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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주도 글로벌 역직구 시장…韓, 품질 등 차별화 전략 필요" 2024-08-29 11:00:00
2.5배 급증했다.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은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등 '알테쉬'로 통칭하는 거대 중국 플랫폼이 주도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기준 글로벌 상위 10대 이커머스 플랫폼 가운데 절반이 중국 플랫폼이었다. 1위는 미국의 아마존이 차지했지만, 2∼6위는 테무, 타오바오, 티몰, 징동닷컴, 콰이샵 등 ...
"중국 의류 저가 공세 '메이드 인 코리아'로 정면 돌파" 2024-08-28 18:30:08
섬유센터에서 ‘알테쉬’(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의 중국산 저가 의류 공세 대응책으로 “국내에서 생산된 우수한 제품임을 강조해 차별화를 시도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 회장은 1982년 서울 동대문시장 3.3㎡ 매장에서 의류 사업을 시작해 오늘날 패션그룹형지를 일군 패션업계의 대표적 창업 경영인이다....
급성장 역풍 맞은 테무…주가 하루새 29% 폭락 2024-08-27 18:25:34
플랫폼 테무를 내세워 한국을 비롯해 세계 각국에 진출했다. 테무의 급성장은 세계 곳곳에서 역풍을 불러일으켰다. 유럽연합(EU)은 온라인에서 구매한 150유로(약 22만원) 미만 상품에 대한 관세 구멍을 없애는 조치를 논의 중이다. 미국에선 배송품 면세 기준을 800달러에서 10달러로 낮추자는 제안이 나왔다. 이현일 기자...
中 '테무' 성장세 불태우다 '폭발'…주가 하루 만에 28% 폭락 2024-08-27 16:16:45
분기 대비 매출 증가율이 축소된 것은 해외 플랫폼 테무를 설립한 2022년 4분기 이후 처음이다. 핀둬둬의 2분기 순이익 역시 작년 동기 대비 144% 급증한 320억위안(약 5조9500억원)으로 시장 예상치(301억위안)를 상회했지만, 주가 폭락세는 막지 못했다. 배당에 관한 전망도 어두워졌다. 천레이는 "지금이 적절한 시기가...
테무 성장세 '주춤'…모회사 주가 29% 폭락 2024-08-27 11:08:19
광저우(廣州)시 테무 본사 앞에서 항의 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테무가 고객이 불만을 제기하거나 환불을 요청할 경우 엄청난 벌금을 부과하고 상품 대금 지급을 보류하는 등 자신들에게 가혹한 조건을 설정했다고 비판했다. 유럽연합(EU)은 온라인에서 구매한 저가 상품에 대한 관세 구멍을 없애는 조처를 논의 중이고,...
테무모회사 핀둬둬 실적경고에 29%↓…창업자 中부호 4위로 밀려 2024-08-27 10:43:46
테무모회사 핀둬둬 실적경고에 29%↓…창업자 中부호 4위로 밀려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테무의 모회사인 핀둬둬(PDD홀딩스)가 실적 둔화 경고에 주가가 29% 폭락하고 창업자는 중국 최고 부호 자리에서 18일 만에 내려왔다. 26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뉴욕 증시에서 핀둬둬...
뉴욕증시, 다우 역대 최고치 경신·S&P500 정중동…혼조 출발 2024-08-26 23:58:39
중국 전자상거래업체 테무(Temu) 모기업 PDD(ADR)는 시장 예상치를 하회하는 분기 실적을 발표해 주가가 29% 이상 폭락했다. 태양광 업체 솔라엣지 테크놀로지스는 지난 분기 손실 규모가 시장 예상치 보다 더 컸던 것으로 나타난 후 주가가 7% 이상 급락했다. 대형 기술주 그룹 '매그니피센트7'에 속한 일곱 종목...
테무 모회사 PDD, 2분기 매출 예상치 하회…주가 하락 2024-08-26 23:03:59
투자하기 위해 수익성 감소를 받아들이겠다는 발표에 따른 것이다. 테무의 모회사인 PDD 홀딩스는 2분기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해 320.1억 위안(약 44억 달러), 주당 21.61위안으로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131.1억 위안, 주당 9.00위안과 비교되는 수치다. 비정기 항목을 제외...
한국에서 잘 나가는 인스타그램·스레드, 틱톡은 성장 부진 직면…X에 추월당해 2024-08-26 16:15:28
형성하고 있어서다. 테무, 알리익스프레스의 시장 진입으로 경쟁도 치열해졌다. 틱톡은 한국 e커머스 시장 진출에 유보적이다. 손현호 틱톡코리아 글로벌사업솔루션 총괄은 지난달 한류 지원을 위한 기자간담회에서 “틱톡샵의 한국 진출 계획은 명확히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최근 10년간 직구는 ‘점프’... 역직구는 '다소 주춤' 2024-08-26 12:37:18
왔고, 직구에서 미국 비중이 가장 높았다"면서, "알리·테무 등 국내 진출이 본격화되었던 2023년부터는 중국 비중이 높아지면서 직구의 성장폭이 더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10년간 직구 품목 순위는 1위 의류·패션, 2위 음·식료품으로 부동의 1·2위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역직구도 1위 화장품, ...