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건강한 사람도 하루에 커피 4잔 마시면…" 연구결과에 '소름' 2024-08-16 16:22:53
등 탄산음료, 레드불·몬스터 같은 에너지 음료에 초점을 맞췄다. 이번 연구는 18세에서 45세 사이의 건강한 성인 92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그중 19.6%는 만성적 카페인 섭취자로 분류했다. 하루 400㎎ 이상의 카페인을 섭취하는 사람들이다. 이는 커피 4잔, 탄산음료 10캔, 에너지음료 2캔에 해당하는 양이다. 혈압과...
고물가 이어지자 '가성비 소비'…편의점 '초저가 상품' 눈길 끄네 2024-08-15 16:13:11
만들어졌다. 거품과 적당한 탄산이 조화를 이룬다. 버지미스터와 프라가 프레시는 각각 4월과 6월 처음 판매됐다. 두 상품 모두 출시 5일 만에 20만 개가 넘는 준비 물량이 완판됐다. ‘1캔에 1000원’이라는 가격이 소비자 호응을 끌어냈다는 분석이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초저가 자체브랜드(PB)를 강화하고 있다....
농심, 전통주 활용한 '구디웨이브클럽 배맛·청귤맛' 하이볼 맛보세요 2024-08-15 16:10:24
선보였다. 하이볼은 증류주에 탄산음료를 섞은 칵테일의 일종이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농심은 신제품 2종을 통해 하이볼을 즐기는 젊은 세대에게 전통주의 매력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전통주 하이볼 배맛에 들어간 ‘문배주’는 면천두견주, 경주교동법주와 함께 국가무형유산으로 지정된 3대...
'골프 꿈나무' 육성 대회 여는 최경주 2024-08-13 18:40:22
술은 물론이고 탄산음료, 커피도 일절 입에 대지 않는다. 매일 아침 푸시업 25회, 스쾃 120회를 하고 성경 공부로 마음을 다잡는다. 그는 “프로암, 연습라운드에 경기까지 1주일에 6일 내내 걸을 수 있는 비결”이라고 말했다. 최경주는 아들과 함께 PGA투어 대회에 출전하는 날도 꿈꾼다. 미국 듀크대 2학년에 재학 중인...
'제2의 전성기' 최경주 "술·탄산음료 끊고 매일 아침 스쿼트 120회하죠" 2024-08-13 15:41:59
물론이고 탄산음료, 커피도 일절 입에 대지 않는다. 매일 아침 푸시업 25회, 스쿼트 120회를 꼬박꼬박하고 아내와 성경공부를 하며 마음도 다잡는다. 그는 "프로암, 연습라운드에 경기까지 일주일에 6일은 걸어야하는 기본 바탕이 이런 습관과 식생활, 마음가짐에서 오는 것 같다"고 말했다. 최경주는 아들과 함꼐 PGA투어...
"맥주·두부가 천원"…편의점업계, 고물가에 초저가 상품 선봬 2024-08-13 08:43:54
금빛 색깔과 거품, 적당한 탄산이 조화를 이루는 전통 유럽 스타일의 맥주라고 세븐일레븐은 전했다. 버지미스터와 프라가 프레시는 각각 4월과 6월에 출시됐을 당시 닷새 만에 준비된 물량 20만개와 25만개가 완판됐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담당MD(상품기획자)는 "무더위 휴가철을 맞아 역대 최저가로 시장에 큰...
냉장고 속 음료 마신 직원들 구토…경찰 수사 2024-08-12 14:26:02
보관 중이던 탄산음료를 마신 뒤 이상 증상을 보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들에게 페트병에 든 음료수를 따라준 또 다른 교통공사 직원 B씨도 이들이 이상 증세를 보이자 음료 맛을 본 뒤 함께 병원 치료를 받았다. 역무원들이 공용으로 쓰는 해당 냉장고는 지하철에서 발견된 음식물 등 유실물을 보관하는 용도로도 사용된...
이산화탄소를 가둔다고? 친환경시멘트 나왔다 2024-08-08 10:49:23
9월 롯데건설과 함께 실제 아파트에도 이 모르타르를 타설할 계획이다. 한일시멘트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에서 지원하는 ‘시멘트 산업 발생 이산화탄소 활용 In-situ 탄산화 기술 개발’ 국책 연구과제를 산-학-연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과제에는 유진기업, 롯데건설, 한국석회석신소재연구소,...
"전 세계 어린이·청소년 가당음료 섭취 증가…미래 건강 위협" 2024-08-08 10:08:55
전 세계 정부가 건강한 식습관 장려를 위해 탄산음료세, 학교 내 설탕 첨가 음료 판매 제한 등 조치를 하고 있으나 이런 노력은 업계의 공격적 마케팅과 식품 부문 세계화 같은 장애물에 직면해 있다고 지적했다. 제1 저자 겸 교신저자인 라라-캐스터 박사는 "설탕 첨가 음료는 체중 증가와 비만을 초래, 당뇨병이나 심혈관...
1분기 매출만 700억…올 여름 '불티'나게 팔린 음료 2024-08-07 15:55:10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매출은 700억 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코카콜라 역시 코카콜라제로 매출에 힘입어 올해 1분기 전년 대비 3.6% 증가했다.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이 이어지고 있는 파리올림픽 열기까지 더해지면서 제로 음료 시장이 더욱 활기를 띨 전망이다. 코카콜라의 '파워에이드 스칼렛 스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