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밸런타인데이도 캐릭터 전쟁'…편의점업계 마케팅 개시 2024-02-01 10:18:38
패턴 디자인으로 유명한 패브릭 브랜드 '키티버니포니', 품절 대란을 일으킨 인형키링 브랜드 '올리베' 등과의 협업 상품도 있다. 오는 7일에는 밸런타인데이 특집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신종 패션 트렌드인 '백꾸'(인형·키링·패치 등으로 가방 꾸미기)를 콘셉트로...
아세안 외교장관회의, 미얀마 사태 종식·평화계획 이행 촉구 2024-01-29 19:49:29
이달 초에는 라오스 알룬케오 키티쿤 아세안 의장 특사가 미얀마를 방문해 흘라잉 최고사령관과 만났다. 이번 회의에서는 미얀마 문제 외에 남중국해 문제도 비중 있게 다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외교장관들은 중국과는 남중국해 분쟁 방지와 관련해 행동준칙 마련을 위한 대화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아세안은...
아세안 외교장관회의 개막…"미얀마 군정 측 인사 참석" 2024-01-28 17:17:54
키티쿤 아세안 의장 특사가 미얀마를 방문해 흘라잉 최고사령관과 만났다. 지난해 10월 말 이후 소수민족 무장단체의 총공세로 수세에 몰린 미얀마 군정은 최근 우호적인 국가들과 접촉을 확대하고 있다. 군정을 지지해온 중국은 미얀마 북동부 샨주 소수민족 무장단체들로 구성된 '형제동맹'과 미얀마군의 휴전을...
세븐일레븐, MZ 인기 캐릭터 '빵빵이' 협업 상품 낸다 2024-01-25 09:59:19
삼고 있다. 지난 2008년 창립 20주년을 맞아 캐릭터 '헬로키티'를 내세운 것을 시작으로 2015년부터는 미키마우스, 어벤져스, 원피스, 도라에몽 등 한정판 애니메이션 굿즈를 잇따라 출시했다. 2022년엔 '포켓몬', 지난해는 '산리오캐릭터즈'를 대표 캐릭터로 선정하고 유의미한 성과를 냈다....
세븐일레븐 "올해 마케팅 주요 캐릭터는 '빵빵이와 옥지'" 2024-01-25 08:34:24
세븐일레븐은 2008년 창립 20주년을 맞아 '헬로키티'를 전면에 내세웠고, 2015년부터 미키마우스, 어벤져스, 원피스, 도라에몽 등 한정판 애니메이션 굿즈를 잇달아 출시했다. 2017년부터는 디저트와 음료 등 캐릭터 기반 차별화 상품을 본격 개발했다. 세븐일레븐은 2022년과 2023년 대표 캐릭터로 활용한...
"명품도 아닌데 12일 만에 억대 매출"…관계자들도 놀랐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4-01-11 20:04:12
키티가 오래된 캐릭터인 만큼 주로 중장년층이 올 것으로 기대했지만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비중이 높았던 것으로 집계됐다. 팝업스토어 방문자 가운데 2030 고객 비중은 68%로, 강남점 평균(33.9%) 보다 두 배가량 높았다. 김선희 영업전략팀 과장은 "20대는 헬로키티를 모를 세대라고 생각했는데 (팝업스토어를) 많이...
아세안 신임 특사, 미얀마 군정 수장과 회담…"평화·안정 논의" 2024-01-11 17:06:38
전날 미얀마 수도 네피도에서 알룬케오 키티쿤 아세안 의장 특사와 만났다. 미얀마 국영매체인 뉴글로벌라이트오브미얀마는 양측이 '평화와 안정을 보장하기 위한 군정의 노력'에 관해 논의했다고 전했다. 또 다른 국영 매체인 MRTV는 알룬케오 특사가 아세안과 합의한 5개항 이행, 군정의 인도적 지원, 민정...
백화점·대형마트 대변신…'고객 체류시간 증대' 경쟁 2024-01-07 06:07:01
헬로키티 팝업을 선보이며 MZ 고객을 유인하는 데 성공한 신세계는 올해도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캐릭터, 브랜드 협업 등 업종·업태의 경계를 허문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할 계획이다. 업계에서 가장 활발하게 진행 중인 '예술 마케팅'도 강점이다. 신세계는 2020년 명품 브랜드가 집결한 강남점 3층을 리뉴얼해...
갑진년 혹독한 불황…유통업계, '오프라인의 힘'으로 승부수 2023-12-31 06:29:01
키티 팝업을 단독으로 개최하는 등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겨냥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보강하기로 했다. 광주 신세계는 종합버스터미널 부지를 확보해 미래형 백화점으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신세계의 구상대로 라면 광주 매장은 쇼핑, 문화, 예술이 공존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게...
시나모롤부터 헬로키티까지…휠라 키즈, 캐릭터 품은 책가방 선보여 2023-12-14 15:56:24
대표 캐릭터 ‘시나모롤’, ‘포차코’, ‘헬로키티’를 입체감 있게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구입 고객에게는 산리오 캐릭터즈 양말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여기에 더해 곰돌이 그래픽 디자인을 내세운 ‘베어인마이 백팩’, 글리터 원단과 무빙 스팽글로 장식한 '하트윙클 백팩세트' 등을 준비했다. 신제품은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