식을 빌린 이 광고는 '가장 기대되는 멤버의 광고' 등 소비자들의 투표까지 유도하며 호응을 얻었다. 배달의민족은 주문건수에서 상위권에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