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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혜자 도시락·점보도시락면…편의점업계 차별화 '경쟁' 2023-12-04 06:15:59
우유 크림빵, 하이볼이 올해 히트상품으로 꼽혔다. 모두 CU에서만 판매하는 제품들이다. 이웃집통통이약과는 올해 '할매니얼' 트렌드와 맞물려 누적 판매량이 500만개를 넘어섰고, 원재료 수급이 어려울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CU는 이런 인기에 힘입어 약과에 이어 커피, 맥주 등으로 이웃집통통이 시리즈를...
"이 상품 우리만 팔아요"…편의점업계 차별화 '경쟁' 2023-12-04 06:03:00
우유 크림빵, 하이볼이 올해 히트상품으로 꼽혔다. 모두 CU에서만 판매하는 제품들이다. 이웃집통통이약과는 올해 '할매니얼' 트렌드와 맞물려 누적 판매량이 500만개를 넘어섰고, 원재료 수급이 어려울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CU는 이런 인기에 힘입어 약과에 이어 커피, 맥주 등으로 이웃집통통이 시리즈를...
'저축도 겨우 하는데'…먹거리물가 5~6% 상승했다 2023-11-27 06:11:42
잼(18.8%), 어묵(18.3%) 등 23개 품목은 10%를 넘었다. 아이스크림 13.0%, 커피 12.5%, 생수 10.0%, 라면 9.4%, 우유 9.4%, 빵 6.6% 등의 물가 상승률도 처분가능소득 증가율보다 높았다. 외식은 39개 세부 품목 중 3개를 제외한 36개 물가 상승률이 처분가능소득 증가율을 웃돌았다. 피자가 11.8%로 가장 높고 다음으로...
3분기 소비·저축여력 3.1% 늘었는데 먹거리물가 5∼6%대 상승 2023-11-27 06:01:01
커피 12.5%, 생수 10.0%, 라면 9.4%, 우유 9.4%, 빵 6.6% 등의 물가 상승률도 처분가능소득 증가율보다 높았다. 외식은 39개 세부 품목 중 3개를 제외한 36개 물가 상승률이 처분가능소득 증가율을 웃돌았다. 피자가 11.8%로 가장 높고 다음으로 햄버거(9.1%), 오리고기(외식)(7.7%), 구내식당식사비(7.7%), 김밥(7.4%),...
"밥값 너무 비싸"…우유·김밥으로 떼우는 결식아동 2023-11-26 13:46:18
고카페인 커피 우유, 과자·아이스크림 등 간식류, 안주류, 생활용품, 학용품 등을 제외한 대부분 상품을 결제할 수 있다. 편의점 4사는 아동 급식카드 매출을 공개하지 않았으나, '투톱' 편의점인 GS25와 CU의 연간 결제액은 각각 400억원 내외로 전해졌다. 급식카드의 편의점 결제액은 2019∼2020년 코로나...
"비싼 급식 먹느니 편의점서 식사"…끼니 해결하는 아동들 2023-11-26 08:25:37
술과 담배, 고카페인 커피 우유, 과자·아이스크림 등 간식류, 안주류, 생활용품, 학용품 등을 제외한 대부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서울시는 또 아동들 목소리를 반영해 지난 7월부터 CU편의점에서 급식카드로 도시락 등 식사류 구입 시 간식도 함께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급식카드 편의점 결제액 증가의 주된 요인은...
"외식비↑ 편의점서 한 끼"…급식카드 편의점 결제액 증가 2023-11-26 07:03:00
술과 담배, 고카페인 커피 우유, 과자·아이스크림 등 간식류, 안주류, 생활용품, 학용품 등을 제외한 대부분 상품을 결제할 수 있다. 서울시는 또 아동들 목소리를 반영해 지난 7월부터 CU편의점에서 급식카드로 도시락 등 식사류 구입 시 간식도 함께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 급식카드 편의점 결제액 증가…고물가...
"이상하네"…원재료가격 하락에도 '껑충' 2023-11-26 06:07:45
오름폭은 8.5%로 나타났다. 특히 우유의 출고가 상승률은 1년 새 13.5%에 달했다. 지난달 1일 원유(原乳) 가격이 인상되기 전부터 이미 제품가가 큰 폭으로 오른 것이다. 출고가 상승률보다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이 낮은 것은 대형마트를 비롯한 유통업계가 각종 할인 정책으로 소비자가격을 낮췄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식용유 원재료가격은 27.5% 하락했는데 소비자가는 10.3%↑ 2023-11-26 06:03:01
오름폭은 8.5%로 나타났다. 특히 우유의 출고가 상승률은 1년 새 13.5%에 달했다. 지난달 1일 원유(原乳) 가격이 인상되기 전부터 이미 제품가가 큰 폭으로 오른 것이다. 출고가 상승률보다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이 낮은 것은 대형마트를 비롯한 유통업계가 각종 할인 정책으로 소비자가격을 낮췄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편의점 최대 고객은 40대…'집 앞 구멍가게' 역할 [1분뉴스] 2023-11-22 14:18:02
25.4%로 각각 낮아졌다. 업계에서는 40대의 매출 비중이 크게 확대된 배경으로 편의점이 집 앞 구멍가게 역할을 대신하게 됐다는 점을 꼽는다. CU에서 올해 1∼10월 기준 4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맥주, 커피, 숙취해소음료, 우유, 탄산음료, 라면, 스낵, 육가공류, 디저트, 소주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신용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